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12/11 글 목록


반응형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전남 목포에 있는 <장수옥설렁탕>은 목포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는 현지 맛집입니다. 이곳에서는 품질 좋은 재료를 이용해서 정성으로 끓여낸 설렁탕을 먹을 수 있는 곳으로 그날그날 신선한 재료만 이용해서 요리를 하고 육수도 이곳만의 비법으로 마치 보약을 먹는 듯한 느낌의 육수 맛을 볼 수 있습니다. 정성으로 만든 육수는 설렁탕뿐만 아니라 전골 등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곳에 메뉴는 설렁탕을 시작으로 해서 갈비탕, 꼬리곰탕, 도가니탕 등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요즘처럼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더욱 생각나는 맛을 선보이고 있는 메뉴들이고 여기에 저녁 시간에 소주 한 잔 하기에 좋은 메뉴들도 있습니다.

 

■ 꼬리수육전골- 장수옥설렁탕 목포본점

전남 목포시 삼향천로 4 1층

061-282-3959

 

 

 

■ 황제갈비찜- 임단아갈비탕전문점

대전 대덕구 신탄진동로 13

042-935-2837

 

오늘 소개하는 꼬리수육전골과 도가니수육전골, 모듬수육전골 등이 준비 되어 있어 술안주와 함께 보양식으로도 아주 좋은 음식들입니다. 함께 나오는 김치와 깍두기도 국내산 재료만을 이용해서 만들어 365일 숙성시켜 손님들에게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만약 자신들이 정성으로 만들어 내는 육수에 프림이나 우유, 사골 분말, 땅콩가루 등 어떤 첨가물을 넣어 진하게 만든다면 10억을 배상하겠다고 할 정도로 육수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합니다. 그럴 것도 이곳을 방문해서 육수를 보면 정말 진국이라는 것을 눈으로 보기만 해도 알 수 있을 정도입니다.

 

★ 생생정보통 27년 전통 메기참게탕 참게메기매운탕 김포 남강메기매운탕 생생정보 전설의 맛 매운탕 맛집

 

생생정보통 27년 전통 메기참게탕 참게메기매운탕 김포 남강메기매운탕 생생정보 전설의 맛 매

[생생정보- 전설의 맛 27년 전통 메기참게탕] 경기도 김포에 본점이 있는 <남강메기매운탕>은 날씨가 추워지고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지금부터 더욱 맛있는 음식인 매운탕을 제대로 먹을 수 있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맛남의 광장 양미리추어탕]

 

1, 양미리를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손질합니다. 이때 대가리를 그냥 넣어도 되지만 보는 것이나 씹히는 것이 싫으면 대가리와 내장을 손질하면 좋습니다.

 

2, 끓는 물에 손질한 양미리를 넣고 삶아 줍니다.

3, 대파와 시래기, 당근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줍니다.

4, 삶은 양미리를 건져 믹서기에 갈아 주고 체로 걸러 줍니다.

5. 믹서기에 간 양미리를 삶은 물에 넣어 줍니다.

 

6, 양미리 삶은 물에 간 양미리를 넣고 된장 6 큰 술, 고추장 1 큰 술을 간을 합니다.

7, 시래기를 넣어 줍니다

8, 고춧가루, 간 마늘, 들깨가루, 파를 넣어 완성합니다.

이때 먹기 전에 부추, 산초가루, 청양고추 등을 올려 주면 좋습니다.

 

 

[맛남의 광장- 닭근위볶음]

1, 닭 근위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기름에 뒤겨 줍니다.

2, 마늘, 청양고추를 넣고 볶다가 기름을 체에 걸러 줍니다.

3, 소금, 간장, 설탕, 고춧가루, 규민가루, 청양고추, 홍고추, 후춧가루를 넣고 볶아 줍니다.

 

4, 재료가 잘 섞이도록 골고루 볶아 주면 완성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명의- 암보다 무서운 만성콩팥병의 진실]

-만성콩팥병, 얼마나 무서운 질환인가?

-만성콩팥병의 원인, 증상, 치료법까지 알아 봅니다.

 

우리나라 만성콩팥병 환자는 2019년 24만 9238명으로 매년 10%씩 증가하고 있습니다. 대한신장학회에 의하면 우리나라 국민 9명 중 1명이 만성콩팥병 환자로 추정하고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만성콩팥병으로 고생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만성콩팥병에 대한 위험성을 잘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만성콩팥병이란 3개월 이상 콩팥이 손상되어 있거나 콩팥 기능이 떨어진 상태로 계속되는 것을 말합니다. 콩팥의 손상 정도와 기능의 감소에 따로 5단계로 나누는데 4,5 단계의 경우는 평생 투석치료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신장 이식수술까지 고려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또한 심혈관계 합병증으로 사망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만성콩밭병으로 투석을 하는 환자들은 전체 암 환자 5년 생존율보다 낮을 정도로 무서운 질환입니다.

만성콩팥병의 가장 큰 원인 중에 하나가 바로 당뇨입니다. 오랜 시간 당뇨를 앓는 사람들은 만성콩팥병 발생율이 높습니다. 당뇨는 왜 콩팥을 망가지게 하는지 그리고 다른 원인들에 대해서 오늘 명의를 통해 알아 봅니다.

 

 

만성콩팥병은 5단계로 나눠지는데 각 단계에 따라 치료가 달라지게 됩니다. 가장 심간한 5단계는 말기콩팥병으로 투석이나 이식을 받아야 합니다. 1,2단계에서는 약물치료와 철저한 자기 관리로 콩팥의 기능이 더 나빠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방송에서는 심각한 만성콩팥병 단계로 나빠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한 관리법과 조기 발견할 수 있는 증상들을 알아봅니다.

 

투석 환자들의 경우 심혈관계 합병증으로 사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투석은 기능이 나빠진 콩팥 기능을 대신해서 몸속의 노폐물을 여과시킬 수 있는 치료입니다. 만성콩팥병 4.5단계 환자들이 하는 방법으로 가장 두려워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두려움으로 투석 받는 시기를 놓치게 되면 요독으로 합병증이 발생하기에 적절한 시기에 투석 치료를 받고 식단조절과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성콩팥병의 생존을 높일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이식입니다. 이식은 가족이나 친척에게서 받는 생체 이식이 있고 뇌사자의 콩팥을 받는 이식 방법도 있습니다. 오늘 명의에서는 투석치료와 콩팥이식수술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이상호 교수/ 신장내과 전문의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신장내과 과장

 

★ 명의 김근수 교수 신경외과 전문의 경추 척수증 원인 수술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명의 김근수 교수 신경외과 전문의 경추 척수증 원인 수술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명의- 목 디스크가 아닌가요? 경추 척수증] 오늘 명의에서는 현대인들에게 많이 나타날 수 있는 척수증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합니다.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이 바로 모니터, 스마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맛있는 녀석들 303회, 전남 구례 산촌편 산닭구이, 더덕구이]

 

“맛있는 녀석들” 303회는 지난 주, 302회에 이어서 전남 구례 산촌 2탄으로 방송을 합니다. 지난 주에도 맛녀들의 엄청난 먹방을 선보였는데 이번 주도 맛녀, 뚱4의 최고 먹방을 기대합니다.

 

오늘 뚱4는 구례에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산닭구이와 더덕구이 등의 먹방을 펼쳐 보입니다. 산닭구이를 먹방을 선보인 곳은 <당치민박산장>이라는 곳으로 이곳은 구례 맛집으로도 상당히 인기가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산 중턱에 자리 잡고 있는데 숯불에 익힌 지리산 산닭구이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 당치민박산장

전남 구례군 토지면 당치길 145

061-782-7949

홈페이지 : blog.naver.com/bjs1541

 

 

이곳 산닭구이는 뼈를 발라낸 순살을 숯불에 익혀 지리산에서 채취한 다양한 밑반찬과 함께 나옵니다. 그래서 약간 가격이 비싸게 생각할 수 있는데 함께 나오는 반찬을 보면 전혀 비싼 음식이라고 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함께 나오는 반찬은 두릅에 배실, 양파, 깻잎, 고추 등으로 만든 장아찌가 다양하게 나옵니다. 그리고 다른 곳에서 맛볼 수 없는 목이버섯 장아찌도 맛볼 수 있어 아주 색다른 맛을 경험 할 수 있게 됩니다. 다양한 장아찌는 새콤달콤해 산닭구이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닭고기와 궁합이 아주 좋습니다.

 

산닭구이에 사용하는 닭은 직접 두 달 정도 키운 토종닭을 부위별로 구워 줍니다. 그 중에서도 숯불향이 가득한 닭다리는 소금만 뿌려 구워냈을 뿐인데 씹는 맛과 함께 지금까지 맛보지 못했던 담백함을 맛볼 수 있습니다. 닭살을 발려내고 남은 닭뼈로 육수를 내서 끓여 낸 죽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 맛있는 녀석들 전남 구례 산촌 편 지리산 자연밥상 문제적 녀석들 302회

 

맛있는 녀석들 전남 구례 산촌 편 지리산 자연밥상 문제적 녀석들 302회

[맛있는 녀석들 302회- 전남 구례 산촌- 문제적 녀석들]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심시 몇 끼 구례 편” 1탄으로 전남 구계군의 한 마을에서 먹방을 펼칩니다. 방송에서는 유민상, 김준현, 김민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한국기행- 찬바람이 불면, 5부 겨울 바다가 춤춘다]

 

바다에 나는 생선 중에서 너무 못생겨 서러움을 받았던 물메기. 하지만 지금은 어생역전이 되어 최고의 몸값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옛날에는 너무 많이 잡혀 그냥 버려졌던 물메기, 하지만 지금은 찾는 사람들이 많아 금값이 되었습니다.

 

충남 서산 간월도에는 지금 물메기 풍년입니다. 어부들은 몸값이 좋은 물메기로 행복한 비명을 지르고 있습니다. 한 마리에 1~3kg 되는 물메기가 하루 400마리 이상 잡히고 있는 것입니다. 물메기는 기름기가 적고 맛이 담백해서 탕으로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바짝 말려 조림으로 먹어도 맛있는 물메기를 만나 봅니다.

 

 

경남 통영과 고성의 중간지점으로 충무공의 충정이 살아 있는 고성만, 이곳은 지금이 되면 홍가라비가 제철입니다.

 

고성만에서 8년째 홍가리비 농사를 짓고 있는 안준성 선장은 15층짜리 홍가리비 전용 아파트를 기계로 끌어올린 다음 깨끗하게 세척하면 예쁜 색깔에 홍가라비를 볼 수 있습니다. 정성으로 키워낸 홍가리비를 보고 있으면 기분마저 좋아진다고 합니다.

 

<한국기행 충주 활옥동굴 카약 와인 송어 떼 크기 길이 종댕이길 배우 정은표 찬바람이 불면>

 

한국기행 충주 활옥동굴 카약 와인 송어 떼 크기 길이 종댕이길 배우 정은표 찬바람이 불면

[한국기행, 찬바람이 불면] 3부, 나 홀로 떠나볼까 오늘 한국기행은 배우 정은표와 함께 충주 여행하는 법을 함께합니다. 평소 가족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고 가족과 여행하는 시간이 많았던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