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궁금한 이야기Y 입양된 노예 박영자 양어머니 양부모 1000평 밭 농자 깨바틍로 숨어든 영자 씨 35년 동안 폭행 43살 지역 유지


반응형

[깨밭으로 숨어든 영자씨]

3달 전 한 시골길을 운전하던 자매의 차 앞으로 검은 그림자가 뛰어 들어왔습니다.

그림자의 정체는 고무신을 신고 흙투성이에 여인으로 그녀는 자신을 어디라도 데려가

달라며 울부짖었다고 합니다. 자매는 그 여인을 태워 데리고 왔습니다. 극도의 불안감을

보이던 그녀는 자매에게 자신의 사연을 털어놓았습니다. 그녀는 저는 어릴 때부터

맞았어요. 다섯 살 때 걸레를 옳게 안 빤다고 두드려 패고, 한 겨울에 이불도 손으로

다 빨아야 돼요. 안되면 사정없이 두드려 패는 거예요.“라고 말했습니다.

박영자(가명) 씨는 어린 시절부터 35년 동안 폭행을 당해왔다고 합니다. 자신을 폭행한

사람은 바로 자신의 어머니라고 합니다. 영자 씨의 허리와 다리는 43살이라고 믿기

힘들 정도로 휘어있었고 이빨도 많이 빠져있어 발음도 정확하지 못합니다. 그리고 전혀

학교에 다니지 않아 글을 모르기 때문에 도망칠 수 없었다고 말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자신의 엄마로부터 학대를 받았다고 주장하는 영자 씨. 과연 그녀의

말이 사실일까요.

 

 

그녀의 부모는 영자 씨를 다섯 살 때부터 데려다 키운 양부모엿습니다. 다른 형제들은

좋은 환경에서 대학까지 나왔지만 그녀는 초등학교도 가지 못하고 천 평이나 되는

밭을 혼자 일궈야 했습니다. 그녀의 양부모는 당시 지역에서 잘나가는 유지였다고

합니다.

마을 사람들은 영자 씨의 양부모에 대해서 말하는 것 자체도 두려워 할 정도로 그 집에

대해서 말을 하지 않으려 하고 있습니다. 제작진은 38년 동안 영자 씨가 살았다는

마을에 찾아갔습니다. 마을에서 영자 씨와 그녀의 양부모를 아는 주민들을 만날 수

있었지만 마을 사람들은 양부모와 가족에 대해서 이야기를 전혀 하지 않고 있습니다.

수소문 끝에 영자 씨의 양어머니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양어머니는 제발 찾아주세요.

나는 애만 찾으면 이제는 죽어도 눈을 감겠어요. 하루에도  열두 번도 더 울어요. 애가

없으면 못 사는데...“라고 말하는 양어머니.

 

 

 

양어머니는 영자 씨를 막내딸로 생각하고 배 아파 낳은 자식들과 똑같이 정을 주며

키웠다고 합니다. 학교를 보내지 않은 것도 영자 씨가 워낙 공부를 싫어해서 그랬다는

것입니다. 농사일을 좋아하는 영자 씨에게 밭을 맡겨보긴 했지만 절대로 강요한 적은

없다고 말합니다. 가출신고까지 하며 딸을 찾는 양어머니와 죽어도 집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다는 영자 씨. 과연 두 사람 중 누구의 말이 진실일까요. 방송에서는 마흔이

넘어 목숨을 걸고 가출한 영자 씨와 가족에 대해서 알아 봅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