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이만기 동네 한 바퀴 울산 동구 멧돼지 떡갈비 모자 식당


반응형

[동네 한 바퀴 - 울산 동구 멧돼지 떡갈비 모자 식당]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업 도시 울산, 그 끝에 동구가 있습니다. 1972년 현대중공업이 들어서고 대한민국 조선업의 역사를 시작한 동구는 아침이 유난히 바쁘고 활기찬 곳입니다.

 

떡갈비-굽기
동네한바

수만 대의 오토바이로 출근하는 사람들을 보면 삭막해 보일 수 있는 풍경이지만 그 속에는 다양한 매력이 숨어 있습니다.

 

동네한바퀴 멧돼지 떡갈비

 

“멧돼지 떡갈비는 바로 아래서 확인 하세요”

 

 

 

■ 솔마루멧돼지촌

울산 동구 동해안로 620

052-252-9994

 

 

고즈넉한 시골마을을 걷다 모자가 함께 운영하고 있는 식당으로 들어간 이만기. 이곳 식당은 20년 전, 아려웠던 살림에 자식들 키우기 위해서 식당을 시작했던 어머니 김송배 씨.

 

떡갈비-한상
동네한바퀴

식당에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는 바로 멧돼지 고기 맛에 반해 개발한 멧돼지 떡갈비입니다. 멧돼지로 만든 음식이라 개업 초기에는 힘들었지만 힘든 시간을 견뎌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맛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음식-만드는-부부
동네한바퀴

식당 일에 관심이 많은 아들이 식당을 이어 받고 있습니다. 든든한 아들까지 승승장구할 일만 남았다고 생각 했을 때 가족의 위기가 찾아왔습니다.

 

동네한바퀴 멧돼지 떡갈비

 

어머니에게 찾아온 병, 자신을 가르치느라 어머니가 무리해서 생긴 일이 아닐까 자책했던 아들은 어머니가 치료 받는 동안 더 열심히 일마혀 식당을 지켰습니다.

 

떡갈비-만드는-사장님
동네한바퀴

건강을 되찾은 어머니, 모자지만 어머니 눈에는 아들이 여전히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아들에게 변함없는 손맛과 인정을 가르치고 싶은 어머니와 어머니가 아프지 않을까 걱정인 아들, 서로가 있어 행복한 모자를 만나 봅니다.

 

☞동네 한 바퀴 울산 주전마을 해산물 물회 돌미역 해녀 자매

 

이만기 동네 한 바퀴 울산 동구 주전마을 해산물 물회 돌미역 해녀 자매

[동네 한 바퀴 - 울산 동구 주전마을 해녀 자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업 도시 울산, 그 끝에 동구가 있습니다. 1972년 현대중공업이 들어서고 대한민국 조선업의 역사를 시작한 동구는 아침이

dodo1004love.tistory.com

 

☞동네 한 바퀴 안동 참마찜닭 모녀 식당

 

이만기 동네 한 바퀴 안동 참마찜닭 모녀 식당

[동네 한 바퀴 - 안동 참마찜닭] 이만기는 옥동 동네를 구경하다 보행차에 자신의 몸보다 훨씬 큰 보따리를 싣고 다가오는 어르신을 만났습니다. 보따리에는 딸에게 주려고 직접 키운 열무와 상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