영숙이네집 :: '2020/12/10 글 목록


반응형

[생방송 오늘저녁- 세상속으로, 청송]

 

청송 <소나무직당>은 달기약수터 천탕 앞에 위치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달기약수를 활용해 닭백숙과 닭요리 등을 선보이고 있는 곳입니다. 다양한 닭 음식으로 떨어진 체력을 보충하기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현지인들이 많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 대표 메뉴는 토종한방 궁중백숙, 능이백숙, 한방전복 더덕백숙 등의 메뉴가 준비 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곳에서는 요리를 주문하면 정성스럽게 만든 13~14가지 반찬을 제공합니다. 음식들을 도자기에 내주고 있어 더욱 대접 받고 있는 기분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백숙을 끓일 때 사장님이 직접 청송에 있는 산에서 채취한 약재들을 사용해서 만들고 있어 국물이 담백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고 남아 있는 백숙 국물에 찹쌀녹두죽을 긇여 먹으면 겨울철 최고의 보양식이 됩니다. 오늘저녁에서는 “약수능이백숙”과 함께 “닭불고기”를 소개합니다.

■ 주산지

경북 청송군 주왕면 주산지리 73

 

 

■ 청송필농원- 사과농장체험, 사과잼판매

경북 청송군 주왕산면 마평로 265

010-3511-1481

blog.naver.com/kk42469

 

청송필농원 : 네이버 블로그

청송필농원은 친환경으로 껍질째 먹을수 있는 새콤 달콤 맛난사과.고객이 인정한사과 제초제를 사용하지 않은 깨끗한 사과입니다^^ 문의는 010-3511-1481 인스타그램 ID는 cheongsong_feelfarm.kim

blog.naver.com

 

■ 소나무식당- 약수능이백숙, 닭불고기

경북 청송군 청송읍 중앙로 581

054-873-2707

 

▶ 생방송 오늘저녁 철판랍스터꼬막무침 랍스타 꼬막무침 식당 맛집 미슐랭미슐랭 마곡동 로코쉬

 

생방송 오늘저녁 철판랍스터꼬막무침 랍스타 꼬막무침 식당 맛집 미슐랭미슐랭 마곡동 로코쉬

[생방송 오늘저녁- 미술랭 미슐랭 철판랍스터꼬막무침] 서울 마곡동에 있는 <로코쉬>는 신선한 해산물을 이용해서 맛있는 음식을 손님들에게 제공하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이곳에 맛의 비결은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방송 오늘저녁- 슬기로운 외식생활, 통영 굴코스요리 해물뚝배기]

 

경남 통영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 하는 여행지 중에서도 최고의 관광지로 손꼽는 곳입니다. 사람이 많이 몰리면 당연히 맛집들도 많은 법, 오늘저녁에서는 통영의 싱싱한 해산물을 이용해서 만들어 내고 있는 통영 해물뚝배기 맛집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통영 다담아해물뚝배기>라는 곳으로 식당 이름부터 어떻게 음식이 나올지 알 수 있을 듯합니다. 특히 요즘처럼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뜨끈하게 먹을 수 있는 국물요리가 여행의 피로를 한방에 날려줄 수 있는데 오늘 소개하는 음식이 바로 그런 음식이 아닐까 합니다.

 

■ 통영 다담아해물뚝배기

경남 통영시 항남5길 12-5

055-648-3558

 

 

<통영 다담아해물뚝배기>에서는 해물뚝배기와 함께 통영에서 나는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에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제철 굴요리는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 이곳에서는 다양한 굴요리와 석화찜을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이곳 사장님 친동생이 굴양식장을 하고 있어 매일 싱싱한 굴을 공수할 수 있다고 합니다. 통영 앞바다에서 그날그날 공수한 굴을 이용해서 굴요리를 하기 때문에 언제 방문을 하더라고 싱싱한 굴을 먹을 수 있는 것입니다.

 

화찜세트에는 석화찜, 생굴, 굴무침, 굴전, 굴탕수, 굴밥, 해물된장이 나오는데 1인 25000원에 먹을 수 있고 이 메뉴는 2인 이상 주문을 해야 합니다. 지금 제철인 굴요리를 먹기 위해서 찾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식당을 방문하더라도 개인 위생은 철저하게 지키면서 맛있는 굴요리를 드시기 바랍니다.

 

★ 생생정보통 파주 통큰대게한상 대게 식당 맛집 SNS화제 맛집 중화요리 횟집 대게집 생생정보 속초엔 모둠활어회 무한리필 무제한

 

생생정보통 파주 통큰대게한상 대게 식당 맛집 SNS화제 맛집 중화요리 횟집 대게집 생생정보 속

[생생정보- SNS 화제 맛집- 통큰대게 한상] 생생정보에서는 지금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해산물 중에 한 가지인 대게 맛집을 소개합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파주 야당역 근처에 있는 <속초엔>이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한국인의 밥상- 진천 숯가마 부자]

 

진천에는 숯가마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부자가 있습니다. 진천 백곡면에 있는 숯가마 공장에서는 숯을 꺼내는 날이 되면 연기가 자욱해집니다. 한 겨울 추위에도 땀을 뻘뻘 흘리며 숯을 꺼내는 부자가 있습니다. 숯가마 깊숙한 곳에 있는 숯은 힘이 좋은 아들 규원 씨가 꺼내고 아들이 꺼낸 숯을 아버지 규종 씨는 숯 통에 담아내고 있습니다.

 

환상적인 호흡을 보이며 일하는 숯가마 부자를 안쓰럽게 보는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아내이자 엄마인 부월 씨입니다.

 

■ 대명참숯(대명숯가마캠핑장)

충북 진천군 백곡면 성대리 1215-1

043-533-2686

 

 

아들은 잘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아버지 일을 돕게 다고 숯가마로 올 때는 극구 반대를 했습니다. 하지만 숯가마에서 일하는 삶에 만족하며 행복을 느끼고 있어 이제는 모든 것을 아들이 하는 대로 나두고 있습니다. 힘들게 일하는 남편과 아들을 위해서 부월 씨는 숯불 위에서 요리를 해봅니다.

 

숯을 꺼내는 날이면 먹는 새참이 있습니다. 바로 양념 돼지고기구이입니다. 숯을 갓 꺼낸 숯가마에 전용 삽으로 고기를 넣었다 빼면 금방 완성이 됩니다. 아들 규원 씨도 노련한 솜씨로 닭을 진흙에 발라 닭진흙구이를 해 봅니다. 음식이 될 때까지 기다라는 동안 숯불에 구워 먹는 파는 단맛이 좋아 한 번 맛보면 절대 잊을 수 없는 음식입니다.

 

아들이 가장 좋아 하는 장떡과 남편이 제일 좋아하는 늙은호박 묵은지국까지 푸짐하게 차려봅니다. 숯가마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가족의 밥상은 언제나 행복히 가득합니다.

 

★ 한국인의 밥상 성남 노포 기름집 37년 전통 모란시장 기름골목 3대 기름집 장찬규 최연화 참기름 들기름 묵은지메밀전

 

한국인의 밥상 성남 노포 기름집 37년 전통 모란시장 기름골목 3대 기름집 장찬규 최연화 참기름

[한국인의 밥상 37년 전통 성남 기름집 노포] 경기도 성남 모란시장에는 기름골목이 있습니다. 이 골목에는 양쪽으로 온통 기름집만 들어 서 있는 곳으로 이곳에는 적게는 10년에서 많게는 20년을

dodo1004love.tistory.com

★ 한국인의 밥상 익산 피순대 노포 50년 전통 순대국집 대창순대 한시동 순대국밥 식당 아들 한승엽 견과류 순대

 

한국인의 밥상 익산 피순대 노포 50년 전통 순대국집 대창순대 한시동 순대국밥 식당 아들 한승

[한국인의 밥상- 익산 50년 전통 노포 대창 피순대 순대집] 전북 익산에는 무려 50년 전통의 100% 대창 피순대를 만들어 오고 있는 곳이 있습니다. 우리가 주로 먹고 있는 순대는 비닐 순대로 만들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최고의 요리비결- 청국장찌개]

 

■ 주재료- 포도씽 1 1/2 큰 술, 소고기 불고기용 80g, 두부 60g, 무 100g, 대파 50g, 배추김치 100g, 불린 표고버섯 1개, 홍고추 1개, 청양고추 2개

 

■ 양념재료- 다진 마늘 1 큰 술, 후춧가루 약간, 국간장 1 큰 술, 소금 약간, 청국장 5 큰 술, 물 2컵, 고춧가루 1 큰 술, 설탕 약간

 

■ 만드는 법

1, 무 100g을 나박 썰고 불린 표고버섯 1개를 2등분해서 썰어 준다.

2,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를 썰어 준다.

3, 배추김치 100g에 칼집을 넣어 썰고 설탕 약간, 고춧가루 1 큰 술을 넣어 부무려 준다.

4, 두부 60g을 썰어 준다.

5, 키친타월로 소고기 불고기용 80g의 핏물을 빼고 썰어 준다.

6, 냄비에 포도씨유 1 1/2 큰 술을 두르고 소고기를 볶다가 배추김치를 넣어 볶아 준다.

7, 물 2컵, 무, 불린 표거버섯, 다진 마늘 1 큰 술을 넣고 뚜껑을 덮어 중불에서 끓여 준다.

8, 청국장 5 큰 술, 된장 1 큰 술, 국간장 1 큰 술, 후춧가루 약간, 소금 약간, 두부, 홍고추, 청양고추, 대파를 넣어 끓여 주면 완성이다.

 

 

[최고의 요리비결- 갈치양념구이]

 

■ 주재료- 갈치 2토막, 청주 1 큰 술, 식용유 1 1/2 큰 술

 

■ 양념재료- 다진 대파 1/2 큰 술, 참기름 1/2 큰 술, 설탕 1/2 큰 술, 고춧가루 1/2 큰 술, 다진 마늘 1/2 큰 술, 간장 1 큰 술, 깨소금 1/2 큰 술, 다진 풋고추 1 큰 술, 다진 홍고추 1 큰 술, 청주 1/2 큰 술, 후춧가루 약간

 

■ 토핑재료- 레몬 1개, 영양부추 40g, 송송 썬 쪽파 2 큰 술

 

 

■ 만드는 법

1, 갈치 2 토막을 칼로 긁어 비늘을 벗긴다.

2, 청주 1 큰 술을 갈치에 앞뒤로 뿌려 준다.

3, 팬에 식용유 1 1/2 큰 술을 두르고 갈치를 올려 키친타월로 덮은 채 약불에 구워 준다.

4, 간장 1 큰 술, 고춧가루 1/2 큰술, 설탕 1/2 큰 술, 다진 마늘 1/2 큰 술, 다진 대파 1/2 큰 술, 청주 1/2 큰 술, 후춧가루 약간, 깨소금 1/2 큰 술, 참기름 1/2 큰 술, 다진 홍고추 1 큰 술을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 준다.

5, 갈치를 뒤집어 구워 준다.

6, 갈치 위에 양념장을 올려 준다.

7, 접시에 영양부추 40g을 깔아 갈치를 얹고 레몬 1개, 송송 썬 쪽파 2 큰 술을 올려 준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현장로포 특종세상- 대구 서구 공원에서 매일 상의 탈의 하는 남자]

 

대구시 서구에 있는 한 공원에는 매일 상의를 탈의 하는 남자가 있습니다. 온몸을 비틀며 수련하는

남자는 항상 아이들과 함께 합니다. 언뜻 보면 셋이 합을 맞춰 춤을 추는 것처럼 보입니다.

추운 날씨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맨몸으로 두루마리 휴지를 공중에 흔들며 수련합니다.

 

그는 1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중국 각지를 돌며 배워온 기술을 연마하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이 남자의 정체는 경력 24년의 베테랑 중식 요리사로 일하고 있는 김혜규 씨입니다. 김혜규 씨는 세계 일류 중식 요리사가 되기 위해서 수타 기술을 연마 중에 있다는 것입니다.

 

바늘에 10가닥이 들어갈 정도로 가느다란 용수면부터 공중에 반죽을 휘날리며 뽑아 내는 휘날리면 등 다양한 수타 기술을 연마 중에 있는 김혜규 씨를 만나 봅니다.

 

김혜규 씨가 운영하고 있는 중화요리 전문점은 마라전설이라는 곳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곳은 수타 고수가 만들고 있는 수타면 요리를 먹을 수 있는 곳으로도 많이 알려진 곳입니다.

 

대구 서구에서 중화요리 맛집으로 알려지고 있는 곳이라 점심시간에는 대기까지 있을 정도입니다. 주차장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차를 가지고 방문하는 분들은 약간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이점은 미리 알고 방문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만약 방송내용과 다르면 바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마라전설

대구 서구 평리동 129-22 1층

053-521-8889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