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생방송 오늘저녁 풍도 민박집 건강 한상 밥상 최계숙 황토방 민박


반응형

[밥 잘 주는 민박집- 풍도 건강 한상]

서해에 있는 풍도는 하루에 단 한 번만 배가 들어가는 곳입니다. 천혜의 자연 환경을 가지고 있는 보물섬으로 이곳에서는 평온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수도권의 휴식처입니다. 풍도에는 약 150명 정도의 주민들이 살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최계숙 씨는 혼자 민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바다가 보이는 전만 좋은 곳에서 구들 황토방에 주인장에 넘쳐나는 인심가지 느낄 수 수 있는 민박집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계숙 씨가 운영하는 민박집에 가장 큰 자랑은 바로 밤낮으로 차려내는 풍도 체절 건강 밥상입니다. 풍도 민박집 밥상에는 지병을 앓고 살던 주인장의 건강 완전 정복 비법까지 숨어 있습니다.

 

 

풍도맛집민박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풍도동 풍도116

https://pungdo.modoo.at/

 

 

 

풍도 민밥집 밥상의 비결은 바로 풍도의 울창한 숲을 뒤덮은 제철 섬나물에 있습니다. 야생 참, , 방풍 새순에 머위, 노각 등 다양한 나물들을 채취해 커다란 가마솥에서 삶아 내거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곳에 건강 밥상의 진짜 비결이 있습니다. 바로 오가피와 엄나무순 등으로 만들어낸 집된장과 각종 효소들입니다.

 

 

물 좋은 풍도 야생에서 자란 돼지감자와 매실, 개복숭아 등 열매로 효소를 담고 옹기에 수년 동안 자연 숙성 과정을 통해서 만들어 음식을 만들 때 양념으로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풍도 바다에서 잡히는 아귀와 약고추장을 넣어 끌혀낸 아귀매운탕, 갯바위에서 직접

채취한 해초볶음과 시원한 가지냉국까지 풍도 민박 한상을 만나 봅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