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1/01/13 글 목록


반응형

[한국인의 밥상 10주년 특별기획 아내 김민자 김혜수]

 

“한국인의 밥상”은 정성이 담긴 한 그릇을 찾아 무려 10년이라는 세월 동안 시청자와 함께 했습니다. 방송을 진행한 최불암은 수맣은 사람들을 만나 음식에 담긴 다양한 이야기를 함께 했습니다. 촬영에 나서는 새벽 5시에도 언제나 한결같이 곁을 지켜 준 아내 김민자씨와 오늘의 특별 손님인 배우 김혜수가 출연합니다.

 

최불암과 아내 김민자, 김혜수는 평소에도 자주 모여서 식사를 함께 했다고 합니다. 오늘 한국인의 밥상에서는 아내 김민자와 마음으로 맺은 딸 김혜수가 함께 최불암을 위해서 밥상을 준비합니다.

 

새벽 5시 아내 김민자 씨는 비밀스럽게 외출을 합니다. 그녀가 찾아간 곳은 강화도에 있는 지인의 집입니다. 목적지에 도착하고 나서 집에서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바로 오늘 특별 출연하는 배우 김혜수입니다. 김혜수는 드라마 “사모곡”에서 모녀로 만나무려 34년 동안 인연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더욱 사이가 깊어졌는데 그 이유가 바로 함께 해오고 있는 식사 때문이라고 합니다. 평소 자주 만나 함께 식사를 하며 한 식구가 된 세 사람은 10년 동안 “한국인의 밥상”을 진행하기 위해서 고생한 최불암을 위해서 아름다운 한 상을 준비합니다. 현장을 나간 최불암이 돌아오기 전까지 최불암을 위한 밥상을 완성하는 미션을 완성하는 것입니다.

 

 

두 사람이 가장 먼저 만든 음식은 바로 “멸치총각무묵은지찜”으로 충남 당진이 고향인 어머니에게 배운 아내 김민자 씨의 요리입니다. 묵은지를 이용해서 만든 요리로 애주가 최불암을 위해서 자주 만들었던 술안주라고 합니다.

 

최불암을 위한 한 상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돼지고기”입니다. 김혜수는 직접 준비해 온 식자재를 가득 넣고 삶은 건강하고 특별한 수육을 만들어 봅니다. 그리고 아내 김민자는 충북 보은에서 보고 배운 “들기름미역죽”을 만들어봅니다.

 

“한국인의 밥상” 10주년을 맞아 최불암에 돡한 영상 편지에는 배우 박정수, 송선미, 한지민, 인순이, 강호동까지 10주년 축하 메시지를 들어 봅니다. 그리고 해외 동포들도 축하 영상을 보내왔습니다.

 

그리고 김혜수가 준비한 마지막 선물을 공개합니다. 그것은 2010년 최불암과 현재 최불암의 모습을 담은 사진입니다. 10년 동안 항상 한결같이 자리를 지킨 최불암. 사진을 보며 세 사람은 눈시울 붉어집니다. 10년 동안 최불암은 수많은 사람들과 밥을 먹고 정을 쌓으며 모든 사람들에게 특별한 식구가 되었습니다. 감사했던 지난날과 앞으로 열심히 하겠다는 의지가 공존하는 마음이 따뜻한 밥상의 진정한 의미를 완성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나의 판타집 KCM 김태우 여수 갓김치떡볶이 표고버섯떡볶이 로컬 떡볶이 맛집 어디]

 

<나의 판타집> 2회에서 KCM의 판타집에 가수 김태우가 찾아 왔습니다. 김태우는 KCM의 연락을 받고 5시간 동안 여수에 도착했습니다. 처음 도착해서 KCM의 판타집에 별로였던 김태우는 루트탑 테라스에 마음을 열고 말았습니다.

KCM은 손님으로 온 김태우를 위해서 로컬 푸드인 떡복이 맛집을 찾아 나섰습니다. KCM은 지방에 갈 일이 있을 때마다 맛있는 떡볶이집을 찾아 간다고합니다.

 

 

KCM은 여수 명물인 갓김치가 들어간 “갓김치떡볶이”와 표고 버섯이 들어간 “버섯 떡볶이”를 함께 먹어 보았습니다.

 

■ 현정이네- 표고 버섯 떡볶이

전남 여수시 학동 2길 5

061-682-9585

 

■ 고소먹방- 갓김치 떡볶이

전남 여수시 고소3길 35

0507-1379-0582

영업시간: 11시~20시

화요일 휴무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관찰카메라 24- “떼까마귀”, “반려동물 전문 직종” ,“겨울 간식의 이색 변신”>이라는 제목으로 카메라에 담아 보았습니다.

-어묵샌드위치, 컵토스트, 대왕붕어빵 정보는 글 하단에 있습니다.-

■ 관찰의 눈- 떼까마귀

하늘을 검게 뒤덮은 것들이 있습니다. 해가 지면 도시 곳곳에 나타나서 배설물 테러를 하고 있는 까마귀입니다. 2016년부터 계속 나타나는 있는 떼까마귀 때문에 전쟁을 치르고 있는 경기도 수원을 찾았습니다.

 

이곳에 까마귀들은 해가 지면 도심 전깃줄에 떼로 몰려 앉아 주차된 차량과 길가에 배설물 어마어마하게 배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떼까마귀가 나타나면 도시 분위기가지 을씨년스러워지고 있습니다. 이에 수원시에서는 해마다 나타나는 떼까마귀 퇴치와 청소기동반을 운영하며 까마귀와 공생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 스토리잡스- 반려동물 전문가

반려동물 1000만 시대, 오늘 관찰카메라에 반려동물을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반려동물 전문가를 만나 봅니다.

 

“사람이 먹는 음식은 반려동물에 절대 먹어서는 안 된다“는 법칙을 깨고 있는 펫푸드 스타일리스트 서현아 씨는 반려동물과 함께 같은 음식을 먹는 기쁨을 누리기 위해서 사람 음식 모양으로 반려동물 간식을 만들고 있습니다.

 

남혜영 씨는 반려동물의 아픈 몸과 마음까지 다독여 주는 반려동물 마사지 전문가로 출장 마사지뿐만 아니라 심리 치료까지 함께 하고 있습니다.

 

 

 

■ 먹방 여행- 겨울철 이색 간식

겨울이 되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간식들이 길거리에 넘쳐나고 있습니다. 이번 주, 관찰카메라에서는 전국에 숨어 있는 겨울철 이색 먹거리를 만나 봅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는 샌드위치에 어묵을 입혀 튀기고 어묵 반죽을 빵처럼 이용해 구어내는 어묵 호떡까지, 어묵을 활용한 간식을 만나 봅니다.

 

그리고 1분 정도면 완성되는 푸짐한 부산 컵 토스트와 무려 60cm이나 되는 길이에 2kg이 넘는 무게를 자랑하는 대전의 대왕 붕어빵도 만나 봅니다.

 

■ 황금어장식품- 대왕붕어빵

대전 대덕구 대전로 1142번길 10

042-628-2454

영업시간: 9시~22시

 

■ 언더더경대- 컵토스트

부산 부산진구 동천로 85번길 1

0507-1381-4499

영업시간: 11시~22시

 

■ 복댕이네어묵- 어묵샌드위치

인천 부평구 주부토로 22번길 31

010-9665-9572

영업시간: 11시~21시

둘째, 넷째 주 목요일 휴무

 

 

 

★ 관찰카메라 24 시간 저탄고지 다이어트 식단 키토제닉 전문 식당 부산 햄버거 피자 페스트푸드 레스토랑 케이크 빵 쌀 없는 볶음밥 밀가루 없는 스파케티식당 춘천 봉의산 점성촌 손 김연아 ..

 

관찰카메라 24 시간 저탄고지 다이어트 식단 키토제닉 전문 식당 부산 햄버거 피자 페스트푸드

[관찰카메라 24 - 봉의산 점성촌, 손 모델 세계, 키토제닉 전문 식당] 1, 관찰의 눈- 봉의산 점성촌 2021년 새해가 되면서 일 젼 중 가장 바쁘게 보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점성촌으로 오늘 “관찰카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1m 갈치해물탕]

-통영 1m 갈치해물탕 식당 정보는 글 중간에 있습니다.-

 

경남 통영에 있는 <용궁식당>은 무려 “1m 갈치해물탕”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 <용궁식당>도 통영에 있는 다양하고 많은 맛집들 중에서 음식맛 좋은 식당으로 알려진 곳입니다. 특히 오늘 생생정보에서 소개하는 “1m 갈치해물탕”은 푸짐한 해산물과 함께 엄청난 크기를 자랑하는 갈치까지 들어가 있어 음식을 먹기 전부터 기분이 좋아 지는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1m갈치해물탕은 갈치뿐만 아니라 다양한 해물 종류가 들어가 있어 손님들의 취향에 따라 골라서 먹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지금 제철인 굴과 함께 홍게 등 무려 13종류의 해산물과 함께 낚시로 잡아 올린 제주산 통갈치가 들어가 있습니다.

 

■ 용궁식당

경남 통영시 운하2길 20-8

055-648-2280

영업시간: 8시~21시

 

 

“1m 갈치해물탕”의 크기가 어마어마 하기 때문에 음식이 담겨 나오는 철판도 엄청 커야 합니다. 그래서 버너를 3개 이용해야 할 정도의 앞도적인 크기를 자랑합니다. 이렇게 커다란 철판도 이곳 사장님이 손님들에게 좀 더 푸짐한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서 직접 개발해서 제작한 것이라고 합니다.

테이블이 1m통갈치해물탕으로 가득 찰 정도로 엄청난 비주얼을 자랑하는 메뉴는 성인 4~6명이 함께 먹을 수 있을 정도의 양이 나옵니다. 통갈치와 함께 소라, 조개, 전복, 새우, 굴, 문어 등 다양한 해산물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오래 끓여 내 해물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이곳은 질 좋은 해산물만 공수해서 음식을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어 언제나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대표 메뉴로는 오늘 소개하는 "1m갈치해물탕"과 "물회" ,"갈치조림", "해물탕" 등 통영 앞바다의 맛을 그대로 맛볼 수 있습니다.

 

★ 생생정보통 소곱창짬뽕 차돌짬뽕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생생정보 짬봉 전문점 일산 중국집 양귀비짬뽕

 

생생정보통 소곱창짬뽕 차돌짬뽕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생생정보 짬봉 전문점 일산 중국집 양

[생생정보-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소곱창짬뽕& 차돌짬뽕] 요즘처럼 추워진 날씨에 더욱 생각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펄펄 끓여 내는 동태탕도 좋고 뚝배기에 끓여 나오는 곰탕이나 갈비탕 등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방송 오늘저녁- 슬기로운 외식생활 뚝도시장 서울맛집]

 

서울 성수동 뚝도 시장 안에 있는 <서울맛집>에서는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시장 안에 자리하고 있는 식당으로 음식 값은 저렴하지만 양과 맛은 장담할 수 있는 곳입니다.

 

커다란 솥 한 가득 싱싱한 콩나물을 소금을 넣어 삶아 낸 다음 찬물에 헹궈 아삭한 식감을 살려서 만들어 낸 콩나물에 커다란 양푼에 밥과 콩나물, 무채, 김가루를 듬뿍 넣고 여기에 비법 양념까지 올려놓으면 맛있는 콩나물비빔밥이 완성됩니다. 이처럼 맛과 양을 모두 잡은 콩나물비빔밥이 단돈, 3000원이면 먹을 수 있습니다.

 

■ 뚝도시장 서울맛집

서울 성동구 성덕정 15길 6

02-465-2533

영업시간: 11시30분~22시

일요일 휴무

 

 

이처럼 싱싱한 콩나물을 이용해서 만든 3000원 콩나물비빔밥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은 이곳 사장님의 아버지가 직접 만드는 비법양념장에 있습니다. 비법양념장에는 국내산 돼지고기를 갈아서 양파, 대파 등 채소와 이곳만의 비법 가루를 넣어서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집에서만 맛볼 수 있는 양념장은 손님들의 이곳 <서울맛집>을 찾는 가장 큰 이유라고 합니다. 그리고 콩나물이 듬뿍 들어가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콩나물국밥은 3500원에 먹을 수 있습니다.

시원한 국물에 아삭아삭한 콩나물을 먹으면 추위도 한 방에 물리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진한 국물이 일품인 잔치국수도 3000원에 먹을 수 있습니다. 감자탕은 7000원에 그리고 숯불돼지불고기 숯불바다장어구이, 양념족발, 양념닭꼬치, 대패 삼겹살도 저렴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 생방송 오늘저녁 안동 연탄불고기 노포 연탄돼지갈비 연탄고추장불고기 연탄오징어불고기 김밥 노포의 손맛 남실네

 

생방송 오늘저녁 안동 연탄불고기 노포 연탄돼지갈비 연탄고추장불고기 연탄오징어불고기 김밥

[생방송 오늘저녁- 노포의 손맛 연탄불고기] 오늘저녁에서는 안동 사람이면 누구나 맛집으로 인정하고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남실네>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연탄불고기의 끝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