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12/16 글 목록


반응형

<관찰카메라 24> 1, 연말 음주 단속 현장 2, 완도 방어잡이 3, 고양이 탐정

 

■ 관찰의 눈- 연말 음주 단속 현장

최근 코로나19로 인해서 음주단속을 하지 않는 경우가 있어 음주운전 사고가 더욱 증가했다고 합니다. 올해 전국 음주 교통사고는 지난해 비해서 10% 가까이 증가한 상황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서 음주 단속 횟수가 줄었다는 인식 때문에 더 많은 음주운전이 늘어 난 것입니다.

 

경찰은 연말 음주운전 강력 대응을 선포했습니다. 밤낮으로 그리고 이륜차와 전동 킥보드, 자전거까지 단속 대상이 됩니다. 그리고 모든 음주 운전자에게 무관용의 원칙을 적용해 강력하게 처벌할 예정이라고 하니 절대 음주 운전을 하지 말기 바랍니다.

 

 

■ 먹방 여행- 방어 잡이 전쟁

겨울하면 바로 “방어‘의 계절입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지방층이 올라 더욱 고소하고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방어를 잡기 위해서 완도항은 많은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방어잡이 포인트에 도착하면 많은 사람들이 방어를 잡기 위해서 낚시대를 위,아래로 흔드는 진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낚싯대를 흔달다 보면 작으면 60cm에서 대방어라 불리는 1m 크기의 방어가 쉴틈 없이 올라옵니다. 방어 잡이가 끝나면 사람들은 완도항 앞에 있는 회센터로 향합니다. 직접 잡은 방어를 회로 떠주고 회뿐만 아니라 매운탕에 방어머리구이까지 완벽한 방어 먹방을 펼칩니다.

 

 

■ 스토리잡스- 고양이 탐정의 세계

일명 “고양이 탐정”이라고 불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집 나간 고양이를 찾아주는 고양이 탐정은 약 10년 경력과 7년의 경력을 자랑합니다. 두 탐정은 골든아워가 끝나기 전에 없어진 고양이를 빨리 찾기 위해서 고군분투하는 현장을 담았습니다.

■ 학림회센터

전남 완도군 완도읍 장보고대로 313 활어장터

 

★ 관찰카메라 24 시간 화성 랍스타해물탕 금산군 산야초샤부샤부 강화군 순두두새우젓찌개 보약 국물 열전 먹방여행 식당 맛집 촬영장소 공개

 

관찰카메라 24 시간 화성 랍스타해물탕 금산군 산야초샤부샤부 강화군 순두두새우젓찌개 보약

<관찰케메라 24 시간 먹방여행- 보약 국물 열전> 추운 겨울,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생각나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따끈한 국물요리로 얼어붙은 몸과 마음을 녹일 수 있서 지금이 바로 국물요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전설의 맛- 뜨끈한 국물 요리 best3]

 

강화군에 있는 <청강횟집>에서는 40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시어머니에서부터 며느리까지 이어오는 음식의 정체는 바로 “밴댕이 완자탕”입니다. 밴댕이 완자탕은 생선으로 만들어 내고 있는데 전혀 생선이 들어갔다고 볼 수 없는 비주얼을 보여 주고 있는 음식입니다. 그 이유는 밴댕이에 계란 노른자를 넣어 완자로 만들어 탕을 끓여 내기 있기 때문입니다.

 

밴댕이 완자탕은 밴댕이가 들어가서 고소하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어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 최고의 음식이 됩니다. 특히 밴댕이는 뼈가 없어 식감이 좋고 밴댕이에서 나오는 기름으로 더욱 고소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 청강횟집-밴댕이완자탕

인천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 2845번길 19-1

032-937-1994/ 영업시간: 9시~21시

 

밴댕이를 목포에서 공수해서 깨끗하게 손질한 다음 통째로 갈아서 사용하고 있어 영양적으로도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밴댕이 완자탕은 국물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 밴댕이에는 기름기가 많기 때문에 깔끔한 맛을 위해서 채소로만 육수를 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직접 잡은 새우를 말려서 조미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충북 청주에 있는 <오색정>에서는 푸짐하게 넣은 속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손만두가 유명한 곳입니다. 이곳은 1985년 장사를 시작해 3대째 만두를 만들어 오고 있는 곳입니다. 만두 소는 국내산 재료만 사용해서 그날 만들어 낸 만두로 음식을 만들고 있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 오색정- 36년 전통 손만두전골

충북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미원초정로 1252

043-213-0567

영업시간: 11시~21시30분

 

속이 꽉 찬 만두를 야채로 낸 맑은 육수와 함께 다양한 야채를 넣어 끓여 낸 만두전골은 요즘처럼 날씨가 추워지면 더욱 생각나는 맛입니다. 손만두전골과 함께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구워낸 군만두와 촉촉하게 먹을 수 있는 찐만두도 맛있게 먹을 수 잇습니다.

 

 

태안의 겨울철 먹거리 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게국지”입니다. 태안에 <원조뚝배기식당>에서는 하얀게국지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47년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이곳은 구수하면서 진한 국물맛의 게국지를 먹을 수 있습니다.

 

■ 원조뚝배기식당

충남 태안군 태안읍 시장 5길 18-5

041-674-0098

영업시간: 9시~21시

 

보통 게국지는 빨간 비주얼을 선보이고 있지만 이곳은 하얀 국물의 게국지를 먹을 수 있어 더욱 시원한 국물맛을 볼 수 있습니다. 3대째 내려오는 이곳은 시원하고 개운한 맛을 내기 위해서 게장 젓국에 진한 단맛을 위해서 갱엿을 넣고 젓국에 배추를 버무려 3~4일 숙성시키 다음 사용하고 있어 더욱 깊고 진한 맛을 볼 수 있습니다.

 

★ 생생정보통 풀코스 치즈갈비구이 생생정보 충춘시대 돼지갈비구이 송파구 가락동 갈비 맛집

 

생생정보통 풀코스 치즈갈비구이 생생정보 충춘시대 돼지갈비구이 송파구 가락동 갈비 맛집

[생생정보- 청춘시대, 풀코스 치즈갈비구이] 서울 가락동에 있는 <우아한갈비>에서는 맛있는 갈비구이를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은 테이블에서 갈비를 구워 먹는 것이 아니라 주방에서 참숯으로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생정보- 청춘시대, 풀코스 치즈갈비구이]

 

서울 가락동에 있는 <우아한갈비>에서는 맛있는 갈비구이를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은 테이블에서 갈비를 구워 먹는 것이 아니라 주방에서 참숯으로 다 구워져 나오기 때문에 고기를 먹는 동안 편안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주방에서 참숯에 구워 나오고 있어 고깃집을 가게 되면 저처럼 계속 고기를 구워야 하는 사람들에게 더욱 좋은 곳입니다.

 

<우아한갈비>는 들어가는 입구에서는 상당히 작은 가게처럼 보입니다. 조금은 좁다 싶을 정도로 생긴 입구, 하지만 들어가면 상당히 깊숙하게 자리를 잡고 있어 생각보다 많은 손님들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1인 1고기 메뉴를 주문하게 되면 서비스로 양푼김치찌개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 우아한갈비

서울 송파구 오금로 36길 65 1층 마루빌딩

010-2368-0802

화~금 17시~01시/ 주말 15시~00시

월요일 휴무

 

 

<우아한갈비>에서는 한돈수제 돼지갈비와 한돈수제매운갈비로 먹을 수 있고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는 양푼김치찌개는 7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간단하게 소주 한 잔 할 수 있는 안주류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 돼지갈비는 좋은 제품의 한돈 돼지고기를 사용하고 연육제, 목초액, 카라멜 등을 사용하지 않고 돼지갈비를 만들고 있어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직접 만든 수제 양념에 72시간 동안 숙성해서 제대로 된 돼지갈비를 먹을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치즈갈비구이"는 갈비구이에 치즈까지 더해줘 요즘 젊은 친구들이 더욱 좋아 하는 갈비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손님이 직접 주방에서 숯불에 고기를 굽는 것을 볼 수 있어서 더욱 좋습니다.

 

서비스로 나오는 양푼김치찌개를 끓이고 맛있게 구워진 고기를 촛불 화로에 올려 고기를 다 먹을 때까지 따듯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 위에 100% 자연산 치즈를 올려서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은 이곳에 하이라이트인 버터빵에 돼지갈비를 넣어서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 생생정보통 맛의 정석 가족끼리 왜 그래 베스트3 소갈비꽃찜 삼통김치찜 60년 전통 동태탕 통오징어김치찜 생생정보 맛집

 

생생정보통 맛의 정석 가족끼리 왜 그래 베스트3 소갈비꽃찜 삼통김치찜 60년 전통 동태탕 통오

[생생정보 맛의 정석- 가족끼리 왜 그래 베스트3] 경기도 화성의 <신동태전문점>은 무려 60년 전통의 동태탕 맛을 이어오고 있는 곳입니다. 오늘처럼 찬바람이 불어오면 더욱 생각나는 맛, 바로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방송 오늘저녁- 미슐랭 미슐랭, 누룽지통닭파스타]

 

경기도 포천에 있는 <오징어족발브라더스> “오족브라더스”에서는 너무나 이색적인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원래 이곳은 “매콤통오징어족발” 맛집으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니다. 매콤한 맛에 불맛까지 더한 통오징어와 아삭아삭한 콩나물에 쫄깃쫄깃한 족발까지 함께 하면 대한민국 어디서도 맛보지 못했던 색다른 맛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오늘처럼 너무 추운 날, 매콤한 음식이 땡길 때 더욱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매콤통오징어족발과 함께 매콤한 국물도 함께 먹을 수 있는 “오징어튀김국물불족발”도 고소하고 바삭한 오지어튀김이 들어가 비주얼도 환상적입니다.

 

■ 오징어족발브라더스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태봉로 166번길 15-8 1층

031-544-9981

 

 

통오징어국물족발은 비줄부터가 다릅니다. 먹기 좋게 잘라낸 오징어 튀김과 잘 익은 족발의 조합은 오늘처럼 추운 날씨에도 땀이 나도록 매콤한 맛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약간 달달하면서도 매콤하기 때문에 누구나 좋아 하는 음식입니다. 매운 국물에 족발, 거기에 통오징어 튀김까지 함께 최고의 궁합을 자랑합니다.

 

오늘저녁에는 "통오징어족발"과 "통오징어국물족발"이 아니라 이곳에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또 다른 메뉴입니다. 바로 "누룽지통닭파스타"입니다.

 

음식 이름만 들어도 어떤 음식인지 짐작을 할 수 있겠지만 예전에도 많이 소개했던 누룽지통닭파스타처럼 바삭하고 구수한 누룽지에 통닭과 파스타를 함께 버무려 나오기 때문에 바삭한 맛과 함께 통달의 부드러움과 파스타의 고소함을 함께 맛볼 수 있습니다.

 

[생방송 오늘저녁- 튀김만두와 사랑에 빠진 부부]

■ 신성석기

경기도 화성시 마도면 쌍송북로 88-3

031-355-1171

★ 생방송 오늘저녁 매출의 신 숙성 소생갈비 생소갈비 김포 육가식당 쌈 무한리필 무제한

 

생방송 오늘저녁 매출의 신 숙성 소생갈비 생소갈비 김포 육가식당 쌈 무한리필 무제한

[생방송 오늘저녁, 매출의 신- 숙성 소생갈비] 김포에 있는 <육가식당>에서는 생소갈비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은 숙성을 통해서 소기의 맛을 더욱 부드럽게 하고 풍미를 제대로 느낄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극한직업- 40년 전통 만두 수제 만둣집 만두공장 매운갈비만두 마라 만, 투명한 피 만두 ]

 

겨울이 되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음식이 있습니다. 뜨끈한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 만두가 겨울철 대표 먹거리로 겨울 성수기를 맞은 만두 시장은 일 년 중 가장 바쁜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밤낮으로 바쁜 와중에도 다양한 만두피와 특색 있는 만두소를 개발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공장이 있습니다.

 

오늘 극한직업에서는 매일 20톤의 만두를 생산하는 만두 공장과 40년 전통 수제 만두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곳을 찾아가 그곳에서 땀을 흘리며 맛있는 만두를 만들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 봅니다.

 

겨울 성수기를 맞아 만두 공장은 보이지 않는 전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매출이 평균 보다 20% 이상 늘어날 정도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만두 공장에서는 하루 20톤 한 시간에 8만 개, 1분에 1300개에 엄청난 양의 만두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 광장스넥

서울 종로구 동호로 403-4

02-2268-5575

 

 

 

만두 공장에서 만드는 만두는 기계화로 만들어 내고 있지만 아직도 사람의 손이 필요한 부분이 상당히 많습니다. 분당 270개씩 쏟아져 나오는 만두의 모양을 사람이 직접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숙련된 작업자들을 배치해야 합니다.

 

매운 갈비, 마라 만두, 투명한 피 만두 등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서 다양한 방법과 아이디어로 만두를 개발하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40년 전통의 수제 만둣집 또한 추운 겨울을 맞아 정신없이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 이곳의 인기 비결은 얇지만 잘 찢어지지 않는 만두피 대문입니다. 하루 1천개 씩 만두피를 직접 만들고 있고 밀가루를 싫어하는 손님들을 위해서 절인 배추를 이용해서 색다른 만두도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성으로 만들어 낸 만두를 먹기 위해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는 만둣집을 찾아가 봅니다.

■ 일미만두

경기도 의정부시 평화로 311 1층

031-876-1981

영업시간: 11시~22시

 

★ 극한직업 해산물 밀키트 공장 거제산 돌문어 거제도 문어 당일 배송 택배 구입

 

극한직업 해산물 밀키트 공장 거제산 돌문어 거제도 문어 당일 배송 택배 구입

[극한직업- 해산물 밀키트 신선배송, 거제도 돌문어 당일 배송] 요즘을 해산물을 먹고 싶어도 현지에서 먹을 수 없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서 여행을 갈 수 없는 사람들, 해산물을 산지에서 먹어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