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1/01/21 글 목록


반응형

[최고의 요리비결- 북경식 볶음면]

 

■ 주재료- 중화면 150g, 채 썬 돼지고기 안심 20g 오징어 100g 알새우 8개, 편 썬 마늘 25g, 죽순 40g, 표고버섯 1개, 채 썬 양파 150g, 다진 생강 약간, 청피망 70g, 당근 40g, 작게 썬 대파 30g

 

■ 양념재료- 물 1컵, 흰 후춧가루 약간, 간장 약간, 식용유 3 큰 술, 굴소스 1 1/4 큰 술, 전분물 2 큰 술

 

■ 만드는 법

 

1, 알새우 8개 등에 칼집을 넣어 준다.

 

2, 죽순 40g, 표고버섯 1개, 당근 40g을 채 썰고 청피망 70g 씨를 제거한 뒤 채 썰어 준다.

 

3, 부추 10g을 썰고 오징어 100g을 채 썰어 준다.

 

4, 끓는 물에 중하면 150g을 넣어 찬물 2번 정도 부어 삶은 뒤 세 번째 끓어오르면 건져 낸 찬물에 헹궈 준다.

 

5,웍에 식용유 3 큰 술을 두르고 채 썬 돼지고기 안심 20g, 간장 약간, 작게 썬 대파 30g, 편 썬 마늘 25g, 다진 생강 약간을 볶아 준다.

 

6, 알새우, 죽순, 표고버섯, 당근, 청피망, 오징어, 채 썬 양파 150g을 넣어 볶아 준다.

 

7, 물 1컵, 굴소스 1 1/4 큰 술, 흰 후춧가루 약간을 넣어 끓여 준다.

 

8, 삶은 중화면을 넣어 석어 준다.

 

9, 전분물 2 큰 술을 넣어 농도를 맞춘 뒤 부추를 넣어 준다.

 

★ EBS 최고의 요리비결 최요비 칠리새우 새우완자탕 여경래 셰프 소스 레시피 만드는 법 만들기 공개

 

EBS 최고의 요리비결 최요비 칠리새우 새우완자탕 여경래 셰프 소스 레시피 만드는 법 만들기 공

[최고의 요리비결- 칠리새우] ■ 주재료- 중새우 8마리, 다진 대파 4 큰 술, 다진 마늘 2 큰 술, 달걀 1개, 완두콩 1큰 술, 감자 전분 150g, 물 1컵 ■ 소스 재료- 두반장 1/2 큰 술, 식초 1/2 큰 술, 소금

dodo1004love.tistory.com

 

[최고의 요리비결- 광동식 볶음면]

■ 주재료- 중하면 120g, 부추 10g, 양파 150g, 죽순 40g 채 썬 표고버섯 1개, 채 썬 돼지고기 안심 20g, 작게 썬 대파 30g, 채 썬 당근 20g, 알새우 8개, 편 썬 마늘 25g

 

■ 양념재료- 흰 후춧가루 약간, 간장 약간, 식용유 3 큰 술, 물 1컵, 참기름 1 큰 술, 전분물 1 큰 술, 굴소스 1 큰 술, 다진 생강 약간

 

■ 만드는 법

 

1, 알새우 8개 등에 칼집을 넣어 준다.

 

2, 예열된 기름에 중화면 120g을 30초 정도 튀긴 뒤 찬물에 살짝 담갔다 빼준다.

 

3, 웍에 식용유 3 큰 술을 두르고 채 썬 돼지고기 안심 250g을 익혀 준다.

 

4, 간장 약간, 작게 썬 대파 30g, 편 썬 마늘 25g, 다진 생강 약간을 넣어 볶아 준다.

 

5, 알새우, 채 썬 양파 150g, 죽순 40g, 채 썬 표고버섯 1개, 채 썬 당근 20g을 넣어 볶아 준다.

 

6, 물 1컵, 굴소스 1 큰 술, 흰 후춧가루 약간을 넣어 끓어 준다.

 

7, 튀긴 중하면을 넣어 섞어 준다.

 

8, 전분물 1 큰 술을 넣어 농도를 맞춘 뒤 부추 10g, 참기름 1 큰 술을 넣어 섞어 준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한국기행- 그들이 사는 세상 5부, 산꼭대기에 누가 살길래]

 

박봉택, 강지혜 부부는 화가로 세계 여러 곳을 다니다 프로방스의 어느 돌집에 반했다고 합니다. 부부는 유난히 돌이 많은 고향 강원도 정선으로 돌아와 직접 돌을 나르며 돌집을 짓고 있습니다.

 

철분이 많은 돌과 묵직한 숫돌, 가벼운 석회석 등 자연에서 구한 돌로 집을 지은 것입니다. 박봉택 씨는 눈이 내리는 날이면 돌집 넘어에 있는 자작나무숲에서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부부는 돌집이 있는 곳에서 인생이라는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한국기행 청산도 달팽이의 꿈 황기윤 부부 돌집 장기미 해변 그들이 사는 세상

 

한국기행 청산도 달팽이의 꿈 황기윤 부부 돌집 장기미 해변 그들이 사는 세상

[한국기행- 그들이 사는 세상 4부, 청산도 달팽이의 꿈] 청산도 산꼭대기에는 기상천외한 돌집이 있습니다. 청산도는 푸른 봄동밭이 지천으로 주홍빚 유자향이 가득합니다. 사시사철 푸른 섬 청

dodo1004love.tistory.com

 

경북 포항의 돌산 위 암자에서 수행 중이 묵설 스님은 1999년 어느 겨울 날 이곳으로 올라와 일주일만 머문다고 생각했던 것이 20여 년이 지났습니다. 겨울이 되면 물이 얼고 먹을 것이 없었지만 전혀 공허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십 수 년째 올라오는 절친 82세 노신부님이 있기 때문입니다.

 

모두가 떠난 암자에 홀로 남은 묵설 스님, 한밤이면 부스럭 쥐가 들끓고 한겨울이면 칼바람이 빗장을 뚫고 들어오는 이 산중 암자가 인연입니다. 돌아보니 인연자리였다는 요사채를 손수 짓는 스님은 오늘도 직접 황토를 퍼 날라 흙집을 짓고 있습니다. 척박하지만 마음만은 편안한 이곳이 스님에게는 진정한 극락이라 말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맛남의 광장 백종원 모리국수 레시피 만드는 법 만들기 공개]​

 

​“맛남의 광장”에서는 백종원이 만든 무리국수에 양세형을 비롯해서 모든 멤버들은 그 맛에 반하고 말았습니다. 아침 식사 준비하는 백종원은 김희철에게 “모리국수 먹어봤냐?”라고 물어 보았고 김희철은 “오리 국수요?”라고 다시 물아 보았습니다.

 

백종원은 모리국수에 들어가는 생선 물메기, 아귀 등이라고 말했습니다. 모리국수를 먹은 양세형과 김동준은 모리국수 맛에 박추를 치며 감탄을 했을 정도입니다. 양세형은 지금까지 먹었던 국수 중에 소고기 국수가 1등이었는데 이제는 모리국수가 1등이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맛남의 광장 백종원 모리국수 레시피]

 

 

1, 물은 육수용과 호합 데치는 용으로 두 군데로 나눠서 끓여 준다.

 

-이때 홍합은 벌어지기 쉽게 찬물에 넣고 끓여 줍니다.

 

2, 육수용 물에 무와 양파를 넣고 끓여 줍니다.

 

3, 대파 2대를 송송 썰어 줍니다.

 

4, 재래식된장 1 큰 술, 고추장 1 큰 술, 고춧가루 1 큰 술, 다진 생강 1/2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 ​국간장 2 큰 술, 소금 약간, 후추 약간을 넣어 줍니다.

 

5, 한 번 데친 콩나물과 미더덕을 넣어 한소금 끓여 줍니다.

 

6, 팔팔 끓을 때 면을 넣어 끓여 줍니다.

 

7, 다양한 조개와 풋고추, 홍고추, 청양고추 대파를 넣어 줍니다.

 

8, 마지막에 액젓 1 큰 술을 넣어 마무리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데이비드 가족 고창 장어집 거북선 모양 장어구이 식당 스테파니 올리버 이사벨 가게 연락처 위치 공개]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175회에서는 고창의 최고 특산물인 풍천 장어구이 맛집을 소개합니다.

이번주, 데이비드 가족은 전북 고창으로 여행을 떠납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올리버, 이사벨 남매의 첫 심부름을 하는 날입니다. 데이비드, 스테파니 부부는 아이들에게 아이스크림과 커피 심부름을 시킨 것입니다. 과연 두 아이는 생애 첫 심부름을 무사히 마칠 수 있을까요?

 

올리버는 직원에게 한국어로 “아이스크림 주세요”라고 말하며 한국어 훌륭한 한국어 실력을 보였습니다. 그렇지만 커피 주문을 깜빡하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데이비드가 커피를 찾자 올리버는 “커피는 안 판대요”라며 귀여운 변명을 했습니다.

 

■ 거북선숯불풍천장어

전북 고창군 상하면 고리포길 199

0507-1369-0433

영업시간: 9시~22시

 

 

 

★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데이비드 스테파니 부부 고창 동물농장 체험농장 올리버 이사벨 미션 커피 아이스크림 위치 어디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데이비드 스테파니 부부 고창 동물농장 체험농장 올리버 이사벨 미션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데이비드 스테파니 부부 고창 동물농장 체험농장 위치 어디] -데이비드, 스테파니, 올리버, 이사벨 가족이 방문한 고창 동물농장 정보는 글 하단에 있어요.- “어서와

dodo1004love.tistory.com

 

 

데이비드 가족은 동물농장 체험과 커피와 아이스크림을 먹고 고창의 명물로 고창을 방문하면 반드시 먹어야 하는 풍천장어를 먹기 위해서 식당을 방문했습니다. 이날 데이비드는 한국 장어의 최고라는 풍천장어를 먹고 스테파니에게 뜨거운 눈빛을 보냈다고 합니다.

 

이비드 가족이 방문한 장어집은 <거북선숯불풍천장어>입니다. 이곳은 장어를 바닷물에서 축양시켜 숯가마에서 1차로 초별을 해서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곳 장어집은 상당히 특이한 건물로 되어 있습니다. 식당 이름처럼 거북선 모양을 하고 있어 아주 특별한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툼한 장어를 노릇노릇하게 구워 먹으면 겨울철 보양식으로 최고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방송 오늘저녁- 수상한 가족 동두천 순두부보리밥]

 

경기도 동두천에 있는 향토음식점인 <민초>는 23년째 한자리를 지켜오고 있습니다. 이곳은 탑동 왕방산 계곡을 따라가다 보면 볼 수 있는 농가 맛집입니다. 왕방산 주변 경치와도 잘 어울리는 한옥으로 된 곳입니다.

<민초>을 운영하고 있는 부부는 식당을 하기 전에 축산업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1990년 대 초반 축산업이 쇠퇴 길로 접어들면서 콩과 고추, 들깨 등 농작물을 재배하기 시작해 직접 기른 식재료와 모친의 손맛으로 간판 없이 순두부보리밥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시작된 식당은 벌써 23년 째, 동두천 농가 맛집으로 자리를 잡고 있는 것입니다.

 

■ 민초

경기도 동두천시 탑신로 237번길 71

010-6706-0675

 

★생방송 오늘저녁 9000원 27첩 보쌈백반 무한리필 무제한 슬기로운 외식생활 백반집 한상차림밥상

 

생방송 오늘저녁 9000원 27첩 보쌈백반 무한리필 무제한 슬기로운 외식생활 백반집 한상차림밥상

[생방송 오늘저녁- 슬기로운 외식생활 9000원 27첩 보쌈 백반 무한리필 무제한] 오늘저녁- 슬기로운 외식생활에서는 정말 놀라운 가격에 무려 27첩 보쌈 백반을 먹을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이

dodo1004love.tistory.com

 

한옥으로 된 식당은 이곳 사장님의 생가를 부부와 아들이 직접 수리를 해서 지은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인지 나무기둥에 황토벽 등 더욱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이곳 민초에서 사용하는 모든 식재료는 국내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동두천이나 연천에서 재배한 토종콩을 직접 공수해서 만든 순두부와 부부가 재배한 말린 무청을 보리와 함께 장작불로 지은 “순두부보리밥”은 이곳에 대표 메뉴입니다.

 

또한 부드러운 식감에 순두부는 다른 곳과 또 다른 맛을 볼 수 있습니다. 상당히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에 아이들도 너무나 좋아 합니다. 된장찌개에는 깊은 맛과 하께 달래향이 나고 비빔그릇에 보리밥을 넣고 상추와 콩나물, 무생채, 김가루 등을 넣고 고추장과 들기름을 넣어 비벼 먹으면 완벽한 순두부보리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반찬은 제철에 나오는 다양한 재료들을 이용해서 만들고 있어 언제나 최고의 맛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