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12/14 글 목록


반응형

[생활의 달인 - 만두의 달인]

 

흰 눈이 내리고 찬바람이 부는 겨울이 되면 더욱 생각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고 많은 사람들이 더욱 즐겨 먹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만두입니다. 겨울은 만두의 계절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겨울철 최고의 간식인 만두 달인은 만나 봅니다.

 

마포 하연시장에 자리 잡고 있는 이곳은 <건강한찐빵>이라는 곳입니다. 시장안에는 구수한 만두 찌는 냄새로 시장을 평정한 만두집입니다. 이곳에서 맛있는 만두를 먹을 수 있는 박금자, 염광승 모자 달인은 대대로 내려오는 45년의 전통의 가문 비법으로 만들을 만들어 손님들에게 최고의 만두 맛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모자 달인이 만들오 내고 있는 만두는 얇은 피 안에 속이 꽉 들어찬 만두소는 45년 만두 비법 레시피가 그대로 들어가 있습니다. 달인의 황금비율로 만든 재료와 향이 살아 있는 것이 모자 달인이 만들고 있는 만두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 건강한찐빵 (박금자, 염광승 모자 달인)

서울 마포구 굴레방로 9길 11

02-313-8779

 

 

특히 달인이 만들고 있는 만두는 일반적으로 우리가 먹는 만두와 다르게 표고버섯이 들어갑니다. 만두 속에 들어가는 표고버섯과 고기의 환상적인 조합으로 한 번 먹으면 계속해서 손이 가게 만드는 만두를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전혀 느끼하지 않고 깔끔하고 담백하게 먹을 수 있는 만두를 먹을 수 있게 됩니다.

 

박금자 달인은 이곳에서 아현시장에서 장사를 하기 전에 중국 하얼빈에서 식당을 운영했습니다. 지금의 자리에는 4년 전부터 자리를 잡고 맛있는 만두를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이곳은 중국 가정식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김치만두와 고기만두, 그리고 표고버섯 만두, 셀러리 물만두 등 우리가 지금까지 맛보지 못해던 다양한 만두를 먹을 수 있습니다. 아직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만두 맛집은 아니지만 알음알음 소문이 계속 퍼지면서 택배로 주문을 하는 사람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요즘처럼 코로나19로 개인 거리두기와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포장을 해서 가는 손님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아현시장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찾는 손님들이 많은 박금자, 염광승 모자의 만두를 만나 봅니다.

 

★ 생활의 달인 대구 둘둘이 김밥 달인 은둔식달 대구 김밥 성지 김순선 달인 주먹밥 김밥 분식집 위치 상호 재료 다져서 만든 볶음밥 둘둘말이 통으로 먹는 김밥

 

생활의 달인 대구 둘둘이 김밥 달인 은둔식달 대구 김밥 성지 김순선 달인 주먹밥 김밥 분식집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대구 김밥 달인] 대구 두류동에는 김밥의 성지라고 불리고 있는 분식집이 있습니다. 이곳 김밥은 한 줄만 먹더라도 속이 든든할 정도로 커다랗게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대구 김밥 달인]

 

대구 두류동에는 김밥의 성지라고 불리고 있는 분식집이 있습니다. 이곳 김밥은 한 줄만 먹더라도 속이 든든할 정도로 커다랗게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구에 살고 있는 사람으로 아직 이곳을 방문하지 않은 분들은 반드시 방문하길 바라고 만약 대구를 찾을 계획이 있는 분들도 이곳은 반드시 찾아야 하는 곳입니다.

 

이곳 김밥안 한 줄 전체가 통으로 말려 만든 비주얼을 보게 되면 마치 집에서 엄마가 정성으로 만들어 낸 김밥을 보는 듯합니다. 길쭉하게 재료를 넣어서 만드는 일반적인 김밥과 다르게 김밥에 들어가는 재료를 잘게 썰어서 넣는 것이 이곳 김밥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김밥에 들어가는 모든 재료는 잘게 썰어 넣는 것이 아니라 김밥에 씹는 맛을 책임지는 단무지는 그냥 길게 넣어서 아삭아삭한 식감을 살려서 먹을 수 있습니다. 김밥 한 줄에는 달인의 모든 노하우가 가득합니다. 이곳은 방문하면 김밥을 사기 위해서 줄서서 기다리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뚱채김밥- 김순선 달인

대구 달서구 당산로 178

053-586-8688

 

 

 

이곳에서 달인이 만들고 있는 김밥은 상당히 저럼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달인이 만들어 팔고 있는 “둘둘이”김밥은 한 개에 1500원에 먹을 수 있는 것입니다. 맛과 함께 가성비 최고의 김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전국에 이렇게 가성비 좋은 김밥집이 또 있을 수 있을까 생각할 정도로 최고의 가성비로 김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달인의 김밥을 이곳에서 “둘둘이” 김밥으로 판매하는 이유는 김밥에 들어가는 재료는 잘게 다져 주먹밥처럼 버무린다음에 뭉쳐서 김에 잘 펴서 둘둘말아 썰지 않고 먹는 김밥으로 둘둘 말아서 먹는다고 해서 둘둘이김밥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뚱채김밥>은 부부 사장님이 함께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너무 저렴하다고 해서 재료를 대충 넣어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일반 김밥보다 더 정성으로 재료를 만들어서 김밥을 만들 때 넣어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김밥을 팔 수 있는 것은 새벽에 직접 시장에 나가 김밥 재료 등을 구입하고 기름집에서 직접 짜온 참기름을 넣어서 김밥을 만들고 있어 정성과 재료, 노력은 더 많이 들어가고 가격은 저렴한 둘둘이 김밥을 먹을 수 있는 것입니다.

 

<뚱채김밥>은 상당히 작은 규모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게에서 먹는 사람보다는 포장을 해서 가는 분들이 더욱 많습니다. 만약 오늘 생활의 달인 대구 둘둘이 김밥의 달인이 만든 김밥을 먹고 싶다면 100% 포장을 해서 코로나19도 벗어나고 맛있는 김밥을 먹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생정보-SNS화제 맛집 육해공 베스트]

 

종로에 있는 <종로해천어부>에서는 생랍스터와 생문어 등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생랍스터가 들어간 해물 갈비찜은 엄청난 비주얼을 선보이며 보는 사람들까지 놀라게 하는 어마어마한 비주얼과 맛을 선사합니다.

생랍스터해물갈비찜에 사용하는 랍스터는 캐다다산 살아 움직이는 생랍스터와 생낙지, 전복, 가리비 등 다양한 해산물에 이곳 사장님의 전통 비법으로 만들어 낸 특제 소갈비찜과 함께 넣어 만든 생랍스터해물갈비찜은 겨울철 최고의 요양식이라고 해도 좋은 음식입니다.

■ 종로해천어부

서울 종로구 수표로 28길 11

02-762-8008

랍스터 A코스(랍스터 사시미+ 랍스터찜+ 모듬해산물+랍스터탕면) 1인 79000원

랍스터B코스(랍스터 사시미+ 랍스터찜+모듬해산물+물회) 1인 79000원

월~금 11시30분~23시, 토요일 11시30분~21시30분

 

특히 오늘 소개하는 랍스터 코스요리에서는 랍스터 회부터 시작해 랍스터찜과 다양한 해산물까지 먹을 수 있어 비싼 가격이지만 가성비로 보면 최고의 랍스터 요리를 먹을 수 있습니다. 랍스터 한 마리를 회부터 찜까지 다양한 요리로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천에 있는 <하얀집>에서는 겨울철 보양식으로 좋은 음식인 “녹두오리찜”을 먹을 수 있습니다. 녹두오리찜은 담백하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보양식입니다. 녹두오리찜은 남편의 건강을 위해 귀농한 부부가 시작한 메뉴로 녹두를 비롯해서 다양한 잡곡을 넣어서 만든 음식으로 남편의 건강이 좋아져 장사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 하얀집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읍 장여로 407

031-641-3256

영업시간: 10시~20시

건강녹두오리찜 50000원

 

녹두 오리찜을 만들기 위해서는 약 1시간 정도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곳에서는 오리찜 코스요리와 오리로스구이, 생오리코스, 한방오리주물럭, 도토리묵밥, 도투리묵무침 등을 먹을 수 있습니다.

 

 

녹두오리찜에 사용하는 오리는 한약재 물을 통해서 오리의 잡냄새를 제거하고 깊은 맛을 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하얀집에서는 건강에 좋고 맛도 좋은 녹두오리찜을 먹을 수 있습니다.

 

<생생정보통 한우 케이크 삼베 숙성등심구이 한우 특수부의 케이크 생생정보 SNS 화제 맛집 육해공 베스트 한우구이 맛집>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생정보- SNS 화제의 맛집, 육해공 베스트]

 

서울 등촌동에 있는 삼정집은 한우 특수부의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연말을 맞아 많은 사람들이 찾아 한우구이를 먹곤 하는 곳인데 지금은 코로나19로 인해서 사람들이 조금 줄기는 했습니다. 소고기 특수부의 전문점인 이곳은 안창살과 눈꽃살, 업진살, 살치살 등 한우 특수부위를 제대로 맛볼 수 있습니다.

 

한우특수부위와 함께 이곳에서는 더 특별한 한우구이를 먹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한우 특수부위로 만든 “한우 케이크”입니다. 그래서 생일 등 특별한 날에 이곳을 찾아 케이크 대신 한우케이크로 축하를 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한우 케이크는 그냥 보기만 화려해 보이는 것이 아닙니다. 이곳에서 손님들에게 제공하는 한우는 3주 동안 숙성을 해서 육질이 연해지고 풍미는 더욱 깊은 한우 특수부위를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삼정집- 한우 케이크

서울 강서구 강서로 56길 92

02-3662-8040

가격; 한우케이크 스페셜(2~3인분) 130000원

프리이엄 3~4인분 160000원

(당일 고기 상태에 따라 한우케이크를 만드는 특수부위가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 월~토 11시~22시30분

일요일 12시~22시

 

 

한우를 숙성하는 모습을 보면 마치 식당이 아니라 한약방을 연상케 할 정도의 비주얼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곳에 숙성 한우는 한 입 먹으면 입안이 치즈 향으로 가득하게 됩니다. 이곳은 삼베를 이용해서 한우를 숙성하고 있습니다. 이곳만의 비법으로 숙성등심을 먹을 수 있는데 숙성도 3단계로 나눠서 정성으로 숙성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1단계는 3주 동안 습직숙성을 하고 2단계는 특제숙성액을 발라 3일 동안 염지 숙성을 합니다. 이곳의 특제 숙성액은 천일염과 멸치육젓, 꽃게, 돌문어, 미더덕, 모시조개 등으로 만든 특제 소스를 이용해서 염지 숙성을 하기 때문에 더욱 풍미 깊은 맛의 한우구이를 맛볼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마지막 3단계는 광목천과 삼베에 둘러 3일 동안 반건조 숙성을 해서 숙성 한우를 완성합니다. 이렇게 총 3단계 과정을 통해서 한우고기를 숙성해 우리가 지금까지 어디서도 먹어보지 못한 한우구이의 깊은 맛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삼베숙성등심은 살짝 구워서 아무것도 찍지 않고 먹으면 최고의 육즙과 육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생생정보통 대전 황제갈비찜 목포 꼬리수육전골 생생정보 고수의부엌

 

생생정보통 대전 황제갈비찜 목포 꼬리수육전골 생생정보 고수의부엌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전남 목포에 있는 <장수옥설렁탕>은 목포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는 현지 맛집입니다. 이곳에서는 품질 좋은 재료를 이용해서 정성으로 끓여낸 설렁탕을 먹을 수 있는 곳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방송 오늘저녁- 맛 대 맛, 해산물 8종& 킹크랩찜]

 

안산에 있는 <동해킹크랩대게>에서는 대게구이와 킹크랩찜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 대구구이는 보통 대게를 찜기에 쪄서 먹지만 이곳에서는 대게를 찌는 것이 아니라 테이블에 직접 구워 먹는 방법입니다. 대게찜은 부드럽게 먹을 수 있다면 대게구이는 쫄깃하게 먹을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곳 킹크랩찜은 최소한 5kg 이상인 대왕 킹크랩을 사용해서 손님들은 더욱 푸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 사장님은 킹크랩의 다리 끝을 모두 잘라서 짠물을 빼준 다음 무즙과 레몬으로 짠맛과 함께 비린냄새를 잡아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킹크랩을 찔 때 이곳 사장님만의 비법으로 찌는데 꿀을 넣은 배를 같이 넣고 25분 동안 찌기 때문에 단맛이 나고 그리고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서 연잎으로 7분간 쪄내고 있어 어디에서도 맛보기 힘든 킹크랩 찜을 먹을 수 있습니다.

 

■ 동해킹크랩대게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양지편로 37

0507-1430-9559

 

이렇게 쪄낸 킹크랩 위에 300도 씨의 달군 맥반석을 올려 킹크랩의 육즙을 가둬 살을 더욱 탱탱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끝으로 미더덕을 넣고 쪄 바다의 향을 더욱 느끼면서 킹크랩 찜을 먹을 수 있게 됩니다.

 

메인 메뉴도 좋지만 밑반찬으로 나오는 스끼다시도 푸짐합니다. 스끼다시는 전복죽을 기본으로 해서 샐러드, 새우튀김, 치즈가라비, 새우, 광어, 연어 등이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인천에 있는 연수해물나라에서는 싱싱한 해산무로 만든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 대표 메뉴는 전복해물돼지갈비찜으로 중화식 해물갈비찜으로 불맛이 나는 해물돼지갈비찜으로 전복과 산낙지 등 다양한 해산물과 함께 돼지갈비의 환상적인 조화를 맛볼 수 있습니다.

 

■ 황제 해갈탕- 연수해물나라

인천 연수구 벚꽃로 120

032-815-1010

 

오늘저녁 소개하는 메뉴는 “황제갈낙탕”입니다. 이 음식은 1층에는 통오징어와 문어, 전복, 새우 등 푸짐하게 해산물이 들어가는 해물탕으로 맛볼 수 있고 2층은 돼지갈비찜이 올라갑니다. 다양한 해산물과 함께 돼지갈비찜을 함께 먹을 수 있어 상당히 푸짐하게 나옵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