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12/24 글 목록


반응형

[생생현장- 부산의 역사가 담긴, 곰장어 깻잎덮개찜 짚불 곰장어구이]

 

부산 자갈치 시장은 생선회와 생선구이뿐만 아니라 부산의 자랑 먹거리인 꼼장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부산 자갈치 시장에 있는 <부영집>은 "곰장어구이" 맛집으로 알려진 곳인데 이곳은 다른 곳과 다른 방식으로 곰장어를 먹을 수 있습니다.

 

부영집에서는 "곰장어 깻잎덮개찜"을 먹을 수 있습니다. 향긋한 깻잎을 곰장어로 덮어서 쪄내기 때문에 곰장어에서 나는 냄새를 잡을 수 있고 깻잎향이 더해져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식당 입구에서는 재료로 사용할 곰장어를 손질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싱싱한 곰장어를 이용해서 음식을 만들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곰장어 깻잎덮개찜에은 함께 곰장어를 깻잎에 싸서 함께 나오는 소스에 찍어 먹으면 소주 한주로 최고의 맛을 볼 수 있습니다.

 

◈ 부영집 (곰장어 깻잎덮개찜)

부산광역시 서구 자갈치로 12-1

☎ 051-243-6495

영업시간: 11:00 - 21:00

 

 

부산 기장에 있는 <해변짚불곰장어>에서는 짚불에 구워낸 곰장어를 맛볼 수 있습니다. 기장 하면 우리나라에서 짚불 곰장어를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오늘 소개하는 <해변짚불곰장어>는 기장에서도 가장 유명한 짚불 곰장어 집입니다.

 

■ 해변짚불곰장어 (짚불 곰장어)

부산광역시 기장군 공수2길11

☎ 051-721-4539

영업시간: 10:00 - 21:00 (매주 월요일 휴무)

 

★ 생생정보통 장사의 신 영등포 곱창구이 양평 용문산 더덕제육산채정식 최강 뚝심 부부 생생정보 맛집 황소곱창구이

 

생생정보통 장사의 신 영등포 곱창구이 양평 용문산 더덕제육산채정식 최강 뚝심 부부 생생정

[생생정보- 장사의 신] 영등포 당산에 <대박곱창구이>는 곱창 하나로 영등포 일대를 주름잡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 곱창은 곱이 가득하고 탱글탱글하고 깊고 진한 맛을 볼 수 있어 찾는 사람들이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미니 인생극장 마이웨이- 사랑을 나누는 빵집]

 

경기도 군포에는 “사랑을 나누는 빵집”이 있습니다. 이곳은 <고재영 빵집>으로 대형 프렌차이즈 빵집 속에서도 작은 자본으로 다른 빵집과 차별화를 통해서 최고의 동네 빵집으로 자리를 잡은 곳입니다.

 

<고재영 빵집>에서는 신선한 재료와 푸짐한 인심, 그리고 정직하고 담백한 빵 맛으로 손님들의 입맛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사로잡았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하루에 몇 만 원 정도만 팔리던 정말 장사 않되는 빵집이었습니다. 그런데 SNS를 통해서 손님들과 소통하면서 점점 입소문이 퍼지면서 지금은 군포 최고의 동네 빵집으로 자리를 잡게 된 것입니다.

 

사장님은 동네 작은 빵집이 대형 프렌차이즈 빵집과 경쟁할 수 없는 처지라 화상채팅을 통해서 주문은 물론이고 손님들과 소통을 하면서 성장을 했다고 합니다. 또한 가까운 거리는 배달까지 해주면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 고재영 빵집

경기도 군포시 광정로 25-16

031-397-2295

 

 

고재영 빵집은 행복을 나누고 사랑을 파는 빵집으로 유명합니다. 빵집 한쪽에는 경기도 우수자원봉사자 인증서와 한국재능나눔대상, 행자부장관 표창,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서 등 상당히 다양한 상장들이 있습니다. 그만큼 이웃과 사랑을 나누고 있는 빵집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고재영 사장님은 지역 내 중학생에게 제빵, 제과사가 되는 일과 빵 만드는 과정을 알려주고 강사로도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2000장이 넘는 현혈증을 모아 100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사랑을 나누고 있는 빵집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생정보- 가격파괴why, 17800원 연어회& 5가지 음식 무제한]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전날인, 오늘 생생정보 가격파괴 why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싱싱한 연어회와 함께 5가지 음식을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하꾸야>라는 곳으로 신촌에서도 맛집으로 통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하지만 이번 주부터 시작한 거리두기 3단계로 식당을 찾는 사람들이 많지 않지만 그래도 생생정보를 보고 <하꾸야>를 잘 기억해 두었다가 나중에 한 번 방문하면 좋은 곳입니다.

 

1인 17800원에 먹을 수 있는 연어 무한리필에는 연어회, 물회, 생선구이, 콘샐러드, 장어, 새우장, 연어머리스테이크, 소바, 우동을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사이드 메뉴로 나오는 음식들은 계절과 상황에 따라 조금씩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이점은 미리 알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하꾸야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 9길 16

02-325-2900

영업시간: 11시~21시( 2시간 제한)

 

 

하꾸야에서는 연어 무한리필 말고도 모둠회와 광어회도 먹으 수 있습니다. 물론 참치회도 준비가 되어 있어서 연어회가 싫은 분들도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연어회뿐만 아니라 사이드 메뉴로 나오는 연어회무침도 상당히 새콤달콤하게 먹을 수 있어 우선 연회무침으로 소주 한 잔 하면 하주 좋습니다. 그리고 맛있게 나오는 연어구이도 사이드 메뉴지만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지금은 굴 철이라 석굴도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맛있는 양념으로 발라져 나오는 양념장어구이도 무한리필로 함께 나오는 메뉴 치고는 상당히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연어머리스테이크는 생각지도 않았던 맛을 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사이드 메뉴로 나오는 음식 중에서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가 아닐까 합니다. 푸짐한 연어머리의 부드러운 살에 달콤하고 짭쪼름하게 한 간장양념이 너무나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 생생정보통 부추꾸미 인생 역전의 맛 부추주꾸미볶음 생생정보 단칸방에서 인생역전 주꾸미부추볶음 식당 맛집

 

생생정보통 부추꾸미 인생 역전의 맛 부추주꾸미볶음 생생정보 단칸방에서 인생역전 주꾸미부

[인생 역전의 맛- 단칸방에서 인생 역전] 서울 방화동에 있는 <꾸이꾸이돼지촌쭈꾸미>는 주꾸미 구이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의 주꾸미 구이는 조금 색다릅니다. 주꾸미 위에 고춧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현장르포 특종세상- 가수 찰리박 전진 아버지 연습실 생활 뇌졸증 투병  흉가 체험 모텔 폐모텔에 사는 남자]

 

젊은 사람들에게는 생소한 “찰리 박”이라는 가수가 있습니다. 찰리 박은 과거 여러 방송 출연하면서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왕성하게 활동했던 그가 방송에서 종적을 감추고 지금은 화장실도 따로 없는 한 건물 지하 연습실에서 몇 년째 홀로 지내고 있습니다.

 

찰리 박은 3년 전 뇌졸중으로 쓰러진 후로 왼쪽 팔과 다리가 마비되었고 큰 수술을 마친 뒤 혼자 힘으로 재활 운동을 해서 겨우 기본적인 생활만 할 정도입니다. 오늘 특종세상에서는 찰리 박이 아픈 몸으로 세상과 담을 쌓으며 은둔 생활을 하고 있는 이유를 알아봅니다.

 

찰리 박(본명: 박영철)은 가수 겸 작사가이면서 색소폰 연주자, 뮤지컬 배우입니다. 찰리 박은 그룹 “신화”의 멤버인 전진의 아버지로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찰리 박은 2013년 척추협착증으로 수술을 받았고 2016년 뇌졸중이 발생했습니다. 그는 경기도 안양의 한 연습실에서 힘겹게 투병 중에 있습니다. 2017년부터 연습실에서 살고 있는 상황입니다.

찰리 박은 2004년 1집 앨범 “카사노바의 사랑”으로 데뷔 해 가수로 활동을 했지만 뇌졸중 등으로 투병 생활을 하면서 활동을 중단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특종세상에서는 경북의 한 도심에서 2년째 방치되어 있는 모텔로 이곳에 대한 괴상한 소문에 대해서 파헤쳐 봅니다. 이 모텔은 흉가 체험을 할 정도로 흉흉한 기운을 내고 있는 폐모텔로 이곳에 살고 있는 의문의 남자가 있습니다. 한때는 한 가정의 가장으로 살앗지만 10년 전 아내와 이혼을 하고 그의 삶은 180도 달라졌다고 합니다. 과연 폐모텔에 살고 있는 남자의 사연은 무엇일까요.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한국인의 밥상- 포항 3대 돔배기와 홀데기]

 

경북 포항에 있는 죽도시장에는 3대째 돔배기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김경만 씨 가족이 있습니다. 돔배기는 우리에게는 조금 생소한 음식으로 알려졌있습니다. 돔배기는 상어 고기를 말하는데 이곳 포항이나 영천 등 경북 지역에서는 제사상에 반드시 올려야 하는 귀한 음식이었습니다.

 

시어머니의 뒤를 이어서 돔배기를 손질하고 있는 김동석 씨는 젊은 시절, 비상한 계산 실력으로 컴퓨터 아줌마라고 불렸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세월이 흘러 지금은 일하는 속도가 느려졌지만 자식들을 향한 어머니의 사랑은 그대로입니다.

 

10년 전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홀로 계실 어머니가 걱정돼 직장 생활을 그만두고 가업을 이으며 어머니 옆에서 어머니를 지키며 살고 있는 둘째 아들 김경만 씨. 그에게 어머니라는 존재는 오랜 세월 자식을 위해서 희생하며 고생해온 “아픈 심장”입니다. 김경만 씨 딸이 어느 덧 한 살배기 엄마가 되어 4대가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오래될수록 점점 더 깊어지고 모일수록 좋은 가족의 한 상을 만나 봅니다.

 

■ 복만수산

경북 포항시 북구 죽도시장 5길 6-16

054-248-8260

 

 

“두치”는 상어 껍질을 말합니다. 두치를 데쳐서 표면의 돌기를 제거한 다음 한입 크기로 잘라 미나리아 다양한 채소를 넣고 초고추장에 무치게 되면 매콤새콤한 “두치 초무침”이 완성됩니다.

 

소금에 절여 하룻동안 숙성한 돔배기는 구워주기만 하면 아주 끝내주는 맛으로 변합니다. 기름을 두르고 노릇노릇하게 구워낸 돔배기 산적은 고소하고 담백한 맛에 육즙까지 아주 풍부하게 맛볼 수 있습니다.

 

포항에서 홀데기로 불리는 홍치를 고슬고슬하게 지은 밥을 넣고 여러 가지 양념에 엿기름가루를 더해 생선뼈가 물러질 정도로 삭혀줍니다. 이렇게 만든 “홀데기 밥식해”는 곰삭은 맛으로 입맛을 사로잡는 겨울철 별미입니다. 4대 가족의 행복이 따뜻한 밥상에 그대로 녹아 있습니다.

 

★ 한국인의 밥상 금산 바리실마을 정남선 묵은지 황기 경옥고 홍삼 묵은지통삼겹살찜 청태김부각 우슬우족탕 청국장찌개 택배 구입 문의 판매처 구입방법 공개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