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생활의 달인 천안 마늘떡볶이 달인 은둔식달 역전시장 마늘떡볶이 맛집 한국분 유재흥 달인 떡볶이집


반응형

[은둔식달- 마늘떡볶이 달인(한국분, 유재흥 달인)]

충남 천안에 있는 한 전통 시장에 위치하고 있는 <마늘떡볶이>에서는 맛있는 떡볶이를 먹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시대가 시대인지라 시장을 찾는 사람들이 많이 줄었지만 그래도 이곳은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어디서도 먹어 볼 수 없었던 마늘떡볶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상호도 <마늘떡볶이>인 이곳에 떡볶이는 먹고 나서 뒤돌아서면 바로 또 먹고 싶어질 정도로 중독성이 너무나 강합니다.

 

 

마늘떡볶이는 알싸한 마늘의 향과 매콤한 양념 맛이 어우러져 독특한 맛을 내고 있습니다.

달인이 만들어 내고 있는 떡볶이는 메뉴 이름에 걸맞게 마늘 맛이 떡볶이의 맛을 좌우합니다. 달인마의 특별한 제고 고정을 거친 마늘은 더욱 입맛을 자극하는 향을 내고 있습니다.

인공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말린 당근으로 떡볶이에 감칠맛을 더해줍니다. 이렇게 만든 마늘떡볶이는 떡볶이에 꼭 들어가는 대파도 어묵도 들어가지 않고 오로지 마늘 양념하나로 그 맛을 내고 있는 것입니다.

 

 

 

마늘떡볶이

충남 천안시 동남구 버들로 5

041-569-6979

 

 

 

<마늘떡볶이>는 천안 역전시장에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이미 전국으로 택배를 배달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 마늘떡볶이는 우리가 생각했던 소스가 진하게 만든 떡복이가 아닙니다. 마치 국물떡볶이 스타일로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떡볶이 국물에 마늘이 들어 있어 마늘의 향도 그윽하게 올라고 있습니다.

역전시장 입구쪽에 있기 때문에 시장으로 들어가기만 하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시장에서 사람이 가장 많이 줄 서 있는 곳을 찾으면 바로 이곳일 것입니다.

 

 

마늘떡복이는 1인분에 2500원에 판매를 하고 있고 그 외에 튀김류와 김밥, 어묵, 순대 등 일반 분식집에서 먹을 수 있는 메뉴들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마늘떡볶이는 맛있게 먹는 방법은 국물과 함께 먹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곳에서는 포크나 젓가락을 사용하는 것 보다는 숟가락을 사용해서 국물과 함께 떡이나 튀김류를 함께 먹어야 마늘떡볶이의 맛을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마늘떡볶이의 맛은 단맛보다는 맵고 칼칼한 국물맛으로 마치 해장을 하는 것같은 느낌이 납니다. 조금 더 자극적인 맛을 원하는 분들은 후춧가루룰 더 넣어서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마늘떡볶이>는 천안에서 유일하게 특허 받은 떡볶이입니다. 그리고 절대로 체인점이 없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 천안 마늘떡볶이 체인점이라고 하면 절대 속아 넘어가면 안됩니다.

 

<생활의 달인 마포 대창 순대 달인 응암동 김치만두 열무국수 달인 은둔식달 맛집>

 

생활의 달인 마포 대창 순대 달인 응암동 김치만두 열무국수 달인 은둔식달 맛집

[마포 순대 달인] 서울 마포에는 무려 35년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순대집이 있습니다, 이곳은 다양한 야채와 당면, 선지, 찹쌀로 속을 꽉 채워 만든 순대를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돌 정도의 비주��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