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12/12 글 목록


반응형

[편스토랑 김재원 치즈돈가스]

 

■ 재료- 돼지고기 등심 75g 4개, 소금, 후추, 블록모차렐라치즈 200g, 중력분 밀가루 2컵, 홍국쌀 식빵 1/2 개, 달걀 2개, 식용유

 

■ 만드는 법

1, 돼지고기 등심을 망치로 얇게 펴 준다.

2, 고기에 소금과 후추를 밑간을 한다.

3, 모짜렐라 치즈를 돼지고기 등심 안에 들어가 정도로 잘라 준다.

 

4, 얇게 편 등심 위에 모차렐라 치즈를 올려 말아 준다.

-이때 치즈를 고기로 완벽하게 감싸 줘야 치즈가 나오지 않는다.

5, 치즈를 감싼 고기를 랩으로 감싸 모양을 잡은 후 냉장고에서 20분간 숙성한다.

6, 흥국쌀 식빵 1/2개를 믹서기에 갈아 빵가루를 만들어 준다.

 

7, (5)에 밀가루→ 달걀물→ 흥국쌀 빵가루 순으로 묻혀 준다.

8, 150~160도로 가열한 기름에 3분간 튀긴 다음 2분 동안 레스팅을 해준다.

 

 

9, 레스팅 한 돈가스를 다시 기름에 2분간 튀겨 준다.

10, 돈가스를 길게 절반으로 자른 다음 튀긴 면이 아래로 가도록 접시에 올리면 완성이다.

 

 

[편스토랑 김재원 양밥]

■ 재료- 양 200g, 사과 1개, 파인애플 슬라이스 1/2개, 굵은 고춧가루 100g, 간장 200g

 

■ 양념장- 진간장 1.5리터, 육수용 멸치 100g, 건새우 100g, 가다랑어포 100g, 생강 20g, 대파 흰 부분 1 뿌리, 양파 1/개, 통마을 40g, 샐러리 1/2 줄기, 무 100g, 굵은 고춧가루 400g, 참기름 20g, 다진 마늘 10g, 다진 생강 5g, 후추 2g, 설탕 20g, 깍두기 두 줌, 마가린 1 큰 술, 설탕 1 큰 술, 피자치즈 100g

 

 

■ 만드는 법

1, 양의 껍질을 벗기고 양깃머리를 완벽하게 분리한다.

2, 손질한 양깃머리에 굵은 소금을 넣어 빨래 하듯이 비벼 준 다음 물에 헹구고 다시 밀가루를 넣어 빨래 하 듯이 비빈 다음 다시 물에 깨끗하게 헹궈 준다.

3, 사과 1개, 파인애플 슬라이스 1/2개, 물 150ml를 믹서기에 넣고 갈고 간장 200g, 굵은 고춧가루 100g을 넣어 잘 섞어 준다

4, 손질한 양 200g에 양념장을 넣고 냉장고에서 20분간 숙성한다.

 

 

<양념장 만들기>

1, 냄비에 진간장 1.5리터, 육수용 멸치 100g, 건새우 100g, 가다랑어포 100g, 생강 20g, 대파 흰 부분 1 뿌리, 양파 1/개, 통마을 40g, 샐러리 1/2 줄기, 무 100g을 넣고 약불에서 40분 동안 끓여 준다.

2, 건더기를 모두 건져 내고 간장을 식혀 준다.

3, 굵은 고춧가루를 간장과 같은 비율로 넣어 섞어 준다,

4, 참기름 20g, 다진 마늘 10g, 다진 생강 5g, 후추 2g, 설탕 20g을 섞은 다음 냉장고에서 약 한 달 정도 숙성한다.

 

 

<양 볶음밥>

1, 양념에 숙성한 양을 한 입 크기로 잘라 주고 깍두기도 잘게 다져 준다.

2, 팬에 숙성시켜 자른 양과 깍두기 두 줌, 설탕 1 큰 술, 양밥 양념장 1 큰 술, 마가린 1 큰 술을 넣고 볶아 준다.

3, 밥 두 공기를 넣고 볶다가 참기름을 한 바퀴 두른 다음 살짝 볶고 불을 꺼 준다.

4, 양볶음밥에 피자치즈 100g을 올려 완성한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실화탐사대- 죽을 용기로 일하실 분 구합니다]

 

택시기사로 일하고 있는 홍 씨는 너무나 황당한 일을 겪었습니다. 신호 대기를 위해서 정차를 하고 있던 중 자신의 차를 누군가 뒤에서 쿵하고 박은 것입니다. 사고 차량 운전자는 휴대폰을 줍느라 부주의로 박았다는 말에 그런 줄로 알고만 있었던 홍 씨. 그런데 6개월이 지난 뒤 뜻밖의 전화 한 통을 받았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보험사기를 노린 고의적 사고였다는 것입니다.

 

최근 보험사기가 점점 급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보험사기로 의심되는 건수는 전체 교통사고 건수 중 약 30%정도로 알려지고 있는데 이로 인해 발생되는 보험금 손해액이 무려 10조에 이를 정도라고 합니다.

 

 

보험사기가 늘어나면서 신종 수법마저 나타나고 있습니다. 신종 보험사기 수법 중에서 “뒤쿵”이라고 불리는 신종 보험하기는 진로 변경을 하는 차량을 고의로 추돌하는 수법입니다.

 

 

오늘 방송에서 제작진은 몇 번의 실패 끝에 잠입 취재해 만나본 보험사기 일당들의 이야기를 들어 봅니다.

고의 사고 피해자들은 사고를 낸 사람들의 연령대가 젊어 보인다고 말합니다. 10~20대 들은 SNS를 통해서 “고액알바”, “꿀알바”라는 말로 보험사기에 유입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제작진은 보험사기를 저지른 젊은 사람들을 만나 보았습니다. 그는 150만 원을 빌렸다가 이자가 천만 원까지 불어나며 빚을 감당하지 못해 보험사기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의 역할은 차에 탑승해 있는 것이었다고 합니다. 탑승해서 “앉아만” 있기 때문에 “마네킹”이라고 불렸고 돈을 벌기 위해서 스스로 마네킹이 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 봅니다.

 

보험금을 타기 위해서 고의로 교통사고를 내는 보험사기는 모든 사람을 위험에 빠트리게 됩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고의사고의 실태에 대해서 알아 봅니다.

 

★ 실화탐사대 사라진 딸 지은 양 당신의 딸이 위험하다 미성년자 실종 사건

 

실화탐사대 사라진 딸 지은 양 당신의 딸이 위험하다 미성년자 실종 사건

[실화탐사대- 당신의 딸이 위험하다] 10월 어느 날, 15살 지은 양이 어디론가 사라졌습니다. 핸드폰과 소지품을 그대로 방에 두고 전날 저녁까지 좋아하는 음식을 먹으며 다른 때와 똑같은 시간을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놀라운 토요일 놀토 세종 전통시장 도가니탕 수구레무침 수구레국밥 딸기티라미수 식당 정보]

 

“예능 유목민들이 토요예능 신대룍”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 마켓>에서는 이번 주, 만인의 “인생 영화” 주인공 믿고 보는 천만 배우 류승룡와 무한 반전 팔색조 여배우 염정아가 출연해 맛있는 음식을 놓고 대결을 펼쳐 봅니다.

 

이번 주, 먹거리는 세종의 인자한 정과 맛의 지례를 그대로 담고 있는 <세종전통시장>입니다.

남자 류승룡의 다양한 표정을 자아내는 “도가니탕”과 깜찍한 비주얼과 깜짝 놀랄 정도의 상큼함을 맛볼 수 있는 “딸기티라미수”, 그리고 쫄깃쫄깃한 식감이 일품으로 커다란 소에서도 얼마 나오지 않는 소 특수부위 수구레를 이용해서 만든 “수구레무침”을 걸고 오늘도 치열한 대결을 펼쳐 봅니다.

 

 

■ 세종설렁탕

세종시 조치원2길 10

044-868-6709

 

■ 명우네 수구레 국밥

세종시 조치원읍 새내12길 16

044-862-1455

 

 

■ 모디스트 임팩트- 딸기 티라미수

세종 조치원읍 으뜸길 233 1층

044-863-4696

화~일요일 12시~22시

매주 월요일, 매월 마지막 화요일 휴무

 

 

소의 수구레라는 부위는 소가죽에 붙어 있는 젤라틴과 콜라겐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 특수부위입니다. 수구레는 소 한 마리에 2kg 정도 밖에 없는 부위로 옛날 살코기를 대신해서 끓여 먹었다고 합니다.

 

이곳은 수구레국밥 한 가지를 먹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손님들은 돈을 더 내지 않고도 선지를 추가해서 먹을 수 있으니 이곳을 방문하는 분들 중에 선지를 좋아 하는 분들은 추가로 선지를 주문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수구레는 씹으면 씹을수록 곱창 막창과 비슷한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수구레국밥에는 콩나물과 시래기도 푸짐하게 들어가 있고 얼큰하게 먹을 수 있어 날씨가 추워지는 요즘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 마켓 놀토 포항 죽도시장 소머리곰탕 찹쌀떡 생선구이백반 식당 맛집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 마켓 놀토 포항 죽도시장 소머리곰탕 찹쌀떡 생선구이백반 식당 맛집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 마켓 놀토 포항 죽도시장 소머리곰탕 찹쌀떡 생선구이백반] 토요 예능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 마켓> “놀토”에서는 이번 주, 포항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삼청동 단팥죽]

 

배우 김영철은 삼청동의 고궁 길을 걷다 단팥죽 냄새가 나는 가게도 들어가 봅니다. 그곳에서 곱게 나이 든 어머니와 아들이 반갑게 김영철은 맞아줍니다. 아들은 어머니가 사장이라고 하고 어머니는 아들이 사장이라고 하는 모습이 정겹습니다. 가게 이름의 뜻을 물으니 앞으로 더 가야 할 길이 있다는 의미를 담아 첫째가 아닌 둘째로 간판 이름을 지었다고 합니다.

 

이곳 단팥죽은 1970년대 후반부처 장사를 시작해 약 50년 가까운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곳입니다. 배고픈 시절 많은 사람들의 만류에도 찻집을 시작한 어머니는 이북에서 피난 내려와 부산에서 먹었던 어린 시절 단밭죽 한 그릇의 맛을 잊을 수 없어 단팥죽에 인생을 걸었다고 합니다. 어머니는 피난길에 먹어 보았던 그 단밭죽의 맛을 똑같이 만들기 위해서 단밭죽 맛집을 다니며 연구한 끝에 지금의 단팥죽을 만들었습니다.

 

■ 서울시 둘째로 잘하는집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 122-1

02-734-5302

 

 

오랜 시간 변하지 않는 맛으로 같은 자리를 지키며 서울 고궁 옆 동네의 명소가 된 어머니의 단팥죽은 서울이 지켜 가야할 서울미래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매일 아침마다 떡을 직접 뽑아 손으로 떼어 만드는 아이들 주먹만 한 찰떡과 직접 쪄서 까낸 밤, 그리고 은행과 계핏가루를 살짝 뿌려 올려주면 어머니의 인생이 그대로 녹아 있는 단팥죽이 완성됩니다.

 

어머니의 인생이자 이제는 아들의 자랑인 단팥죽, 서울의 유산은 크고 빛나는 거창한 것만이 아니라 이렇게 작은 단팥죽 한 그릇에도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행복한 추억이기도 합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청계천 베를린광장]

배우 김영철은 해가 저물어서야 서울의 중심으로 돌아왔습니다. 바쁘게 퇴근하는 사람들 사이로 청계천으로 향해 봅니다. 이곳에서 우뚝 서 있는 장벽을 보게 됩니다.

 

독일 베를린시가 서울에 베를린 장벽 일부를 기증해 세운 이곳은 “청계천 베를린광장”입니다. 독일 분단의 평화로운 극복을 상징하는 베를린 장벽을 통해서 우리나라의 평화 통일을 기원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서울 한복판에 독일에서 온 장벽 앞에서 배우 김영철은 언젠가 꼭 가보고 싶은 북녘 동네 한 바퀴를 꿈꿔 봅니다.

 

★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혜화동 칼국수 생선튀김 대구튀김 대학로 다방 비엔나커피 65년 전통 학림다방 40년 전통 사골 칼국수집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혜화동 칼국수 생선튀김 대구튀김 대학로 다방 비엔나커피 65년 전통 학림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혜화동 칼국수와 생선튀김] 서울에서 오래된 동네에 속하는 혜화동, 이곳은 소박하게 오랫동안 한 자리를 지키며 음식을 만들어 오고 있는 포포들이 상당히 많은 곳입니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혜화동 칼국수와 생선튀김]

 

서울에서 오래된 동네에 속하는 혜화동, 이곳은 소박하게 오랫동안 한 자리를 지키며 음식을 만들어 오고 있는 포포들이 상당히 많은 곳입니다. 배우 김영철은 혜화동의 한 골목을 걷다 오랜 시간이 그대로 묻어나는 칼국수 집을 보았습니다.

 

이곳은 “칼국수” 간판만 걸고 있는 가게로 작은 문으로 들어가고 나오는 사람들이 보입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자마자 주방이 있어 이곳이 식당으로 들어가는 입구가 맞는지 헷갈리는 곳입니다.

 

칼국수 식당은 예전에 연탄 가게로 사용하던 곳으로 가정집과 국수 가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 오는 날에도 북적한 손님들 사이로 계단을 내려가면 지하 방공호처럼 숨겨진 공간이 나옵니다.

 

■ 혜화칼국수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35길 13

02-743-8212

영업시간: 11시~22시

 

칼국수 집은 24시간 사골과 양지를 고아 끓이는 육수에 너무 굵지도 않고 가늘지도 않은 굵기의 국수와 이곳을 찾는 젊은 손님들의 입맛에 맞게 생선전을 변형시켜서 바삭바삭하게 만들어 낸 대구 튀김이 이곳에 대표 메뉴입니다. 대학로 골목에는 40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작은 칼국수 집에서 혜화동의 정과 맛을 느껴 봅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대학로 낭만 다방]

 

배우 김영철은 혜화동의 한복판인 마로니에 공원을 찾았습니다. 이곳에서 옛날 꿈을 키우며 달리던 젊은 시절을 떠올려 봅니다. 혜화동에는 이곳에 랜드마크가 된 오래된 다방이 있습니다. 바로 마로니에 공원 맞은편에 있는 65년 전통 학림다방입니다. 배우 김영철은 이곳에서 젊은 시절의 추억을 다시 한 번 느껴 봅니다.

 

학림다방은 미래세대에게 전갈할 가치를 가지고 있는 곳으로 인정받으며 “서울 미래유산”으로 지정된 다방입니다. 지금도 옛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채 지나간 시간이 전하는 이야기를 사람들에게 전하고 있습니다.

 

학림다방

서울 종로구 대학로 119 2층

02-742-2877

영업시간: 10시~23시

 

이곳 사장님은 1087년부터 지금까지 다방을 지키고 있습니다. 다방 창밖의 플라타너스 나무가 가지에서 아름드리나무가 된 오랜 세월 동안 이곳을 지키며 서울에서 100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을 유산 하나를 지킨다는 마음으로 커피를 내리고 있습니다. 지난 추억을 떠올리게 해주는 달콤한 비엔나커피는 사장님이 학림다방에서 직접 로스팅하는 커피입니다.

 

배우 김영철은 생크림을 듬뿍 올린 비엔나커피 한 잔에 몸을 녹이며 이곳을 다녀간 사람들의 흔적이 그대로 담겨 있는 방명록을 봅니다. 100번째 동네 한 바퀴가 찾아가고 싶은 길도 바로 이곳 학림다방과 다르지 않다고 생각하며 세월이 흐르고 시대가 변해가도 그대로 켜야 할 것들에 대해서 생각해 봅니다.

 

★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궁중떡 북촌 간판 없는 떡집 조선왕실 궁중떡집 두텁떡 쌍개피떡 떡집 명가 가족 주문 택배 구입 명가 100년 서울기상관측소 100회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궁중떡 북촌 간판 없는 떡집 조선왕실 궁중떡집 두텁떡 쌍개피떡 떡집 명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00회 서울의 100년 기상관측소] 배우 김영철은 한양도성의 성곽길을 따라 걷다 서울의 100년 딘 옛날 기상청 자리에 그대로 자리 잡고 있는 기상관측소를 보게 됩니다. 김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