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백파더 백종원 달걀장조림 계란장조림 레시피 만드는 법 만들기 공개


반응형

[백파더 백종원 달걀장조림 계란장조림 레시피 만드는 법 만들기 공개]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마> 이번 주, 달걀장조림 레시피를 공개했습니다. 백종원은 “달걀장조림”레시피 공개 전에 달걀을 삶는 법부터 시작했습니다. 달걀 삶기에는 달걀과 물을 1:1 비율로 하고 댤걀을 깨트리지 않고 삶는 방법으로 냉장고에 있던 달걀은 상온에 잠시 꺼내 놓았다가 삶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렇게 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소금과 식초를 조금씩 넣어 주는 것이 팁이라고 공개했습니다. 소금을 넣는 이유는 달걀 껍질을 쉽게 깔 수 있도록 해주고 식초는 흰자가 안 새어 나오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달걀은 냄비 뚜껑을 열고 15분 정도 삶아 주었습니다. 삶은 달걀은 바로 건져 찬물에 담갔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은 달걀 껍데기를 쉽게 까기 위해서입니다.

 

백종원은 고추를 넣을 때 집에 있는 표고버섯이나 새송이버섯, 다시마 등을 더 넣어 주면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달걀장조림 맛있게 먹는 팁으로 달걀 하나를 꺼내 반으로 자르고 그 사이에 버터를 한 조각 넣고 꽈리고추를 건져 가윌 잘라 넣고 국물을 밥 한 공기 기준으로 3 숟가락을 넣어 줍니다. 달걀장조림은 처음에는 약간 싱겁지만 사나흘이 지난 뒤에는 달걀만 먹어도 간이 배어 있다고 합니다.

 

 

<달걀장조림>

 

 

■ 재료- 달걀 10개, 꽈리고추 100g, 청양고추 3개, 통마늘 10개, 물, 소금 1/2 숟가락, 식초 3 숟가락, 진간장 1컵, 설탕 1/2컵

 

■ 만드는 법

 

1, 달걀 삶기- 냄비에 달걀 10개, 물 1리터를 넣고 식초 3 큰 술, 소금 1/2 큰 술을 넣어 15분 동안 삶아 준다.

 

2, 청양고추 3개를 송송 썰어 준다.

 

 

3, 꽈리고추는 10개~20개 정도 꼭지를 제거한 후 한입 크기로 썰어 준다.

 

4, 통마늘 10개는 얇게 슬라이스 해서 준비 한다.

 

 

5, 삶은 달걀은 찬물이나 얼음물에 넣어 껍질을 제거한다.

 

6, 냄비에 진간장 1컵, 물 4컵, 설탕 1/2컵을 넣어 주고 삶은 달걀, 마늘을 넣어 강불에서 끓여 준다.

 

 

7, 버섯, 다시마 등을 넣고 끓여 준다.

 

8, 국물이 끓어 오르면 청양고추, 꽈리고추를 넣어 국물이 끓어오르면 불을 끄고 식힌 다음 냉장 보관한다.

 

<달걀장조림 버터밥>

-밥 위에 버터 1/2 큰 술을 올리고 장조림 달걀 1개, 꽈리고추 1개를 잘라 넣고 국물 2 큰 술을 넣어 비벼 먹으면 된다.

 

★ 백파더 백종원 오므라이스 레시피 만드는 법 만들기 공개

 

백파더 백종원 오므라이스 레시피 만드는 법 만들기 공개

[백파더 백종원 오므라이스 레시피 만드는 법 만들기]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마”에서 이번 주, 백종원은 누구나 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는 “오므라이스”레시피를 공개했습니다. 오므라이스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