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1/01/14 글 목록


반응형

[생방송 투데이 청주 가마 통갈비구이 통갈비가마구이 의정부 만두전골 먹는 장남감 우유 설탕으로 만든 장남감]

 

청주에 있는 <상수리 나무아래 가마구이>라는 식당이 있습니다. 이곳은 식당 이름처럼 커다란 상수리나무들이 있는 곳이니다. 큰 상수리나무 뒤로 깔끔하게 지어 놓은 건물 한 채가 있는데 바로 이곳이 <상수리나무아래가마구이>입니다.

 

이 식당에서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은 바로 “통갈비 가마구이”입니다. 사장님이 직접 제작한 가마에 돼지 통갈비를 넣어 참나무를 이용해서 훈연 과정을 통새 기름기를 쭉 빼고 육즙은 그대로 살려 줍니다. 이런 방법으로 최고의 통갈비구이를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곳 가마 통갈비구이는 천일염으로 우선 밑간을 해서 만든 소금구이와 간장 양념으로 맛을 더욱 깊게 낸 매운맛과 순한맛 이렇게 세 가지 맛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의 입맛에 맞게 참나무장작으로 구워낸 가마 통갈비구이를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갈비구이와 함께 나오는 반찬들도 상당히 정갈합니다. 마치 고깃집이 아니라 한정식 집에 온 듯한 느낌마저 드는 곳입니다. 맛있는 가마통갈비구이와 함께 다양하고 맛있게 나오는 음식들이 이곳에 맛을 더욱 풍성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생방송 투데이, 대박신화 어느 날- 먹는 장남감]

■ 크리에이터스랩

서울 동작구 노량진로 10 스페이스살림B2층 A02호

070-7918-1271

 

[생방송 투데이, 한국인의 메뉴- 가장 많이 언급된 음식 TOP3]

■ 일미만두호원본점

경기도 의정부시 평화로 311

0507-1348-1981

[생방송 투데이, 고수뎐- 가마 통갈비구이]

충북 청주시 상당구 낭성면 지산길 7-6

043-221-1610

일요일 휴무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생정보통- 초간단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 레진공예와 스컬프쳐 페인팅 공방 정보는 글 하단에 있어요.-

 

생생정보- 생생정보통에서는 초간간으로 인테리어 소품을 만들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최근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이 바로 실내에서 할 수 있는 것들입니다.

 

오늘 생생정보에서는 집에서도 만들어 볼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레진공예스컬프펴 페인팅를 만들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레진공예는 서울 마포구에 있는 <스튜디오 에이피아트>스컬프쳐 페인팅으로는 대전에 있는 <후와정원>을 찾아가 아름다운 소품을 함께 만들어 봅니다.

 

 

■ 레진공예- 스튜디오 에이치아트

서울 마포구 잔다리로 128 2

010-6298-9586

blog.naver.com/takakomiyake/

 

STUDIO H ART : 네이버 블로그

MBC 생방송 오늘아침 레진아트 출연. 서교동 Studio H Art 운영, Prima Marketing Educator, Ranger Ink Educator, FABER-CASTELL Educator, Sizzix Designer, ColourArte Designer, Ranger University Class, HRC & SCS Class Flower Class, Floral Mixed

blog.naver.com

 

■ 스컬프쳐 페인팅- 후화정원

대전 중구 대흥동 476-1 영광빌딩 8

010-4151-6666

blog.naver.com/huhwa-garden

 

대전캔들공방 플라워공방 보자기공방 후화정원 : 네이버 블로그

플라워크래프트협회 후화정원 - 비누플라워 - 클레이크림플라워 - 소이플라워 - 석고플라워 - 나이프플라워 - 캔들 - 석고 - 보자기 카카오톡 : huhwagarden 인스타 : huhwa_garden

blog.naver.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생정보, 유별난 맛집- 통족꼬, 활화산 뿔소라흑돼지]

 

- 맛집 식당 정보는 글 중간과 하단에 있어요-

울산에는 통족꼬라는 음식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통족꼬라는 음식은 통조발+ 돼지꼬리볶음을 함께 먹을 수 있는 메뉴로 이곳은 <와우족발>이라는 곳입니다. 이곳 족발집은 통족발 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매일 직접 삶은 족발을 손님에게 제공하는 것을 원친으로 하고 혹시 그날 팔지 못하고 남은 족발은 다시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대신 그날 만들어 놓은 족발이 모두 소진 되면 바로 영업종료입니다. 조금 늦은 시간에 방문하는 분들은 미리 전화를 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곳 통족발은 돼지족발이 통으로 제공되며 손님상에 나온 통족발을 손님상에서 직접 손질해서 주기 때문에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 와우족발- 통족꼬(통족발+ 돼지꼬리볶음)

울산 북구 당수골 1길 10

052-295-2999

영업시간: 16시~24시(족발 소진시 마감)

※ 사장님이 통족발을 썰어 주는 경우 2000원 추가

 

 

제주 서귀포에 있는 <성산포흑돈애>에서는 제주 특산품인 흑돼지와 함께 뿔소라를 함께 구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렇게 메뉴를 만든 이유는 제주도의 신선한 해산물인 전복과 소라, 딱새우 등을 흑돼지와 함께 맛볼 수 있는 음식으로 한 번에 맛볼 수 있게 만들어 놓은 메뉴입니다.

 

특히 뿔소라와 흑돼지를 직화로 구워 내고 있기 때문에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직화로 하는 이유는 직화로 해야 더욱 신선한 맛을 끌어 올려 맛볼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고기와 해산물의 완벽한 조화를 볼 수 있습니다. 고기를 먹을지 해산물을 먹을지 메뉴에 의견이 맞지 않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흑돼지 해산물 모둠에는 오겹살, 목살, 항정살, 가브리살, 전복, 소라, 새우, 김치찌개 등 다양하게 맛볼 수 있습니다. 물론 고기를 단품으로 부위 별로 주문도 할 수 있습니다.

 

■ 성산포흑돈애- 활화산 뿔소라흑돼지(흑돼지+ 해산물모둠)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한도로 67

064-784-4848

영업시간: 11시30분~22시

 

★ 생생정보통 장사의 신 57년 전통 만두전골 떡갈비 암사동 동신면가 보따리만두전골 3대 전통 만두집 생생정보 떡갈비 막국수 조합

 

생생정보통 장사의 신 57년 전통 만두전골 떡갈비 암사동 동신면가 보따리만두전골 3대 전통 만

[생생정보, 장사의 신- 57년 전통 만두전골+ 떡갈비] -57년 전통 만두전골+ 떡갈비 맛집에 대한 정보는 글 중간에 있어요.- 서울 암사동에 있는 <동신면가>는 상당히 유서 깊은 음식점입니다. 이곳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생정보, 장사의 신- 57년 전통 만두전골+ 떡갈비]

 

-57년 전통 만두전골+ 떡갈비 맛집에 대한 정보는 글 중간에 있어요.-

 

서울 암사동에 있는 <동신면가>는 상당히 유서 깊은 음식점입니다. 이곳은 암사역 4번 출구로 나와서 약 300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는 곳이라 저녁 시간에 소주 한 잔 하실 분들은 지하철을 이용해 딱 걷기 좋은 거리에 있습니다.

 

<동신면가>는 1964년 장사를 시작해 지금까지 3대째 이어오고 있는 이북음식 대표 전문점입니다. 서울에서 이북음식 맛집을 이야기할 때 이곳 <동신면가>를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오랜 전통과 그 맛을 유지하며 이어오고 있는 것입니다.

 

이곳에 대표 음식은 평양막국수입니다. 막국수에는 메밀 함량이 700% 정도로 매일 제분한 메밀가루를 이용해서 막국수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30%는 전분과 밀가루를 섞어서 만들고 있습니다. 메밀 함량은 계절에 따라서 조금씩 변경하고 있습니다.

 

■ 동신면가

서울 강동구 올림픽로 803

02-481-8892

만두전골(1인) 14000원

소떡갈비 19000원

돼지떡갈비 11000원

영업시간: 10시30분~23시

 

 

막국수에 사용하는 국물은 육수 75%에 동치미국물 25% 비율로 섞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육수는 소, 돼지, 닭을 이용해서 만들어 사용합니다. 소갈비를 만들고 남은 자투리 고기와 사골, 돼지고기 정육, 닭 부산물을 사용해서 육수를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동치미는 무와 고추 몇 개만 넣고 다른 채소는 전혀 넣지 않고 만들어 냅니다. 이렇게 만들어 낸 동치미 국물이 들어가면 막국수 국물이 더욱 진하고 풍미가 높아지게 됩니다.

 

<동신면가>는 동두천에서 처츰 식당을 시작할 때는 <평양냉면>으로 그리고 1984년 서울 올림픽공원 옆으로 옮기며 <동신떡갈비>로 고깃집으로 확장을 했고 2000년 암사동 지금의 자리로 옮겨 장사를 하고 있습니다.

 

식당에 들아가면 “선육후면”이라는 글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떡갈비와 평양막국수 궁합이 좋아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이렇게 적어 놓았다고 합니다.

 

<동신면가>의 만두를 “보따리만두”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이북 출신의 초대 사장님이 만두를 만들며 고향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 놓았다고 해서 손님들이 붙인 이름이라고 합니다. 이곳 만두전골에는 녹두전이 들어갑니다, 녹두전이 국무렝 녹아내려 독특한 맛을 내고 있는 것입니다. 여기에 양지살, 사골육수를 넣어서 맛의 풒ㅇ미가 더욱 좋아 집니다.

 

 

★ 생생정보통 통영 1m갈치해물탕 1미터해물갈치탕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맛집 촬영장소 촬영지 식당 맛집 공개

 

생생정보통 통영 1m갈치해물탕 1미터해물갈치탕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맛집 촬영장소 촬영지 식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1m 갈치해물탕] -통영 1m 갈치해물탕 식당 정보는 글 중간에 있습니다.- 경남 통영에 있는 <용궁식당>은 무려 “1m 갈치해물탕”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 <용궁식당>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방송 오늘저녁, 우리 집 삼시세끼- 순천 한옥펜션]

-순천 한옥 펜션 "순천만 숲펜션" 가격 정보는 글 중간 홈페이지에 있습니다.-

 

“오늘저녁- 우리 집 삼시세끼”에서는 순천에 있는 <순천만 숲펜션>이라는 곳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우리 전통 한옥의 멋을 그대로 살려낸 곳입니다. 최근 한옥으로 편센을 만드는 곳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한옥 전통의 멋과 현대의 세련됨이 융합돼 일반적인 펜션보다 더욱 아름답고 좋은 분위기에서 편안하게 쉴 수 있습니다.

 

오늘저녁에 소개하는 <순천만 숲펜션>도 한옥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느끼며 즐거운 하룻밤을 보낼 수 있습니다. 특히 약 5000평의 맑고 깨끗한 공기를 선물해 주는 소나무 숲이 있습니다. 이곳 펜션은 주변의 자연환경과 너무나 잘 어우러져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펜션에는 직접 만든 소품 등으로 한옥의 고풍스러운 멋을 더욱 잘 느낄 수 있습니다.

 

■ 순천만 숲펜션

전남 순천시 순천만길 374-1

010-7570-1775

www.순천숲한옥펜션.com/

 

 

또한 요즘처럼 코로나19로 인해서 사람과 사람 사이에 거리두기를 해야 하는 경우 이곳 <순천만 숲펜션>은 개별동으로 개별테라스와 개별바베큐장을 만들어 놓아서 더욱 편안하고 안전하게 펜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호자와 함께 오지 않는 미성년자는 어떤 경우도 입실할 수 없고 애완동물은 다른 손님들을 위해서 입실을 하지 못합니다. 이점은 미리 알고 방문을 해야 합니다. 객실 안에서 돼지고기나 생선, 청국장 같은 냄새가 심한 음식을 조리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퇴실 할 때 객절점검이 있는 곳입니다.

 

★ 생방송 오늘저녁 안동 연탄불고기 노포 연탄돼지갈비 연탄고추장불고기 연탄오징어불고기 김밥 노포의 손맛 남실네

 

생방송 오늘저녁 안동 연탄불고기 노포 연탄돼지갈비 연탄고추장불고기 연탄오징어불고기 김밥

[생방송 오늘저녁- 노포의 손맛 연탄불고기] 오늘저녁에서는 안동 사람이면 누구나 맛집으로 인정하고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남실네>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연탄불고기의 끝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