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한국인의 밥상 구례 미네랄 오리 농장 강진 전복 양식장 개똥쑥훈연오리 오리해신탕 더덕오리내장주물럭 김성호 이은영 부부 전복장 전복삼겹살김치말이찜 전복주꾸미볶음


반응형

[강진 전복 양식장 김성호]

강진 바다에서 전복 양식을 하는 김성호 씨 부부는 직접 키운 미역과 다시마를 먹여 키운 전복을 키우고 있습니다. 잘 자란 전복을 보면 그동안 힘들었던 고생이 모두 사라진다는 이은영 씨는 해산물을 보기 힘들었던 황해북도 사리원 출신입니다. 홀로 남한으로 내려와 성호 씨를 만났습니다.

 

전복은 아미노산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전복을 키우며 건강도 함깨 챙기고 있는 김성호, 이은영 씨를 만나 봅니다.

남편은 전남 강진, 아내는 황해북도 사리원 출신이라 서로 입맛이 달라 다툼이 자주 생겼습니다. 함께 음식을 만들어 먹으며 이제는  서로를 위해 더 맛있는 음식을 만들기 위해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초록믿음 전복수산- 전복장, 전복

전남 강진군 마량면 삼마로 85-2

061-432-2435

 

 

부부는 전복삼겹살김치말이찜과 양파와 사과 등을 넣고 간장으로  만든 특제 간장 소스에 전복에 넣어 전복장을 만들어 봅니다.

그리고 강진 바다가 내준 주꾸미로 전복장주꾸미볶음주꾸미초무침을 만들어 봅니다. 또한 북에 있는 가족들의 그리움이 담긴 전복펑펑이떡까지 부부의 풍성한 밥상을 만나 봅니다.

 

[구례 용방면 오리 농장]

구례 용방면 오리 농장을 하고 있는 철희 씨는 오리를 위해서 보약을 달이고 있습니다. 몸에 좋은 거라고 하면 오리에게 어떻게 먹일 수 있을까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철희 씨의 현재 최대 관심사는 미네랄입니다.

 

몸속에 미네랄이 균형을 잡혀야 건강하다고 생각하는 철희 씨는

매일 십전대보탕을 달여서 오리에게 주고 있습니다. 건강한 오리로 국민의 건강을 지키고 싶다는 남다른 오리사랑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리고기는 면역력과 성인병, 해독작용, 노화방지, 체력증진 다섯 가지 이로움이있다고 해서 오리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철희 씨는 개똥쑥에 불을 피워 쑥 향에 훈연을 한 개똥쑥훈연오리는 담백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리뼈를 고아낸 육수에 오리와 각종 약재와 해산물을 넣은

오리해신탕더덕오리내장주물럭도 함께 하는 영양 가득한 밥상을 만나 봅니다.

 

덕담골미네랄영농조합법인- 미네랄 오리

전남 화순군 이양면 이양농공길 30

061-783-5285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