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12/21 글 목록


반응형

[생생정보- 장사의 신]

 

영등포 당산에 <대박곱창구이>는 곱창 하나로 영등포 일대를 주름잡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 곱창은 곱이 가득하고 탱글탱글하고 깊고 진한 맛을 볼 수 있어 찾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은 곳입니다. 곱이 가득 찬 질 좋은 소곱창을 공수하기 위해서 사장님이 직접 축산물 시장을 찾아가 구입을 하고 있을 정도로 곱창에 상당히 많은 애정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대박곱창구이>에서 사용하는 곱창은 한우곱창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육우 곱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우곱창보다 육우 곱창이 더욱 비싼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지만 이곳 사장님읜 곱창의 맛을 위해서 꼭 육우곱창만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 대박곱창구이- 최강 뚝심 부부 장사의 신

서울 영등포구 당산로 30길 6-1

02-2676-0209

황소곱창(1인분) 23000원

영업시간; 16시~03시30분/ 일요일 휴무

 

 

질좋은 육우곱창을 공수하고 나서 사장님은 자신만의 비법인 얼음물 샤워로 곱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이처럼 한우곱창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육우곱창을 사용하는 것은 한우 곱창보다 곱이 더 많고 식감도 부드럽고 연하기 때문입니다.

얼음말 샤워를 마친 곱창을 초벌구이 한 다음 손님상에서 화려한 불쇼로 곱창의 잡냄새를 잡아주면 더욱 맛있는 곱창을 먹을 수 있습니다.

 

 

 

양평에 용문산 올라가는 길에는 수많은 산채나물 정식집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원조라고 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용문산중앙식당>입니다. 이곳은 다른 곳들에서 손님들에게 제공하는 나물 반찬과 조금은 차별된 맛을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은 직접 콩을 재배하고 그 콩으로 직접 담근 장을 이용해서 나물 반찬을 만드는 것입니다.

 

■ 용문산중앙식당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용문산로 644

031-773-3422

더덕제육산채정식(1인분) 16000원(2인분부터 주문가능)

영업시간: 9시~19시

 

용문산중앙식당은 무려 50년이 넘는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곳으로 용문산 관광지 개발 전부터 다양한 산나물로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에서 시그니처 메뉴라고 할 수 있는 음식은 산채정식와 더덕산채정식, 더덕불고기산채정식입니다.

 

★ 생생정보통 대왕 해물탕 샤부샤부 생생정보 SNS 화제 맛집 오산 모해 일본식 소고기전골 스끼야끼 식당 맛집

 

생생정보통 대왕 해물탕 샤부샤부 생생정보 SNS 화제 맛집 오산 모해 일본식 소고기전골 스끼야

[생생정보- SNS 화제 맛집, 대왕 해물탕& 샤부샤부] 경기도 오산에는 싱싱한 해산물을 이용해서 만들어낸 “대왕 해물탕과 샤부샤부”를 제대로 먹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은 <모해>라는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생정보- SNS 화제 맛집, 대왕 해물탕& 샤부샤부]

 

경기도 오산에는 싱싱한 해산물을 이용해서 만들어낸 “대왕 해물탕과 샤부샤부”를 제대로 먹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은 <모해>라는 곳으로 TV에도 여런 번 출연한 유명한 셰프가 음식을 만들고 있는 곳입니다.

 

<모해>는 주차시설가지 갖추고 있어 차를 가지고 방문하는 분들도 별다른 불편 없이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깔끔한 인테리어는 이곳을 방문하는 사람들의 마음까지 기분 좋게 하기에 충분합니다.

 

■ 모해

경기도 오산시 수목원로 468번길 6-18 1층

031-377-5504

왕해물탕 39000원/ 49000원/ 59000원

(샤부샤부는 선택에 따라 추가)

영업시간: 12시~22시

 

 

그리고 식당 한쪽에 있는 수족관에는 싱싱한 해산물들이 들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어 믿고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주방이 오픈되어 있어 음식 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 사장님은 음식을 만들 때 사용하는 모든 양념을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에 나와 있는 냉동팩 제품을 사용하는 곳과 다르게 깔끔하고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가 대왕해물탕과 스끼야끼입니다. 스끼야끼는 일본식 소불고기 전골을 말하는데 채소와 샤부샤부용 고기를 육수에 넣어 익혀 준 다음 간장소스에 찍어 날계란도 함께 찍어서 먹는 음식입니다.

 

냄비에 가득하게 나오는 해산물과 함께 나오는 밑반찬들까지 여기에 얼큰한 국물과 고기까지 오늘처럼 추운 날씨에 너무나 잘 어울리는 음식입니다. 조개와 가리비, 전복, 홍합, 아귀, 대합, 곤이, 꽃게 등 다양한 해산물과 채소 등이 듬뿍 들어가 있는 해물탕의 비주얼뿐만 아니라 맛도 모두 만족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생생정보통 정읍 탕수육갈비전골 양양 섭해물전골 6대 전통 갈비집 홍합해물전골 석갈비 갈비매운탕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생생정보통 정읍 탕수육갈비전골 양양 섭해물전골 6대 전통 갈비집 홍합해물전골 석갈비 갈비매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전북 정읍에 있는 <갈비박스>는 정읍을 대표하는 노포입니다. 이곳은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음식으로 알려진 곳으로 무려 6대째 이어오는 전통으로 정읍 사람들뿐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미운 우리새끼 현주엽 안정환 배정남 평양냉면 불고기 단골식당]

<미운 우리 새끼>에서 안정환과 현주엽이 배우 배정남 집을 찾았습니다. 현주엽은 배정남 집에서 치킨을 배달시켜 신나는 먹방을 펼쳤습니다. 배정남은 치킨 무에 있는 국물을 버리려는 순간 현주엽은 이것을 바로 낚아채 입안으로 바로 들어가는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이렇게 치킨 두 마리를 순식간에 없애버린 현주엽,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니었습니다. 현주엽이 배달시킨 음식들이 계속 들어왔습니다.

 

배정남과 현주엽, 안전환 이렇게 세 사람이 먹을 음식으로 배달된 음식은 불고기 10인분, 평양냉면 곱빼기 3그릇으로 배달된 음식을 본 안정환은 “무슨 농구팀 회식이냐”고 말했고 현주엽은 다 먹을 것이라고 말하며 음식을 펼쳐 놓았습니다. 이렇게 현주엽은 한상 푸짐하게 차려진 불고기와 냉면 먹방 쇼를 펼쳤습니다.

 

■ 평양면옥

서울 중구 장층단로 207

02-2267-7784

 

 

현주엽이 불고기와 평양냉면을 배달시킨 곳은 장충동에 있는 <평양면옥>이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평양냉면 맛집으로 평소 현주엽이 자주 찾는 단골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이곳은 3대를 이어오고 있는 전통 평양면옥으로 오랜 시간 한결같은 맛으로 오랜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평양냉면과 함께 불고기도 맛있게 먹을 수 있고 제육과 만두도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국물에 대해서는 약간 호불호가 있기는 합니다. 은은하게 나는 육향이 좋다는 사람들도 있고 국물에서 오이향이 강하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평가에도 이곳의 평양냉면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엄청난 것을 보면 누구나 방문을 하더라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로망대로 살아볼까 나만의 세컨하우스- 이광기]

 

배우 이광기는 나만의 세컨드 하우스를 지어 가족과 함께 여유를 즐기고 싶은 로망이 있습니다. 이광기는 아트디렉터로 제 2의 인생을 살고 있습니다. 그는 목공에 흥미를 느껴 고가의 장비를 고입했지만 안전이 염려돼 작동 한번 해보지 못했습니다. 창고에 2년 동안 묵혀둔 목공 장비를 꺼내 자신보다 먼저 로망을 실현한 선배를 찾아 가 봅니다.

 

인천 강화도에는 어린 시절 톰 소여의 오두막집 같은 트리하우스를 꿈꾸던 김광수 씨의 세컨드 하우스가 있습니다. 50이라는 나이를 앞두고 반복되는 일상을 벗어나기 위해서 하나둘 짓기 시작한 것이 이제 다섯 채가 되었습니다.

 

평일 5일은 도시에서 주말 2일은 농촌에서 생활하고 살고 있습니다. 이광기는 아기자기한 트리하우스를 보고 갑자기 눈물을 보이고 맙니다. 늦둥이 아들과 추억을 만들어갈 생각에 마음이 급해집니다.

 

 

이광기는 본격적으로 집을 짓기에 앞서 목공 장비를 다루는 법부터 배우기로 합니다. 이광기는 엄청난 규모의 목공실에 입이 떡 벌어지고 맙니다. 태어나 처음으로 목재를 자르고 다듬으며 그동안 쌓여 있던 스트레스가 뻥 뚫리는 시원함과 성취감가지 맛보게 됩니다. 그리고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목공의 매력에 점점 빠져들어 갑니다. 하룻동안 만든 나무 조명과 의자가 탄생합니다.

 

막연한 두려움으로 쉽게 도전하지 못했던 나만의 세컨드 하우스, 로망 선배의 도움을 받아 본격적인 작업을 시작합니다. 3m 높이의 나무 위에 새 둥지 모양의 비밀 아지트를 만들기로 한 것입니다. 안전을 외치며 나무에 오른 이광기. 누가 알려주기 않아도 작업을 이어갑니다.

 

하늘에서도 이광기의 로망을 응원하는 첫눈이 내리고 이틀 동안 진행된 고공 작업 끝에 바다가 한눈ㄴ에 보이는 트리 하우스가 완성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방송 오늘저녁 맛대맛- 생복어요리 한상 vs 흑마늘가마솥밥 약선요리 한상]

 

경기도 안산에는 “생복요리”를 먹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은 <복청>이라는 곳으로 생복만으로 음식을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을 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 대표 메뉴는 참복지리입니다.

 

10가지가 넘는 재료를 넣고 24시간 동안 끓여 낸 육수와 함께 생 복어를 넣어 만들어 내는 참복지리는 그 맛의 깊이가 다른 복지리와 차원이 다르게 쫄깃하고 감칠맛을 맛볼 수 있습니다. 또한 복회다 이곳에서 상당히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 복청- 생복어요리 한상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고잔로 17

031-410-3588

 

 

경기도 광주에 있는 <수와연>은 “약선요리” 전문점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이곳은 팔당전망대 바로 옆에 있는 곳으로 팔당으로 나들이는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팔당유원지 근처에는 민물고기를 이용한 요리를 만들고 있는 식당들이 많지만 이곳 <수와연>에서 약선요리를 먹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수와연>은 수 많은 요리경연대회에서 수상을 한 이력을 가지고 있는 믿고 먹을만한 식당입니다. 음식을 주문하게 되면 버섯, 도토리묵, 명이나물, 파래전 등 10여 가지의 반찬들이 푸짐하게 나옵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만드는 모든 음식에는 무려 25가지 재료를 넣어 우려낸 약선탕을 기본 육수로 해서 음식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곳에서 만드는 돌솥밥에도 약선탕을 넣어서 짓고 있어 더욱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약선명인이 만들어 내고 있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입니다.

 

■ 수와연- 흑마늘가마솥밥 약선요리 한상

경기도 광주시 남종면 산수로 1680

031-768-6446

 

★ 생방송 오늘저녁 창원 장어 소고기 무한리필 22900원 무제한 오산 굴림만두전골 슬기로운 외식생활

 

생방송 오늘저녁 창원 장어 소고기 무한리필 22900원 무제한 오산 굴림만두전골 슬기로운 외식생

[생방송 오늘저녁- 슬기로운 외식생활] 경남 창원에 있는 <갯내음>은 가성비 최고의 맛집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갯내음>에서는 장어와 소고기를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날씨가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