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1/01 글 목록


반응형

[최고의 요기비결- 정미경 어묵국 레시피]

■ 주재료: 어묵 500g, 대파 30g

 

■ 밑국물 재료: 무 200g, 다시마 1장, 물 5컵, 국물용 멸치 10마리

 

■ 양념재료: 후춧가루 약간, 간장 1 큰 술, 참치액 1 큰 술.

 

■ 만드는 방법

 

1, 어묵 500g을 썰고 대파 30g을 어슷 썰어 줍다.

 

2, 무 200g을 나박 썰고 다시마 1장을 물에 적신 뒤 칼집을 넣어 줍니다.

 

3, 냄비에 물 5컵, 다시마, 무, 국물용 멸치 10마리를 넣고 끓어오르면 다시마를 건져 내고15분 동안 끓인 뒤 멸치를 건져 냅니다.

 

4 끓는물에 어묵을 데친 뒤 밑국물에 넣고 끓여 줍니다.

 

5, 간장 1 큰 술, 참치액 1 큰 술, 후춧가루 약간을 넣어 간을 해 줍니다.

 

6, 마지막으로 대파를 넣어 줍니다.

 

 

[최고의 요리비결- 정미경 소고기 김치밥 레시피]

■ 주재료- 불린 쌀 2컵, 배추김치 300g 물 1컵, 배추김치 겉잎 1장, 소고기 불고기감 100g

 

■ 소고기 양념재료- 간장 1 큰 술, 설탕 1 큰 술, 다진 대파 1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 참기름 1 큰 술, 후춧가루 약간

 

■ 김치 양념 재료- 참기름 1/2 큰 술, 고춧가루 1 큰 술

 

■ 비빔장 재료- 간장 2 큰 술, 고춧가루 1 큰 술, 깨소금 1/2 큰 술, 참기름 1/2 큰 술, 다진 대파 1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 물 1 큰 술

 

■ 만드는 법

 

1, 간장 1 큰 술, 설탕 1 큰 술, 다진 대파 1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 참기름 1 큰 술 후춧가루 약간을 섞어 소고기 양념을 만들어 줍니다.

 

2,소고기 불고기감 100g을 채 썬 뒤 양념에 소고기를 넣어 버무려 줍니다.

 

3, 배추김치 300g의 국물을 짠 뒤 고춧가루 1 큰 술, 참기름 1/2 큰 술, 소고기를 넣고 섞어 줍니다.

 

4, 밥솥에 배추김치 겉잎 1장을 깔고 불린 쌀 2컵, 배추김치, 소고기, 물 1컵, 김칫국물 1/2 컵을 넣어 줍니다.

 

5, 백미 코스로 26분 정도 밥을 짓어 줍니다.

 

6, 간장 2 큰 술, 물 1 큰 술, 다진 대파 1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 참기름 1/2 큰 술, 고춧가루 1 큰 술, 깨소금 1 큰 술을 섞어 비빔장을 만들어 줍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인간극장- 내게 너무 어여쁜 당신]

 

경북 영천 보현산 자락, 이곳은 마을과도 멀리 떨어진 곳으로 발 관리된 산소 바로 옆에 집 한 채가 있습니다. 이 집에는 결혼 20년 차인 최봉석, 양명숙 씨 부부가 살고 있습니다. 최봉석 씨는 이혼으로 마음에 상처가 컸고 양명숙 씨는 사별한 뒤 혼자 딸 둘을 키우고 있었습니다.

 

봉석 씨의 적극적인 애정 공세로 13살 나이 차이와 재혼가정이라는 세상의 편견을 극복하고 만난 지 40일 만에 결혼을 했습니다. 가정을 이룬 것도 잠시 돌아가신 부모님 산소를 지키며 못다 한 효도를 다 하고 싶다는 봉석 씨의 바람을 꺾을 수 없었고 부부는 12년 동안 영천과 대구에 살아야 했습니다.

 

6개월 전에 명숙 씨가 드디어 영천 외딴집에 같이 살면서 12년 동안 주말부부 생활을 했던 것을 끝내고 단둘이 보내는 신혼생활이 시작했습니다. 아내를 위해서 집을 새로 지을 정도로 아내를 맞기 위해서 완벽하게 준비를 했지만 도시에서 살아온 명숙 씨에게는 시골 생활은 보통 불편한 것이 아닙니다.

 

 

주변에는 집 하나 없고 마당에는 산소까지 있는 집에 늦은 밤 환자 있어야 하는 날에는 집에 불을 환하게 켜도 무서운 마음에 꼼짝도 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남편은 이장 업무를 보면서 전화만 오면 밤, 낮 없이 집을 나서고 있습니다.

 

아내는 고향 마을 사람들에 대한 애정을 이해 하지만 자신에게 제일 우선순위를 두지 않는 남편에게 섭섭한 마음이 듭니다. 하지만 그런 섭섭함도 잠시 마주 보고 앉아만 있어도 웃음이 나는 것을 보면 두 사람은 천생연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보고 있으면 볼수록 제일 어여쁘기만 한 서로와 함께 그동안 못 누려 본 둘만의 신혼생활을 누리고 싶은 부부의 달달한 신혼일기가 펼쳐집니다.

 

 

★ 인간극장 당진 꽈배기트럭 부부 가수 꽈배기 홍순 김정화 트로트 가수 소리꾼 옥수수 효소꽈배기 연락처 위치 당진 농협 주차장 택배 주문 구입 문의

 

인간극장 당진 꽈배기트럭 부부 가수 꽈배기 홍순 김정화 트로트 가수 소리꾼 옥수수 효소꽈배

[인간극장 당진 꽈배기트럭 부부 가수 임홍순 김정화 트로트 가수 소리꾼 옥수수 효소꽈배기 연락처 위치 당진 농협 주차장 택배 주문 구입 문의] 충남 당진의 한 시골마을에서는 고소한 꽈배기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구해줘 홈즈 파주 운정신도시 경이로운 쪽문 집 일산 정발 으르렁 하우스]

 

“구해줘 홈즈” 오늘 의뢰인은 “아이의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3인 가족의 집 찾기”입니다. 의뢰인이 원하는 지역은 파주와 일산입니다. 의뢰인 가족은 남편의 사업과 육아로 이사를 많이 다녔지만 남편의 직장이 이제 고정되었고 전세 기간도 만료 되면서 아이의 초등하고 입학까지 앞두고 있습니다.

 

원하는 집은 아이가 뛰어놀 수 있는 공간과 학교가 가까운 거리에 있는 것이 필수이고 부부의 아늑한 취미 공간까지 갖춘 곳을 원하고 있습니다.

 

덕팀이 소개한 곳은 파주에 있는 곳으로 두 세대가 하나의 건물을 나눠 쓰는 듀플렉스 매물입니다. 엑소 시우민과 붐이 소개하며 집주인의 감각적인 조명 인테리어에 반한 시우민은 인테이어의 꽃은 조명이라고 말하며 자신 집 식탁에 있는 조명을 소개합니다.

 

■ 파주 운정시도시 경이로운 쪽문 집

집안 곳곳 숨겨져 있는 경이로운 수납 공간도 있는 곳으로 쪽문 뒤에 상상도 못할 경이로운 공간이 숨어 있는 곳.

 

■ 일산 정발 으르렁 하우스

우리 집은 방이 다섯 개, 여기에 1인 1 화장실까지, 으리으리 으리렁 춤이 저절로 나오는 우리집.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구해줘 홈즈 복팀 파주 방과 후 옥상 일산 스위트홈망대 파주 운정 신도시 맘,잘,알 하우스 김준호 김대희 박내래 소개하는 매물 집]

 

“구해줘 홈즈” 오늘 의뢰인은 “아이의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3인 가족의 집 찾기”입니다. 의뢰인이 원하는 지역은 파주와 일산입니다. 의뢰인 가족은 남편의 사업과 육아로 이사를 많이 다녔지만 남편의 직장이 이제 고정되었고 전세 기간도 만료 되면서 아이의 초등하고 입학까지 앞두고 있습니다.

원하는 집은 아이가 뛰어놀 수 있는 공간과 학교가 가까운 거리에 있는 것이 필수이고 부부의 아늑한 취미 공간까지 갖춘 곳을 원하고 있습니다.

 

복팀에서는 개그맨 김준호, 김대희, 박나래가 고양 일산동구로 집을 찾아 나섭니다. 세 사람이 소개하는 곳은 도심 속 인프라가 완벽하게 갖춰져 있는 주상 복합형 아파트로 작년에 올 리모델링을 끝낸 곳입니다. 통장이 가득한 곳으로 도심 뷰에 반간 김대희는 “교통방송을 볼 필요가 없다”고 말 할 정도로 완벽한 뷰를 선보이는 곳입니다.

 

먼저, 복팀에서는 개그맨 김준호와 김대희 그리고 박나래가 고양시 일산동구로 출격한다. 이들이 소개한 매물은 도심 속 인프라가 완벽한 주상 복합형 아파트로 작년 올 리모델링을 마쳤다고 한다. 매물의 실내 공간을 본 세 사람은 자동으로 눈,코,입이 열리는 찐(?)리액션을 보인다. 통창 가득 막힘없는 도심 뷰에 반한 김대희는 “교통방송을 볼 필요가 없다.”고 말해 매물에 대한 기대를 모은다.

 

다음은 경기도 파주에 있는 매물입니다. 대단지 아파트와 인접한 매물로 다양한 인프라를 느낄 수 있고 초등학교가 걸어서 5분 거리에 있는 곳입니다.

 

 

■ 파주 방과 후 옥상

방 아에 숨겨진 비밀의 계단이 있는 곳

비밀 계단 끝에 펼쳐지는 프라이빗한 감성 가득한 나만의 옥상까지 있는 곳

 

■ 일산 스위트홈망대

호캉스를 내 집에서 즐길수 있는 곳으로 호텔 스위트룸 부럽지 않은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거실에 펼쳐지는 하늘 데칼코마니 뷰까지 있는 곳

 

■ 파주 운정 신도시 맘,잘,알 하우스

숨통이 확 트이는 아이만의 천,창 공부방과 가족만의 편백 수영장까지 있는 곳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알토란 이종임 삼색나물 고사리나물 도라지나물 시금치나물 레시피 만드는법 만들기 공개 알짜배기 설 밥상 310회]

“알토란”에서는 명절 음식 대가 3인이 출연해 설 밥상의 진수를 공개합니다. 이보은 요리연구가는 “이번 설 밥상에 전은 꼭 먹어야 한다”며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전 요리 3종을 소개하고, 한식 대모인 이종임 요리연구가는 “삼색나물” 레시피를 전합니다.

 

쓴맛을 잡은 도라지나물과 부드러운 고사리나물, 깔끔한 시금치나물까지 핵심 비법을 공개합니다. 김치 대가 유정임 명인은 “나박김치”를 만들어 봅니다.

 

[알토란 이종임 도라지나물]

■ 재료- 도라지 200g, 설탕 1 큰 술, 소금 2 작은 술, 식용유 1/2 큰 술, 참기름 1/2 큰 술, 통깨 약간

 

■ 나물 양념재료- 다진 대파 흰대 1 큰 술, 다진 마늘 1/2 큰 술, 설탕 1 작은 술, 참기름 1 작은 술, 소금 1/2 작은 술

 

■ 만드는 법

1, 손질한 도라지 200g에 설탕 1 큰 술, 소금 1 작은 술, 도라지가 잠길 정돌의 물을 뭇고 20분간 담근 후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한다.

(도라지 손질법: 도라지를 칼로 3~4등분 한다)

 

2, 소금 1 작은 술을 넣은 끓는 물에 손질한 도라지를 넣고 1분간 데친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꽉 짠다.

 

3, 다진 대파 1 큰 술, 다진 마늘 1/2 큰 술, 설탕 1 작은 술, 참기름 1 작은 술, 소금 1/2 작은 술을 넣고 무친다

 

4, 달군 팬에 식용유 1/2 큰 술, 참기름 1/2 큰 술, 양념한 도라지를 넣고 복아 준다.

(취향에 따라 통깨를 약간 뿌린다)

 

[알토란 이종임 시금치나물]

■ 재료- 시금치 200g, 소금 1 작은 술

 

■ 나물 양념 재료- 국간장 1 큰 술, 다진 대파 흰 대 1 큰 술, 다진 마늘 1/2 큰 술, 참기름 1 작은 술, 깻가루 1 작은 술

 

■ 만드는 법

 

1, 소금 1 작은 술을 넣은 끓는 물에 손질한 시금치 200g을 줄기부터 넣고 골고루 뒤집어 30초간 데친다.

(시금치 손질법: 깨끗이 씻은 시금치는 굵은 것만 2등분 한다)

 

3, 국간장 1 큰 술, 다진 대파 1 큰 술, ㅏ진 마늘 1/2 큰 술, 참기름 1 작은 술, 깻가루 1 작은 술을 넣고 가볍게 무친다. (대파는 흰 대만 사용)

 

 

[알토란 이종임 고사리나물]

■ 재료- 삶은 고사리 200g 소금 1 작은 술, 다진 소고기 50g, 식용유 1/2 큰 술, 들기름 1/2 큰 술, 물 1/4컵, 통깨 약간

 

■ 나물 양념 재료- 국간장 1 큰 술, 다진 대파 흰대 1 큰 술, 들기름 1 큰 술, 다진 마늘 1/2 큰 술, 깻가루 1/2 큰 술, 메밀가루 1/2 큰 술

 

■ 고기 양념재료- 진간장 1 작은 술, 다진 대파 흰 대 1 작은 술, 참기름 1 작은 술, 다진 마늘 1/2 작은 술, 설탕 1/2 작은 술, 깻가루 1/3 작은 술, 후춧가루 1 꼬집

 

■ 만드는 법

 

1, 끓는 물에 소금 1 작은 술, 삶은 고사리 200g을 넣고 30초간 데친 다음 찬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한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2, 손질한 고사리는 국간장 1 큰 술, 다진 대파 1 큰 술, 들기름 1 큰 술, 다진 마늘 1/2 큰 술, 갰가루 1/2 큰 술, 메밀가루 1/2 큰술을 넣고 무친다.

 

3, 다진 소고기 50g에 진간장 1 작은 술, 다진 대파 1 작은 술, 참기름 1 작은 술, 다진 마늘 1/2 작은 술, 설탕 1/3 작은 술, 깻가루 1/3 작은 술, 후춧가루 1꼬집을 넣고 섞어 준다.

 

4, 달군 팬에 식용유 1/2 큰 술, 들기름 1/2 큰 술, 밑간한 소고기를 넣고 핏기가 사라지도록 볶다가 밑간한 고사리, 물1/4컵중 일부를 넣고 저어 가며 볶아 준다.

 

5, 국물이 없어지면 남은 물을 넣고 졸아들 때까지 볶은 후 통깨를 뿌려 준다.

 

 

★ 알토란 유정임 나박김치 레시피 만드는법 만들기 알짜배기 설 밥상 공개 320회

 

알토란 유정임 나박김치 레시피 만드는법 만들기 알짜배기 설 밥상 공개 320회

[알토란 유정임 나박김치 레시피 만드는법 만들기 공개 설 밥상의 진수] “알토란”에서는 명절 음식 대가 3인이 출연해 설 밥상의 진수를 공개합니다. 이보은 요리연구가는 “이번 설 밥상에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