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12/13 글 목록


반응형

<알토란 애호박무침 원승식 셰프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공개>

 

“알토란”에서 <식재료 백서>를 소개하는 원승식 셰프는 “김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그동안 몰았던 다양한 종류의 김을 소개하고 김을 고르는 법과 눅눅하지 않게 보관하는 법까지 공개합니다. 그리고 초간단 김 활용법으로 “애호박김무침”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알토란- 원승식 애호박무침]

■ 재료- 애호박 1 큰 술 반, 김 2장, 소금 3꼬집, 식용유 1 작은 술, 깨 약간

 

 

■ 양념장 재료- 간장 1 큰 술 반, 설탕 1 작은 술, 다진 파 1 작은 술, 참기름 1 작은 술, 고춧가루 1 작은 술 반, 다진 마늘 2 작은 술, 홍고추 1/2개

 

 

■ 만드는 법

 

1, 애호박 1개 반을길게 반으로 자른 후 0.5cm 두께로 썰어 손질한다.

 

2, 손질한 애호박에 소금 3 꼬집을 넣고 골고루 섞어 10분 동안 절인 다음 키친타월로 수분을 제거한다.

 

 

3, 달군 팬에 식용유 1 작은 술, 손질한 애호박을 넣고 5분 동안 볶은 다음 볼에 담아 한 김 식혀준다.

 

4, 간장 1 큰 술 반, 설탕 1작은 술, 다진 파 1작은 술, 참기름 1 작은 술, 고춧가루 1 작은 술, 다진 마늘 2 작은 술, 어슷 썰기한 홍고추 1/2개를 넣고 양념장을 만든다.

 

 

5, 달군 팬에 김 2장을 겹쳐서 굽고 구운 김을 잘게 부순다. (취향에 따라 김 선택 가능)

 

6, 애호박에 양념장을 넣고 무친 다음 잘게 부순 김을 넣어 살짝 버무려 완성한다.

 

(취향에 따라 깨를 뿌려 준다)

 

★ 알토란 임성근 깍두기 매생이뭇국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겨울보약밥상 혈관 건강 지킴이

 

알토란 임성근 깍두기 매생이뭇국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겨울보약밥상 혈관 건강 지킴이

<알토란 임성근 깍두기 매생이뭇국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알토란”에서 임성근 조기리능장은 <겨울 보양 밥상> 혈관 건강 지킴이에서 매생이뭇국과 함께 아삭하게 먹을 수 있는 깍두기 레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알토란 임성근 깍두기 매생이뭇국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알토란”에서 임성근 조기리능장은 <겨울 보양 밥상> 혈관 건강 지킴이에서 매생이뭇국과 함께 아삭하게 먹을 수 있는 깍두기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구수하고 진한 맛으로 최고의 겨울 보양식인 매생이뭇국과 함께 소리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초간단 깍두기까지 만들어 봅니다.

 

 

[알토란- 임성근 깍두기]

■ 재료- 무 3kg, 물 5컵, 천일염 1/2 컵, 소주 1/2 컵, 댜파 2대

 

■ 양념재료- 고춧가루 1컵, 다진 생강 2 작은 술, 다진 마늘 4 큰 술, 새우젓 4 큰 술, 찹쌀풀 1컵, 매실청 5 큰 술, 설탕 4 큰 술

 

■ 찹쌀풀 재료- 물 1컵, 찹쌀가루 3 큰 술

 

■ 만드는 법

1, 깍두 썰기한 무 3kg에 물 5컵, 천일염 1/2 컵, 소주 1/2 컵을 넣고 40분 동안 절여 준다.

(무는 사방 2.5cm 크기로 썰어 준다)

 

2, 절인 무는 찬물에 가볍게 두 번 정도 씻은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뺀 뒤 고춧가루 1컵을 넣고 세게 버무려 준다.

 

 

3, 다진 생강 2 작은 술, 다진 마늘 4 큰 술, 새우젓 4 큰 술, 찹쌀풀 1컵, 매실청 5 큰 술을 넣고 버무려 준다.

(찹쌀풀 만드는 법- 물 1컵, 찹쌀가루 3 큰 술을 넣고 3~4분 동안 끓여 준다)

 

4, 설탕 4 큰 술, 1.5cm 길이로 썬 대파 2대를 넣고 살짝 버무려 완성한다.

 

 

 

[알토란- 임성근 매새이뭇국]

■ 재료- 매생이 300g, 무 300g, 참기름 2 큰 술, 돼지 등심 300g, 멸치 육수 1리터, 멸치액젓 2 큰 술, 국간장 약간

 

 

■ 만드는 법

 

1, 냄비에 참기름 2 큰 술, 채 썬 돼지 등심 300g을 넣고 볶아 준다.

 

2, 고기의 핏기가 사라지면 멸치 육수 1리터를 넣고 끓여 준다.

 

 

3, 육수가 끓으면 채 썬 무 300g을 넣고 육수가 다시 끓으면 매생이 300g을 넣어 준다.

 

4, 멸치액젓 2 큰 술을 넣고 완성한다. (모자란 간은 국간장으로 맞춘다)

 

★ 알토란 김하진 오리주물럭 레시피 만드는 법 만들기 공개 방송인 채영인 어머니 차정숙 도와주세요 알토란

 

알토란 김하진 오리주물럭 레시피 만드는 법 만들기 공개 방송인 채영인 어머니 차정숙 도와주

<알토란 김하진 오리주물럭 레시피 만드는 법 만들기 공개> “알토란” 김하진 요리연구가의 <도와주세요! 알토란>에서는 방송인 채영인 씨와 어머니 차정숙 씨가 출연합니다. 어머니는 공주처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알토란 김하진 오리주물럭 레시피 만드는 법 만들기 공개>

 

“알토란” 김하진 요리연구가의 <도와주세요! 알토란>에서는 방송인 채영인 씨와 어머니 차정숙 씨가 출연합니다. 어머니는 공주처럼 키운 딸의 요리 실력이 너무 걱정돼 의뢰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흥건한 기름과 밍밍한 맛의 채영인 표 오리주물럭을 깔끔하고 담백하게 맛들 수 있는 김하진 요리연구가의 레시피로 누구나 좋아 할 수 있는 오리주물럭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알토란- 김하진 오리주물럭]

■ 재료- 주물럭용 슬라이스 오리고기 800g, 새송이버섯 1개, 고구마 1개, 물 1/2 컵, 양파 1개, 부추 100g

 

■ 양념장 재료- 고운 고춧가루 4 큰 술, 맛술 4 큰 술, 다진 마늘 4 큰 술, 고추장 6 큰 술, 진간장 3 큰 술, 매실청 3 큰 술, 다진 청양고추 5개, 간 사과 5 큰 술, 볶은 들깻가루 5 큰 술, 다진 생강 2 작은 술.

 

 

■ 만드는 법

 

1, 양념장에 주물럭용 슬라이스 오리고기 800g과 먹기 좋게 자른 새송이버섯 1개를 넣어 버무려 준다.

 

(양념장-고운 고춧가루 4 큰 술, 맛술 4 큰 술, 다진 마늘 4 큰 술, 고추장 6 큰 술, 진간장 3 큰 술, 매실청 3 큰 술, 다진 청양고추 5개, 간 사과 5 큰 술, 볶은 들깻가루 5 큰 술, 다진 생강 2 작은 술)

 

2, 냄비에 동그랗게 썬 고구마 1개를 깔고 물 1/2 컵, 양념한 오리고기를 넣은 뒤 뚜껑을 닫고 고기를 반쯤 익혀 준다.

 

3, 채 썬 양파 1개를 넣고 볶다가 양파가 익으면 5~6cm 크기로 자른 부추 100g을 넣고 불을 끈 다음 섞어 완성한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