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1/01/06 글 목록


반응형

[최고의 요리비결- 꼬막무침]

 

■ 주재료- 꼬막 2kg, 당근 30g,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 부추 90g, 물 10컵, 청주 2 큰 술, 소금 1 큰 술, 청양고추 2개

 

■ 양념장 재료- 진간장 2 큰 술, 멸치액젓 1 큰 술, 고춧가루 3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 다진 대파 1/2 큰 술, 설탕 1 큰 술, 생강술 2 큰 술, 물엿 1 1/2 큰 술, 참기름 1 1/2 큰 술, 깨소금 약간

 

■ 만드는 법

 

1, 꿇는 물 10컵에 청양곷 2개를 2등분해 넣고 소금 1 큰 술, 청주 2 큰 술, 꼬막 2kg을 넣어 한 방향으로 저어가며 입이 조금 벌어질 때까지 삶아 준다.

2, 꼬막을 건져 내 식힌 다음 숟가락으로 꼬막살을 발라 찬물에 헹궈 준다.

3, 부추 90g 무침용은 큼직하게 썰고 비빔밥용은 잘게 썰어 준다.

4, 홍고추 1개를 어슷 썰어 주고 당근 60g은 채 썰고 청양고추 1개는 씨를 제거해 잘게 썰어 준다.

5, 설탕 1 큰 술, 고춧가루 3 큰 술, 진간장 2 큰 술, 멸치액젓 1 큰 술, 다진 대파 1/2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 생강술 2 큰 술, 물엿 1 1/2 큰 술, 참기름 1 1/2 큰 술을 섞어 무침 양념장을 만든다.

(비빔밥에 넣을 무침 양념장은 1 큰 술 덜어 넣는다)

6, 양념장에 꼬막살 , 당근 30g, 크게 썬 부추 60g,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를 넣어 무쳐 준다.

7, 깨소금을 약간 뿌려 준다.

 

 

[최고의 요리비결- 꼬막비빔밥]

 

■ 주재료- 삶은 꼬막살 400g, 채 썬 당근 30g, 잘게 썬 부추 30g, 밥 600g, 어린잎 채소 약간, 참기름 2 큰 술

 

■ 비빔밥 양념장 재료- 진간장 2 큰 술, 멸치액젓 1 큰 술, 다진 대파 1/2 큰 술, 설탕 1 큰 술, 생강술 2 큰 술, 물엿 1 1/2 큰 술, 참기름 1 1/2 큰 술

 

■ 만드는 법

1, 설탕 1 큰 술, 진간장 2 큰 술, 멸치액젓 1 큰 술, 다진 대파 1/2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 물엿 1 1/2 큰 술, 생강술 2 큰 술, 참기름 1 1/2 큰 술을 석어 비빔밥 양념장을 만든다.

2, 양념장에 삶은 꼬막살 400g, 채 썬 당근 300g, 잘게 썬 부추 30g을 넣어 무쳐 준다.

3, 밥 600g에 무침 양념장 1 큰 술, 참기름 2 큰 술을 섞어 준다

4, 비빔밥 위에 무친 꼬막, 어린잎 채소 약간을 올려 준다.

 

 최고의 요리비결 최요비 깐풍두부 호두조림 임효숙 요리연구가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공개

 

최고의 요리비결 최요비 깐풍두부 호두조림 임효숙 요리연구가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공개

[최고의 요리비결- 깐풍두부] ■ 주재료- 부침용 두부 400g, 전분가루 400g, 대파 20g,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 참기름 1 큰 술, 후춧가루 약간, 소금 약간, 마늘 3쪽, 생강 1 톨 ■ 소스재료- 간장 1 큰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생정보- 장사의 신, 다시 만나는 정성의 신]

 

남한산성에는 다양한 먹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물론 많은 식당에서 다양한 먹거리를 먹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남한산성을 대표하는 먹거리가 두부입니다. 남한산성을 한 바퀴 돌고 나서 막걸리 한 잔에 두부요리를 먹으면 그 맛은 일품입니다. 특히 이곳 남한산성에서는 다른 곳과 다르게 “주먹두부”를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남한산성에 위치한 식당들 간판을 보면 곳곳에 150년 전통, 70년 전통이라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과연 정말 저렇게 오랜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것이 맞을까 약간의 의심도 가지만 두부 맛은 최고라 할 수 있습니다.

 

■ 주먹손두부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면 불당길 22-29

031-748-8636

영업시간: 11시~20시

두부전골 세트- 34000원/ 39000원

 

주먹두부는 면보에 싸서 물이 빠지면서 자연스럽게 생긴 모양이 주먹처럼 뭉쳐 놓은 것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곳은 <주먹손두부>라는 곳으로 이곳에서는 매일 아침 콩을 갈고 콩물을 식혀 면포에 싸서 두부를 만들고 있습니다.

 

정성으로 만든 주먹두부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볶은김치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날씨가 추울 때에는 만두와 버섯, 소고기 등을 넣어서 끓여 낸 두부전골도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서울 양천구에 있는 <양천옥>은 곰탕과 설렁탕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최고의 사골과 도가니, 우족, 양지를 전통방식으로 가마솥에서 20시간 동안 끓여서 진한 국물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사골 국물에 사골가루나, 프림, 땅콩가루, 미원 등을 절대 넣지 않고 오로지 재료에서 나오는 원재료로만으로 맛을 내고 있어 더욱 진한 국물 맛을 볼 수 있습니다.

 

■ 양천옥 설렁탕

서울 양천구 등촌로 86

02-2654-7788

영업시간: 00시~24시

 

갈비탕은 왕갈비 중에서도 살이 많은 특A급 갈비를 사용하고 있어 깊은 맛의 갈비탕을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24시간 음식을 판매하고 있어 언제 방문을 하더라도 진한 국물에 맛을 볼 수 있습니다. 요즘은 코로나19로 인해서 저녁 9시 이후에는 포장만 가능합니다.

 

 

★ 생생정보통 평택 대왕해물짬뽕 굴튀김 가격 109000원 해물짬뽕 중국집 해신왕짬뽕 생생정보 유별난 맛집

 

생생정보통 평택 대왕해물짬뽕 굴튀김 가격 109000원 해물짬뽕 중국집 해신왕짬뽕 생생정보 유별

[생생정보- 유별난 맛집, 대왕 해물짬뽕& 굴튀김] 경기도 평택에는 "대와해물짬뽕'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중국집이 있습니다. 오늘 생생정보에서 소개하는 곳은 이라는 곳으로 이곳에서는 짬뽕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생정보- 유별난 맛집, 대왕 해물짬뽕& 굴튀김]

 

경기도 평택에는 "대와해물짬뽕'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중국집이 있습니다. 오늘 생생정보에서 소개하는 곳은 <24시대기만성>이라는 곳으로 이곳에서는 짬뽕을 비롯해서 굴튀김 등 다양한 중화요리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은 얼마전까지 유재석이 mc로 나왔던 "식스센스"에 소개가 된 곳이기도 합니다.

 

당시 소개된 메뉴는 바로 "10만원 짬뽕"맛집이 었습니다. 방송이 나간 뒤에 이곳에 짬뽕을 먹기 위해서 찾는 사람들이 더욱 많아진 것 같습니다. 특히 이곳은 약 100평 규모의 커다란 중화식당으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실내는 상당히 깔끔하고 새련된 인테리어로 누구나 만족하면서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 24시 대기만성

경기도 평책시 이화로 391

031-618-8869

해산왕짬뽕(대왕 해물짬뽕)은 전화 예약 필수, 전화 문의 바람

 

 

<24시대기만성>에서는 오늘 소개하는 대왕 해물짬뽕을 109,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누가 이렇게 비싼 가격에 짬뽕을 먹겠냐고 하겠지만 대황 해물짬뽕 가격에 4~5명이 먹을 수 있는 가격으로 1인 2만 원 정도 되는 가격에 먹을 수 있는 것입니다. 이처럼 가격을 정한 이유는 싱싱한 재료와 음식을 만드는 정성을 고려해서 정한 것이라고 합니다.

보통 제대로 된 짬뽕 전골을 먹을 때에도 보통 1인 15000원은 줘야 먹을 수 있는 것으로 봐서는 그렇게 비싼 편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대왕 해물짬뽕을 먹기 위해서는 약 2시간 전에는 미리 예약을 해야 합니다.

 

이곳에서 왕짬뽕이라고 팔리고 있는 대왕 해물짬뽕에는 완도산 돌문어와 전복, 홍합, 오징어, 바지락 등 싱싱한 해산물이 가득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짬뽕에 들어가는 해물의 양도 상당하고 함께 나오는 면의 양도 상당히 만족하며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제철인 굴을 이용해서 만들어 낸 굴튀김도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 생생정보통 문경 된장 간장 고추장 엄마는 슈퍼우먼 메주 띄우는 일개미 엄마 생생정보 택배 구입 문의 전통 황토 된장

 

생생정보통 문경 된장 간장 고추장 엄마는 슈퍼우먼 메주 띄우는 일개미 엄마 생생정보 택배 구

[생생정보- 엄마는 슈퍼우먼, 메주 띄우는 일개미 엄마] 경북 문경에 있는 <한우물식품>에서는 전통된장과 간장을 전통 방식 그대로 만들어 내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 사장님은 집안에서 내려오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관찰카메라 24 - 봉의산 점성촌, 손 모델 세계, 키토제닉 전문 식당]

 

1, 관찰의 눈- 봉의산 점성촌

 

2021년 새해가 되면서 일 젼 중 가장 바쁘게 보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점성촌으로 오늘 “관찰카메라 24”에서는 춘천 봉의산 자락에 모여 있는 “점성촌”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춘천 봉의산은 춘천 시내 한 가운데 자리 잡고 있는 산으로 옛날 전쟁을 치르면서 죽어간 혼들이 모여 있는 곳입니다.

 

전형적인 배산임수의 지형으로 봉의산 점성촌은 “신들의 터”라고 불리고 있을 정도로 이곳에만 약 70여 개의 점집들이 모여 있습니다. 70여 개의 점집들은 각각 자신의 신을 모시고 각자의 방법으로 점을 치고 있어 그 방법도 상당히 다양합니다.

 

방울로 신을 불러내는 고전 방식으로 점을 치는 곳부터 엽전이나 쌀, 부채, 그리고 카드 점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사람들의 운을 봐주고 있습니다. 새해를 맞아 자신들의 운세를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찾고 있는 점성촌. 코로나19로 힘들어 하는 사람들이 새해 가장 원하고 고민하는 것이 무엇인기 카메라에 담아 보았습니다.

■ 춘천 점성촌

강원도 춘천시 소양정길 36

 

2, 스토리잡스- 손 모델의 세계

 

수많은 광고에는 모델과 제품들 사이에 보이지 않는 조력자들이 있습니다. 그중에 한 가지가 바로 “손 모델”입니다. 김연아 선수의 손을 대역했던 권유정 모델은 휴대전화 광고를 시작으로 화장품과 네일 스티커 등 손이 필요한 다양한 제품에서 모델로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너무 편하게 돈을 벌고 있는 것 아니냐는 말도 하지만 평소 손을 관리하고 보호하기 위해서 귤 하나도 자신의 손으로 까지 못하는 현실에 손으로 연기하는 법을 익히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해야 합니다.

 

남자 손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정무환 모델은 BTS, 이정재, 손흥민, 조정석 등 톱스타들의 손을 대신하고 있습니다. 남다른 손가락 길이에 피부 톤을 여성들 못지않게 뽀얗습니다. 오늘 관찰카메라 손 모델 현장을 담아 보았습니다.

 

 

 

 

3, 먹방여행- 저탄고지 식단

 

다이어트의 한 방법으로 떠오르고 이쓴 “저탄고지 식단”, 탄수화물은 줄이고 지방을 높여 체질 개선을 돕는 식단을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식당을 찾아가 봅니다.

 

페스트푸드를 저탄고지 식단으로 탄생 기킨 부산의 한 레스토랑에서는 의사가 직접 영양 성분표를 만들어 개밸했다는 햄버거에 피자를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럭셔리하게 저탄고지 식단으로 먹을 수 있는 식당도 있습니다. 쌀밥은 전혀 넣지 않은 볶음밥과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은 스파게티까지 있어 다이어트를 시작한 손님들이 많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마지막으로 다이어트의 최고의 적인 빵, 그중에서도 케이크가 저탄고지로 만들어지고 있는 곳을 찾아가 봅니다.

 

■ 써니브레드

서울 용산구 한남동 736-49

0507-1429-5282

 

 관찰카메라 24 시간 15종 철판코스요리 달인 홍대 오코노미야끼 부산 기장 초대형 돌판 모둠구이 식당 위치 돌판구이집

 

관찰카메라 24 시간 15종 철판코스요리 달인 홍대 오코노미야끼 부산 기장 초대형 돌판 모둠구이

[관찰카메라 24- 먹방 여행, 2020 불판 사용 백서] 오늘 관찰카메라에서는 불판을 이용해서 화려한 요리의 향연을 펼치고 있는 식당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오늘은 총 세 군데 식당을 찾아 그곳에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뽕숭아학당 집중 탐구 생활 박상희 심리 전문가 상담가 트롯맨 TOP5]

 

“뽕숭아학당”에서는 임영웅, 영탁, 이찬원, 장민호, 김희재의 모든 것을 파헤쳐 보는 “집중 탐구 생활 특집”으로 꾸며집니다. 오늘 33회에서는 트롯맨 top5의 새해를 맞아 자신도 몰랐던 자신의 진자 모습을 만나 봅니다.

 

TOP5의 멤버들을 자세하게 탐구하기 위해서 특별 선생님이 출연합니다. 바로 박상희 심리 전문가로 15분 동안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관찰 카메라를 진해던 중 영탁은 방안을 돌아다니며 실타래를 풀던 중 “어떻게 해야 하는 거지?”라고 혼잣말을 하며 깨방정을 떠떨며 실타래를 풀어 갑니다.

 

임영웅은 실타래가 잘 풀리지 않자 빠르게 포기하는 등 멤버들의 천차만별 행동으로 미션을 수행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샤론정신건강연구소

서울 서대문구 성산로 533 하늬솔빌딩 A동 305호

02-365-0807

 

 

 

임영웅은 “나를 표현하는 그림 그리기”에서 높은 자존감을 드러냅니다. 이에 박상희 심리 전문가는 임영웅이 그린 그림을 보고 “높은 자존감을 가지고 준비 했왔던 스타”라고 말합니다. 과연 나머지 트롯맨들은 어떤 그림으로 자신을 표현 했을지 궁금해 집니다.

 

멤버들은 한 멤버를 그대로 따라하는 “거울 기법”에서는 색다른 재미를 보였습니다. 멤버들은 지난 1년 동안 환상의 케미를 선보였던 찐친답게 각자의 멤버들의 숨겨진 특징가지 완벽하게 캐치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멤버들의 캐릭터를 완벽하게 카피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아주 재미있는 모습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김희재는 등장하면서부터 영탁의 상징인 “엄지”를 날렷고 장민호는 독특한 걸음걸이로 현장을 녹였습니다. 이찬원은 남들은 전혀 모르는 영탁의 모습을 따라해 모두를 경악하게 만들었습니다. 과연 오늘 “트롯맨 심층 탐구” 시간에는 어던 재미를 줄지 함께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