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12/22 글 목록


반응형

[극한직업- 꼬막 vs 과메기]

 

추운 겨울이 되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겨울철 제대로 맛볼 수 있는 음식 중에 겨울 진미라 할 수 있는 “꼬막”과 “과메기”만드는 사람들을 만나 봅니다. 꼬막과 과메기는 11월~2월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꼬막과 과메기 맛을 보기 위해서 1년 동안 기다려 온 사람들을 위해서 지금이맘때가 되면 바빠지는 곳들이 있습니다.

 

꼬막의 본 고장이라고 하는 여자만에는 꼬막을 잡기 위해서 꼬막잡이 어부들은 바다 위에서 매일 밤을 지새우고 있습니다. 하루에 수확하는 양이 무려 8톤에 이를 정도입니다. 이렇게 잡은 꼬막은 인근에 있는 꼬막 가공공장으로 옮겨집니다. 제철 꼬막을 일 년 내내 먹을 수 있도록 만들어지고 있는 곳입니다.

 

여자만의 새꼬막은 양식 꼬막으로 우리가 흔하게 먹는 꼬막입니다. 2인 1조로 1톤이 넘는 그물을 올렸다 내렸다 반복하며 밤새 쉴 틈 없이 작업을 진행합니다. 아침이 돼서야 선착장으로 돌아온 선원들은 또 다른 작업을 해야 합니다.

 

배에서 선별장으로 꼬막을 퍼 올리는 일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2시간 동안 작업을 하고 나서야 마무리 됩니다. 선별장에서 크기별로 선별한 새꼬막은 트럭에 실어 전국으로 출발합니다.

 

 

포항 죽도시장에는 겨울 진미로 사랑받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청어입니다. 지금 청어는 산란기로 청어가 가장 기름지고 맛이 좋을 때입니다. 특히 청어로 만든 과메기는 겨울에만 맛볼 수 있는 겨울 진미입니다.

 

경북 영덕 창포리에 자리 잡고 있는 과메기 덕장에서는 매일 새벽 4시부터 조업해 온 청어를 받아 손질을 시작합니다. 깨끗하게 세척하고 1주일 동안 말리면 청어 과메기가 만들어집니다. 하루에 만들어지는 과메기 양은 무려 2천 마리 정도입니다.

 

전국 과메기 생산량의 80%를 차지하고 있는 구륭포항 인근 덕장에서도 과메기 작업이 한창 진행중입니다. 이곳에서는 청어가 아니라 꽁치를 이용해서 과메기를 만들고 있습니다. 1960년 청어 생산량이 줄어들면서 청어 대신 꽁치로 과메기를 만들기 시작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 극한직업 40년 전통 만두전골 수제 만둣집 식당 만두공장 매운갈비만두 마라 만, 투명한 피 만두

 

극한직업 40년 전통 만두전골 수제 만둣집 식당 만두공장 매운갈비만두 마라 만, 투명한 피 만두

[극한직업- 40년 전통 만두 수제 만둣집 만두공장 매운갈비만두 마라 만, 투명한 피 만두 ] 겨울이 되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음식이 있습니다. 뜨끈한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 만두가

dodo1004love.tistory.com

★ 극한직업 해산물 밀키트 공장 거제산 돌문어 거제도 문어 당일 배송 택배 구입

 

극한직업 해산물 밀키트 공장 거제산 돌문어 거제도 문어 당일 배송 택배 구입

[극한직업- 해산물 밀키트 신선배송, 거제도 돌문어 당일 배송] 요즘을 해산물을 먹고 싶어도 현지에서 먹을 수 없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서 여행을 갈 수 없는 사람들, 해산물을 산지에서 먹어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서민갑부 태안 고물상 장청희 갑부]

 

<서민갑부>에서는 고물 속에서 보물을 찾아 서민갑부에 오른 주인공 장청희 씨를 만나 봅니다. 장청희 씨는 태안의 한 고물상을 운영하면서 일상 속에서 보물을 찾고 있습니다. 그냥 쉽게 버리는 냄비와 숟가락, 젓가락 등 스테인리스로 재활용을 하고 음료수 캔이나 통조림 캔도 돈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고철은 1kg에 50뭔 정도 거래가 되기 때문에 대량으로 모으게 되면 큰 금액이 된다는 것입니다.

 

장청희 씨가 고물을 수거하는 방법은 세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가정을 방문헤 수거하는 방법과 두 번째는 폐기물 처리를 돕고 대신 고물을 얻는 방법, 그리고 세 번째는 공사장이나 화재 현장에서 물건을 가져오는 것입니다. 특히 화재 현장은 고물을 수거하지 않으면 폐기물을 치울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해야 하는 작업입니다.

 

■ 신용자원

충남 태안군 태안읍 태흥로 37

041-675-9488

 

 

화재 현장에서는 녹은 전선이나 철근이 돈이 된다고 합니다. 전선 속에 있는 구리는 1kg에 1000원 정도 할 정도로 고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여기에 작은 고철도 모두 수거하기 위해서 자석까지 동원해 쓸어 담고 있습니다.

 

장청희 씨는 아버지의 사업 실패로 고등학교도 제대로 졸업하지 못하고 돈을 벌어야 했습니다. 이력서에 쓸 경력도 없어 공사장에서 일용직으로 일을 해야 했습니다. 거기에 스무 살 무렵 시작한 결혼 생활도 오래가지 못하고 홀로 아이를 공사장에 데려갈 수 없어 과일 트럭 장사를 시작했지만 이마저도 쉽지 않았습니다.

우연히 리어카에 고물을 모아 팔고 있는 할머니를 보고 고물상 일에 무턱대고 뛰어 들었습니다. 청희 씨는 아이가 자신처럼 돈이 없어 학업을 포기하는 일을 만들고 싶지 않아 닥치는 대로 돈을 벌었습니다. 그렇게 성실하고 악착같이 살아 지금은 15억 원에 달하는 자산을 모을 수 있게 된 것입니다.

 

★ 서민갑부 천안 리퍼 가전제품 매장 반품마트 포엠텍 이형신 갑부 매장 위치 400평 창고형 중고 가전매장 전자상품 러퍼브 할인매장

 

서민갑부 천안 리퍼 가전제품 매장 반품마트 포엠텍 이형신 갑부 매장 위치 400평 창고형 중고 가

[서민갑부 천안 리퍼 가전제품 매장 반품마트 포엠텍 이형신 갑부 매장 위치 400평 창고형 중고 가전매장] “서민갑부 310회”에서는 천안의 한적한 곳에서 연 매출 10억 원을 올리고 있는 주인공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맛의 정석- 가족끼리 왜 그래]

 

■ 대통한판

서울 송파구 송파대로 30길 41-12 가락동 73-9 1층

02-2043-1117

 

“생생정보- 맛의 정석 가족끼리 왜 그래”에서는 인천 서구에 있는 <해나루풍천장어>를 소개합니다. 이곳은 장어요리 전문점으로 장어구이와 함께 특히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파김치장어전골”입니다.

 

성질이 차가운 장어와 따뜻한 성질의 파가 만나서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파김치장어전골은 특히 요즘처럼 날씨가 추워져 면역력이 더 중요한 시기가 되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 해나루풍천장어

인천 서구 보석로 11번안길 27

032-519-3334

 

 

오랜 시간동안 숙성한 파김치를 장어와 함께 익혀 먹으면 되는데 조금 느끼한 맛의 장어를 파김치의 매콤한 맛으로 잡아주고 있어 담백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여름보다도 더 중요한 겨울철 면역력을 기리기 위해서 파김치장어전골만한 것이 없을 정도로 완벽한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파김치장어전골에 사용하는 장어도 초벌을 하고 나서 3시간 동안 숙성을 해서 사용하고 있어 더욱 쫄깃쫄깃한 식감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용산에 있는 <도끼삼겹>에서는 맛과 함께 재미도 함께 느낄 수 있는 삼겹살 전문점입니다. 이곳 삼겹살은 남다른 육즙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제주산 흑돼지를 사용하고 있어 맛은 더욱 좋고 육질과 감칠맛까지 느낄 수 있는 등갈비 등심 부위를 먹을 수 있는데 두께가 무려 2cm이나 될 정도로 두툼하게 썰어 나오기 때문에 제대로 된 육즙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콤한 양념이 매력적인 매운 등갈비찜도 이곳에 인기 메뉴입니다. 특히 석쇠에 구워서 단맛을 낸 파프리카로 양념을 해서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 도끼삼겹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77길 4-1

010-8764-7139

매주 일요일 휴무

 

★ 생생정보통 장사의 신 영등포 곱창구이 양평 용문산 더덕제육산채정식 최강 뚝심 부부 생생정보 맛집 황소곱창구이

 

생생정보통 장사의 신 영등포 곱창구이 양평 용문산 더덕제육산채정식 최강 뚝심 부부 생생정

[생생정보- 장사의 신] 영등포 당산에 <대박곱창구이>는 곱창 하나로 영등포 일대를 주름잡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 곱창은 곱이 가득하고 탱글탱글하고 깊고 진한 맛을 볼 수 있어 찾는 사람들이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나는 몸신이다- 심혈관질환과 당뇨 한파 막는 법, 근육패딩을 입어라>

우리 몸에서 근육이 줄어들게 되면 관절 주변 근육의 힘이 약해지면서 뼈의 움직임이 정상 움직임에서 벗어나 관절염과 낙상의 위험이 커지게 되고 움직임이 자유롭지 않게 되면서 기초대사량이 떨어지게 됩니다.

 

몸에 기초대사량이 떨어지게 되면 복부에 내장지방이 쉽게 쌓이게 되고 이로인해 이상지질형증과 심혈관질환, 당뇨, 고혈압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처럼 근육이 감소하는 근감소증은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에서도 질병 코드가 있을 정도로 질병으로 인정하고 있을 정도로 중요한 부분입니다.

 

오늘 몸신에서는 내 몸을 따뜻하게 지켜지고 심혈관질환과 당뇨 한파를 막아주는 “근육 패딩”입는 법을 공개합니다.

 

■ 근육 패딩 잘 입는 법! 운동& 식품 솔루션

2021년 몸짱소방관 희망나눔달력의 주인공, 소방관 4인이 상체, 하체 근육 자가테스트 방법과 근육 패딩 잘 입는 법에 대해서 공개합니다. 근육 패딩을 잘 입기 위한 식품 솔루션 2가지를 공개하는데 “돼지고기”와 과도한 운동으로 인한 노화를 예방해주는 “스피룰리나”도 함께 공개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인생 역전의 맛- 단칸방에서 인생 역전]

 

서울 방화동에 있는 <꾸이꾸이돼지촌쭈꾸미>는 주꾸미 구이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의 주꾸미 구이는 조금 색다릅니다. 주꾸미 위에 고춧가루로 양념한 부추가 가득 올라가는 것입니다. 주장에서 주꾸미를 먹기 좋게 익혀 나오기 때문에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곳이 이곳에 매력입니다. 양념은 매콤달콤하고 전혀 느끼하지 않아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는 곳으로 저녁 시간에 예약을 받지 않고 미리 가서 대기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날 준비한 재료가 소진되면 바로 영업을 마감하기 때문에 조금 늦은 시간에는 미리 전화를 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꾸이꾸이돼지촌주꾸미

서울 강서구 방화 1동 247-10

02-2662-3450

 

 

<꾸이꾸이돼지촌주꾸미>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메뉴는 부추꾸미입니다. 부추꾸미는 아까도 말했듯이 새콤달콤매콤하게 무쳐낸 부추무침을 주꾸미와 함께 구워 먹는 것입니다.

 

보통은 삼겹살에 부추무침을 함께 먹는데 이곳에서는 부추무침과 삼겹살 대신 주꾸미를 함께 먹습니다. 물론 삼겹살도 함께 판매하고 있어 부추무침과 삼겹살을 함께 먹는 맛의 조화도 아주 좋습니다.

 

특히 부추무침을 무한리필을 하고 있어 저처럼 부추를 좋아 하는 분들이라면 더욱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상추 위에 살짝 익힌 부추에 주꾸미, 콩나물을 올리고 쌈장을 넣어서 먹으며 완벽한 하모니를 맛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손님들은 잔치국수를 주문해서 잔치국수에도 부추무춤을 듬뿍 넣어서 함께 먹는 것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볶음밥에도 부추무침을 왕창 넣어서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 생생정보통 대왕 해물탕 샤부샤부 생생정보 SNS 화제 맛집 오산 모해 일본식 소고기전골 스끼야끼 식당 맛집

 

생생정보통 대왕 해물탕 샤부샤부 생생정보 SNS 화제 맛집 오산 모해 일본식 소고기전골 스끼야

[생생정보- SNS 화제 맛집, 대왕 해물탕& 샤부샤부] 경기도 오산에는 싱싱한 해산물을 이용해서 만들어낸 “대왕 해물탕과 샤부샤부”를 제대로 먹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은 <모해>라는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