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1/01/05 글 목록


반응형

[극한직업- 반찬과 젓갈]

 

코로나19가 계속 확산 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식당을 가지 못하고 음식을 배달해서 먹었습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동안 배달 음식을 먹었던 사람들인 이제 점점 지쳐 가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더욱 생각나는 것이 바로 집밥입니다.

 

하지만 하루 세끼 집에서 밥을 챙겨 먹는 것은 너무 어려운 일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다양한 반찬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반찬 시장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많은 반찬 중에서도 손이 많이 가거나 오랜 시잔 보관하기 좋은 반찬들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 나래식품

전남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2950

061-644-8666

영업시간: 9시~21시

 

 

 

실제로 국낸 반찬 시장 규모가 무려 2조가 넘는 것으로 나타날 정도입니다. 그리고 여기에 가정 간편식까지 하면 그 규모는 어마어마한 것입니다. 그 덕에 지금 식품 제조 업계는 전국에서 들어오는 주문과 해외 수출 물량까지 맞추기 위해서 바쁘게 일하고 있습니다. 맛있는 반찬을 만들기 위해서 바쁘게 일하고 있는 작업자들을 만나 봅니다.

 

약 30~40가지 반찬을 무려 하루에 2톤 정도 만들고 있는 여수의 한 공장, 이곳에서는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춰 다양한 반찬을 만들고 있습니다. 달달하고 짭조름한 멸치 볶음에 콩자반과 매콤 아삭한 더덕무침에 깻잎무침, 간장게장, 양념게장 등 다양한 반찬을 만들고 있습니다. 많은 양을 한 번에 만들어야 하지만 조리를 하는 시간과 정성은 집에서 어머니가 만드는 반찬과 다를 바가 없을 정도입니다.

 

그리고 국내산 오징어로 만든 오징어젓과 어리굴젓, 멍게젓, 명란젓 등 짠 맛을 많이 줄여 저염 젓갈 같은 다양한 젓갈류의 밑반찬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재료의 손질부터 세척에 검수까지 염장 작업과 양념을 통해서 젓갈이 완성됩니다. 며칠 동안 숙성을 끝내고 판매를 하고 있어 소비자들은 집에서 받자마자 식탁에서 바로 먹으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최고의 요리비결- 깐풍두부]

 

■ 주재료- 부침용 두부 400g, 전분가루 400g, 대파 20g,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 참기름 1 큰 술, 후춧가루 약간, 소금 약간, 마늘 3쪽, 생강 1 톨

 

■ 소스재료- 간장 1 큰 술, 석초 2 큰 술, 설탕 2 큰 술, 청주 1 큰 술, 굴소스 1/2 큰 술, 물 2 큰 술

 

■ 만드는 법

 

1, 두부 400g을 깍둑 썰어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을 뿌려 5분 정도 재운 다음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해 준다.

2, 두부에 전분가루 400g을 입혀 준다.

3, 팬에 기름을 두르고 두부를 앞뒤로 구워 준다.

4, 마늘 3쪽을 으깬 뒤 썰고 생강 1 톨을 다진다.

5, 대파 20g,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를 길게 자른 뒤 썰어 준다.

6, 간장 1 큰 술, 식초 2 큰 술, 굴소스 1/2 큰 술, 설탕 2 큰 술, 물 2 큰 술, 청주 1 큰 술을 섞어 소스를 만든다.

7, 팬에 기름 두르고 마늘, 대파, 생강을 볶다가 소스, 두부를 넣고 조려준다.

8, 참기름 1 큰 술, 후춧가루 약간을 넣고 석어 준다.

9, 불 끄고 청양고추, 홍고추를 섞어 준다.

 

 

 

[최고의 요리비결- 호두조림]

 

■ 주재료- 후두 150g, 물 4컵, 통깨 약간, 참기름 1 큰 술

 

■ 소스재료- 물 1/2 컵, 설탕 1 1/2 큰 술, 물엿 2 큰 술, 간장 2 큰 술, 맛술 2 큰 술

 

■ 만드는 법

 

1, 끓는 물 4컵에 호두 150g을 넣고 2분 정도 데친 뒤 찬물에 식혀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한다.

2, 팬에 기름을 두르고 호두를 넣어 중불에 2분 정도 볶아 준다.

3, 설탕 1 1/2 큰 술, 간장 2 큰 술, 물 1/2 컵, 물엿 2 큰 술, 맛술 2 큰 술을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4, 냄비에 양념장을 부어 끓어오르면 호두 넣고 뚜껑을 덮어 중불에 15분 정도 졸여 준다.

5, 참기름 1 큰 술을 넣어준다.

6, 통깨를 약간 뿌려 준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엄지의 제왕- 누룽지커피]

 

“엄지의 제왕” 416회에서는 혈관 회춘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누룽지커피 레시피(만드는 법)을 소개합니다. 누룽지 자체가 탄수화물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믹스커피에 있는 카제인나트륨이 있어 기름지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누룽지 속 탄소가 몸소 독소를 해독하고 있습니다.

 

■ 만드는 법

1, 커피민스 한 봉지를 컵에 넣는다.

2, 불린 누룽지를 티스푼으로 세 숟가락 넣는다.

3, 뜨거운 물 150ml을 넣고 잘 저어 준다.

 

 

 

[엄지의 제왕- 다이어트 양상추샌드위치]

 

■ 만드는 법

 

1, 도마 위에 랩을 넓게 깔아 준다.

2, 양상추 다섯 겹을 랩 위에 올려 준다.

3, 양파 슬라이스를 올려 준다.

4, 토마토 슬라이스 3조각을 올려 준다.

5, 삶은 달걀 슬라이스를 올려 준다.

 

6, 올리브유를 두르고 안심을 구워 준다.

7, 소금과 호추로 간을 한다.

8, 구운 고기를 재료 위에 올려 준다.

9, 슬라이스 치즈 한 장을 반으로 잘라서 올려 준다.

 

10, 양상추 다섯 겹을 덮어 준다.

11, 랩으로 돌돌 말아 모양을 잡는다.

12, 랩으로 감싼 샌드위치를 칼로 반으로 잘라 준다.

 

[엄지의 제왕- 토마토양파수프]

 

■재료- 토마토 2개, 양파 1개, 물 300ml, 후추 약간, 파슬리 약간, 다진마늘 1/2 큰 술, 올리브오일 2 큰 술

 

■ 만드는 법

 

1, 냄비에 올리브오일을 둘러 준다.

2, 채썬 양파 1개와 다진마늘 1/2 큰 술을 넣고 볶아 준다.

 

3, 양파가 익으면 토마토 2개를 자라 넣어 함께 볶아 준다.

4, 토마토가 익으면 물 300ml을 넣고 끓인다.

 

5, 중불로 10분간 끓여 준다.

6, 그릇에 담아 파슬리 가루를 뿌려 준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문어전복탕 아갑찜]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문어전복탕” 맛집으로 소개되는 곳은 청주에 있는 <팔팔문어전복탕>입니다. 이곳은 전남 고흥에서 싱싱하 문어와 완도 전복을 공수해서 사용하고 있어 언제나 싱싱한 해산물들을 먹을 수 있습니다. 역시 해산물 요리는 그 맛을 좌우 하는 것이 바로 해산물이 신선도인데 이곳 사장님은 최고의 해산물을 사용해서 맛있는 “문어전복탕”을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것입니다.

 

사장님은 고흥에서 공수한 문어를 공수한 즉시 냉동실에 넣어 빨리 얼려다가 서서히 녹였다 합니다. 이렇게 해야 문어가 질기기 않고 부드러워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탕에 넣기 전에 무려 160도 고온에서 한번 쪄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문어를 쪄내고 나은 진액을 냉장고에 넣고 24시간 숙성을 시켜 육수로 사용합니다. 여기에 무와 양파, 파 뿌리, 대파, 마늘 등 문어진액을 넣고 끓이면 감칠맛이 나는 최고의 국물을 먹을 수 있습니다.

 

■ 문어전복탕- 팔팔문어전복탕

충북 청주시 흥덕구 2순환로 1094

043-237-8849

 

 

서울 미아동에 있는 <늘봄아갑찜>에서는 “아귀갑오징어해물찜”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푸지마게 나오는 양과 해산물과 야채, 그리고 아귀와 갑오징어의 맛이 환상적입니다.

 

어귀갑오징어해물찜에는 통통한 낙지와 이리, 전복, 갑오징어, 아귀를 한 곳에서 푸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아귀와 쫄깃쫄깃한 갑오징어와 다양한 해물이 신선한 상태로 요리를 해서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은 볶음밥으로 마무리를 하면 완벽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 아갑찜- 늘봄아갑찜

서울시 강북구 도봉로 45

02-988-8014

 

★ 생생정보통 대구 뭉티기삼합 육회낙지탕탕이삼합 연근요리한상 연근코스요리 연근 한정식 식당 대동 맛 지도 맛집

 

생생정보통 대구 뭉티기삼합 육회낙지탕탕이삼합 연근요리한상 연근코스요리 연근 한정식 식당

생생정보통 대구 뭉티기삼합 육회낙지탕탕이삼합 연근요리한상 연근코스요리 연근 한정식 식당 대동 맛 지도 맛집 [생생정보- 대동 맛 지도 대구 특집] 생생정보- 대동 맛 지도에서는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방송 투데이 강릉 구운찰떡 종로 화덕샌드위치 안양 멕시코 음식 식당 방송정보]

 

<골목빵집- 종로 샌드위치>

■ 빠숑숑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 11나길 26-6

02-763-1211

 

종로 익선동에 있는 <빠숑숑>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곳입니다. 한옥으로 만들어진 이곳은 한국의 전통의 미를 느끼면서 새련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맛있는 샌드위치를 먹을 수 있습니다. 화덕을 이용해서 만들어 내고 있는 건강한 빵을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 화덕빵으로 만든 치아바타는 이곳 사장님이 직접 러시아에서 개발해서 만든 것으로 어떠한 화학 첨가물을 넣지 않고 만들어 건강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매장에서는 정말 커다랗게 마련 되어 있는 화덕을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화덕에서 구워낸 빵으로 샌드위치를 만들고 있습니다. 물론 샌드위치를 만드는 빵도 무지방, 무설탕으로 건강에 아주 좋은 빵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브런치를 먹기 위해서 찾는 경우도 많습니다. 가게 내부도 상당히 아기자가 하게 만들어 놓아서 특히 여성분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곳입니다.

 

 

 

 

 

<한 끗의 기적- 사색 구운 찹쌀떡>

■ 초당찰떡

강원도 강릉시 초당순부길 77번길 20

033-651-1205

 

강릉에 디저트 카페 <초당찰떡>은 주메뉴가 바로 “구운찰떡”입니다. 이곳은 테라스와 커페가 있어서 디저트를 좋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에 구운찰떡은 일반 찰떡과 다르게 담백하고 뛰어난 식감으로 이곳을 찾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커피와도 너무나 잘 어울려 젊은 사람들도 의외로 상당히 즐겨 찾는 먹거리입니다. 특히 구운찰떡은 화학 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만들고 사장님이 직접 고른 좋은 재료를 사용해서 당일 새벽에 만든 떡을 구워서 판매하고 있을 정도로 재료 하나하나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소문이 맛집>

■ 리후캠핑식당

경기도 양주시 평화로 1475번길 214-15

031-865-2030

 

<맛의 숭부사- 멕시코 음식>

■ 울랄라TACOS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동편로 49번길 34

031-423-0101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