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생활의 달인 공릉동 도깨비시장 꽈배기 만두 달인 택배 만두장성 신재열 달인 은둔식달 고기만두 김치만두 달인 맛집


반응형

[은둔식달- 꽈배기& 만두 달인]

이번 주,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에서 소개할 곳은 서울 노원구에 있는 전통시장에서 꽈배기와 만두를 팔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만두장성>이라는 곳으로 시장안을 고소한 냄새로 진동하게 만들어 손님들을 그냥 지나가지 못할 정도로 만들고 있는 곳입니다. 오늘의 주인공인 신재열 달인이 만들고 있는 꽈배기는 시간이 오래지나 더라도 쫄깃쫄깃한 식감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에 동네 빵집이나 꽈배기 집에서 판매하고 있는 꽈배기는 만들어 놓고 그 다음날이 되면 딱딱해 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달인의 꽈배기는 다음 날도 쫄깃한 식감을 그대로 맛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쫄깃한 식감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은 바로 반죽에 있습니다.

 

 

 

만두장성

서울 노원구 동일로 18032

02-972-1005

 

 

꽈배기 반죽 안에 밀가루와 찹쌀가루, 그리고 누룽지와 각종 채소 등 달인만의 비법 재료가 들어가 쫄깃한 식감을 내고 고소한 맛과 담백한 맛을 더욱 좋게 만들고 있습니다꽈배기와 함께 또 다른 인기 메뉴가 있습니다. 바로 만두입니다. 이곳의 만두는 고기와 부추 등 만두소가 만두피를 가득 채워 넣는 것이 특집입니다.

 

 

거의 빈틈이 없이 만두속이 가득 차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만두소에 들어가는 재료는 모두모두 식감이 그대로 살아 있어 씹는 맛도 함께 맛볼 수 있습니다. 오로지 달인은 자신이 만들어 오고 있는 꽈배기와 만두로

전통시장을 주름 잡고 있습니다.

 

 

달인이 운영하는 <만두장성>은 노원구 공릉동 도깨비시장에 위치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고기만두(6개) 4000원, 김치만두(6개) 4000원, 옛날꽈배기(4개) 2000원, 찹살도너츠(4개) 2000원, 팥도너츠(2개) 2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만두장성>이 더욱 좋은 이유는 바로 꽈배기, 도너츠 등이 뚜껑이 있는 진열대에 보관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보통 다른 분식집 등을 보게 되면 그냥 밖에 그대로 방치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특히 요즘처럼 여름이면 파리 등 각종 곤충들이 날아다녀 위생상 상당히 보기 좋지 않았는데 이곳은 진열장 하나만 보더라도 상당히 위생에 많이 신경을 쓰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두의 경우 30,000원이 이상 주문을 하면 전국 어디라도 택배로 배송을 하고 있습니다. 만약 오늘 방송을 보고 이곳에 만두가 먹고 싶은 분들은 택배로 주문을 해도 좋습니다. 달인의 만두를 보면 꼭 주문을 하고 싶은 마음이 들 것입니다. 방송이 나간 뒤에는 조금 서둘러야 할 것입니다. 다른 곳들 처럼 몇 개월 주문이 밀릴 수 있습니다.

 

<생활의 달인 크림치즈바게트빵 호박마차빵 코코뱅 블랑케트 프랑스 가정식 요리 제빵기능장 달인 아버지 프랑스 유학 다녀 온 아들 부자 서초구 방배동 빵집 김규섭 조민영 달인>

 

생활의 달인 크림치즈바게트빵 호박마차빵 코코뱅 블랑케트 프랑스 가정식 요리 제빵기능장 달

[프랑스 가정식 달인- 조민영] 프랑스는 전 세계적으로 미식의 나라라고 알려진 곳입니다. 유럽을 대표하는 맛을 자랑하는 프랑스 현지 요리를 서울에서 그대로 먹어 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