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3/01/02 글 목록


반응형

[건축탐구 집, 춘천 삼나무 집]

 

강원도 춘천의 조용한 시골마을에 헐벗은 집이 한 채 있습니다. 이곳은 지붕도 벽도 모두 삼나무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시간이 흐른 뒤에도 자연으로 되돌아갈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 외장재를 삼나무로 고른 부부는 옛날부터 꿈꾸던 곳을 찾이 이곳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눈-내린-삼나무집
출처-건축탐구집

부부는 청약 통장도 만들지 않을 정도로 서울에서 사는 것은 생각해 본 적이 없었고 평생 17평보다 넓은 집을 살아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 이유는 행복하게 머물 작은 집만 있으면 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부부는 마치 영화 “해피 해피 브레드” 주인공처럼 손님들에게 직접 구운 빵을 나눠주고 멋진 풍경도 나누는 삶을 꿈꿨습니다. 부부는 꿈꾸던 집을 짓기 위해서 땅을 보러 거제와 통영, 담양을 거쳐 연고지도 없는 춘천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집-주인-부부
출처-건축탐구집

땅을 하도 보러 다녀서 춘천에서 부부를 모르는 부동산 중개업자가 없을 정도였습니다. 2년 동안 돌아다닌 끝에 마음에 드는 땅을 찾았습니다. 하지만 행복도 잠시 절터로 사용했던 땅이라 유물조사를 무조건 해야 했습니다.

 

 

집을 짓기 위해 결국 유물조사까지 했고 비로소 부부는 집 짓는데 10년은 늙는다는 말을 실감했습니다. 부부는 그렇게 힘들고 어렵게 집을 완성했습니다.

 

책-있는-거실
출처-건축탐구집

집을 지은 건축가는 설계부터 시공, 집 안의 가구, 창틀, 조명 하나까지 시간을 걸리더라도 건축주의 취향을 담아 집을 완성해 나갔습니다. 서제 겸 거실에는 풍경을 조각조각 볼 수 있는 격자 창문이 집에 비해 큰 욕실에는 대나무숲 풍경을 볼 수 있고 안방에서는 하늘을 볼 수 있는 천장이 있습니다.

 

▲ 건축탐구 집 부산 하이랜드 럭셔리 하우스 건축가가 작정하고 짓는다면

 

건축탐구 집 부산 하이랜드 럭셔리 하우스 건축가가 작정하고 짓는다면

[건축탐구 집 - 건축가가 작정하고 짓는다면, 하이앤드 럭셔리 하우스] 부산에 랜드마크가 되겠다는 건축가의 야심찬 집이 있습니다. 가운데를 가로지르는 큰 사선과 대리석을 갈아 압축한 외장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한국기행 - 새날, 길을 묻다 2부, 사랑하고 또 사랑해서]

 

전북 무주의 기와지붕이 아름다운 고즈넉한 한옥 성당인 무주 성당, 이곳에 최종수 신부님은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미사가 있는 날에도 수레를 끌고 텃밭으로 가는 신부님.

 

한옥성당
출처-한국기행

김장을 하기 위해 배추와 무를 수확하기 위해서입니다. 직접 담근 김치를 다 함께 나눠 먹을 생각에 노래가 저절로 나옵니다.

 

 

농사를 지으며 요리에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오랜 연구 끝에 만든 신부님 표 김치피자를 선보입니다. 산골 오지까지 찾아가는 것도 마다하지 않는 신부님은 작은 성당 공소에서 미사가 끝나면 신자들이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나눠 먹으며 정을 나눕니다.

 

신부님과-스님
출처-한국기행

종교는 다르지만 같은 바람을 가지고 있는 도법 스님을 만나 차담을 하며 마음을 나눕니다. 모돈 사람의 평화를 찾아 오늘도 문밖을 나서는 길 위의 수호자, 최종수 신부님의 일상을 함께 만나 봅니다.

 

■ 무주성당

전북 무주군 무주읍 단천로 5길 221

063-324-0555

 

▲ 한국기행 인제 산나물정식 67년 전통 메밀 막국수 40년 전통 두부집 손두부 산채정식 뜬비지찌개 음식 평론가 황광해 배낭기행 3부

 

한국기행 인제 산나물정식 67년 전통 메밀 막국수 40년 전통 두부집 손두부 산채정식 뜬비지찌개

[한국기행 – 배낭 기행 3부, 맛있는 동네] 음식 평론가 황광해 씨는 산나물을 공부하기 위해서 강원도 인제를 찾았다가 인제의 매력에 빠져 정착하게 되었습니다. 인제의 음식과 풍경 맛집을 찾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이웃집 찰스 영국 마크]

 

6살 연상연하 커플인 마크와 아내 이진옥 씨는 영국에서 유학을 하던 중 만나 연인이 되었고 사랑을 찾아 마크는 한국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결혼 15년 차인 지금도 여전히 사랑꾼인 마크. 아내를 대신해서 집안일은 물론이고 아이들 깨우는 것까지 담당하고 있습니다. 첫째 하리와 둘째 한나와 함께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살고 있습니다.

 

앉아-있는-부부
출처-이웃집찰스

하리와 한나는 두 살 터올 남매로 스스로 장난꾸러기라고 말할 정도인 한나와 그런 동생이 가족이기 때문에 봐주는 거라고 말하는 오빠 하리. 매일 투닥거리는 남매입니다.

 

 

베이킹을 하며 울분이 터진 하리를 보고 가족은 모두 익숙한 듯 침착하게 대처합니다. 과연 하리에게는 무슨 비밀이 있는 것일까요? 아내 진옥 씨는 자신의 탓인 것만 같다는 생각에 눈물을 보입니다.

 

수업하는-마크
출처-이웃집찰스

마크는 경기도의 한 대학에서 10년 넘게 물리학과 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수업을 마치고 동료 교수와 함께 퇴근을 하는데 집이 아니라 경북 봉화로 갑니다. 매주 주말마다 봉화로 출근하고 있는 마크는 그곳에서 집을 짓고 있습니다. 집 설계부터 공사까지 모든 것을 직접 하고 있는 마크, 그가 봉화에 집을 짓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집-짓는-마크
출처-이웃집찰스

봉화에서 인생 2막을 준비하고 있는 마크 가족은 주말을 맞아 아내 진옥 씨와 아이들도 봉화를 찾았습니다. 아이들이 다니게 될 학교를 견학하던 중 또 하리에게 위기가 찾아왔습니다. 자신만의 세계에서 도전을 이어가는 하리, 계속되는 실패에도 포지하지 않는 하리의 모습과 믿음으로 지켜봐주는 마크 가족의 이야기를 만나 봅니다.

 

▲ 이웃집 찰스 미국 신전 에밀리 99% 가평 토박이 라치카 소속 댄스 에밀리 카자흐스탄 알료나 남원 갈치마을 환경지킴이

 

이웃집 찰스 미국 신전 에밀리 99% 가평 토박이 라치카 소속 댄스 에밀리 카자흐스탄 알료나 남

[이웃집 찰스 - 미국 신전 에밀리] 미국에서 온 신전 에밀리는 폴란드 출신 아버지와 필리핀 출신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젊은 시절 한국으로 여행을 왔다가 한국과 사랑에 빠진 아버지

dodo1004love.tistory.com

▲ 이웃집 찰스 프랑스 자비에 배우 중앙대 불어불문학과 교수 아내 수정 씨

 

이웃집 찰스 프랑스 자비에 배우 중앙대 불어불문학과 교수 아내 수정 씨

[이웃집 찰스 - 프랑스 자비에] 프랑스에서 온 자비에는 대한민국을 88올림픽을 통해서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단순하게 여행을 하기 위해서 한국을 방문했다가 사랑에 빠지게 되면서 어느새 30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생정보 – 엄마는 슈퍼우먼, 40년 외길 맨손 호떡 굽는 엄마]

 

추운 겨울이면 떠오르는 추억의 간식들이 있습니다. 요즘은 거리 정비 사업으로 노점상들이 보이지 않지만 붕어빵, 어묵, 호떡 등 겨울을 대표하는 간식을 쉽게 찾아볼 수 없는 것이 조금은 아쉽기도 합니다.

 

호떡-만들기
조치원-호떡가게

오늘 “생생정보- 엄마는 슈퍼우먼”에서는 겨울 간식의 대표 주자인 호떡 굽는 엄마를 만나 봅니다. 오늘 주인공은 무려 40년 동안 호떡 외길인생을 살아오고 있습니다.

 

“조치원 40년 외길 맨손 호떡 굽는 엄마 정보는 바로 아래에 있어요”

 

 

 

■ 조치원찹쌀호떡

충남 조치원읍 조치원8길 42

 

호떡 굽는 엄마는 세종전통시장 안에서 호떡을 만들어 시장을 찾는 손님들에게 겨울의 맛을 제대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호떡 반죽은 찹쌀을 넣어서 만들어 호떡은 찰진 맛까지 환상적입니다.

 

반으로-접은-호떡
조치원-호떡가게

얼마 전, 길거리에서 판매하는 호떡을 1개에 15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어서 조금 놀랐는데 이곳은 2개에 15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어서 더욱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호떡을 먹을 수 있습니다.

 

접시에-담은-호떡
조치원-호떡가게

1984년부터 지금까지 장사를 해오고 있는 <조치원찹쌀호떡>은 오랜 내공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호떡을 기름에 구워내는데 전혀 기름 맛을 느낄 수 없을 정도로 담백한 맛이 일품입니다. 세종전통시장을 방문하는 분들은 꼭 한 번 호떡집을 들려서 맛있는 호떡을 맛보시기 바랍니다.

 

▲ 생생정보 꽃송이굴림만두전골 대왕 해물파전 맛있으면 0칼로리 굴림만두

 

생생정보통 꽃송이굴림만두전골 대왕 해물파전 맛있으면 0칼로리 굴림만두

[생생정보 – 맛있으면 0칼로리, 꽃송이굴림만두전골] 요즘처럼 추운 겨울이 되면 더욱 생각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뜨끈하게 먹을 수 있는 국물요리는 추위에 얼어붙은 우리 몸을 한방에 녹여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생정보 – 맛있으면 0칼로리, 꽃송이굴림만두전골]

 

요즘처럼 추운 겨울이 되면 더욱 생각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뜨끈하게 먹을 수 있는 국물요리는 추위에 얼어붙은 우리 몸을 한방에 녹여 줍니다. 오늘 생생정보에서는 담백하고 깔끔한 국물 맛이 더욱 인상적인 “꽃송이굴림만두전골” 맛집을 소개합니다.

 

굴림만두-전골
부평-만두전골-집

이곳은 부평에서도 만두 맛집으로 유명한 곳으로 오늘 소개하는 꽃송이굴림만두전골과 함께 해물파전과 찐굴림만두 등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꽃송이굴림만두전골 정보는 바로 아래서 확인 하세요”

 

 

 

■ 굴리미

인천 부평구 경원대로 1377번길 43

032-512-8892

 

부평 굴림만두 전문점은 인천 부평동에 있는 <굴리미>입니다. 이곳은 소고기가 들어가 있는 샤브샤브도 먹을 수 있는 만두전골집으로 꽃송이굴림만두전골에는 고기만두와 김치만두가 들어가 있습니다.

 

 

식당은 상당히 깔끔하게 되어 있어서 누구나 방문을 하더라도 만족한 분위기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차장까지 마련되어 있어서 차를 가지고 방문하는 분들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찐-굴림만두
부평-만두전골-집

굴림만두전골은 얼큰한 맛과 담백한 맛으로 먹을 수 있고 만두는 한 알 한 알 손으로 직집 굴려서 만들어 오늘 손님들에게 판매할 만두만 당일 생산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언제난 신선한 만두를 맛볼 수 있습니다.

 

헤물파전
부평-만두전골-집

꽃송이굴림만두전골과 함께 나오는 세 가지 김치도 상당히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누구나 만족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겨울철 따뜻한 맛을 원한다면 오늘 소개하는 부평 <굴리미>를 찾으면 됩니다.

 

▲ 생생정보 장사의 신 경주 짚불우대갈비 와인 1병 서비스 아보카도한우육회케이크 수원왕갈비 소갈비 한우구이

 

생생정보통 장사의 신 경주 짚불우대갈비 와인 1병 서비스 아보카도한우육회케이크 수원왕갈비

[생생정보 - 장사의 신, 짚불우대갈비 + 와인 서비스] 경주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여행지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만큼 맛집도 상당히 많은데 오늘은 첨성대

dodo1004love.tistory.com

▲ 생생정보 버섯고갈비전골 육전진주냉면 대전 고수의 부엌 육전비빔냉면 육전물냉면

 

생생정보통 버섯고갈비전골 육전진주냉면 대전 고수의 부엌 육전비빔냉면 육전물냉면 생생정보

[생생정보 – 고수의 부엌, 버섯소갈비전골 & 육전진주냉면] 대전에는 추운 겨울이 되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육전과 진주냉면입니다. 차가운 냉면에 바로 부쳐낸 육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