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건축탐구 집 봉화 로망하우스 유리정원 시골집 나처럼 지으면 망한다


반응형

[건축탐구 집 - 시골집, 나처럼 지으면 망한다]

 

대한민국 3대 오로지로 불리는 봉양, 영양, 청송을 BYC라고 합니다. 그중에 봉화에서 오늘의 집을 만나 봅니다. 이곳은 온통 산으로 둘러싸인 곳으로 집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은 단연 최고입니다.

 

산-보이는-거실
출처-건축탐구집

SNS에서 이미 풍경 맛집으로 소문난 곳으로 핫 플레이스로도 유명합니다. 그런데 평생을 도시에서만 살았던 부부가 오지를 찾아온 이유는 무엇일까요?

 

 

도시의 사교육에 지친 부부는 더 이상 도시에 살 수 없다는 생각했습니다. 사람이 많아 북적대는 도시에서는 밖을 나갔다가 집에 돌아오면 부부는 늘 진이 빠졌습니다. 그렇게 도시의 삶을 포기한 것이 아니라 도시의 삶을 버린 부부는 구경할 겸 드라이브를 하기 위해서 무작정 봉화로 찾았습니다.

 

유리-화원
출처-건축탐구집

그날 초등학교 교장 선생님과 마을 이장님의 도움으로 일을 일사천리로 진행되어 봉화에서 머물 수 있는 귀농인의 집에서 지낼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딱 한 달 뒤에 가족은 봉화로 왔습니다. 한 달 뒤 봉화를 내려간다고 모두가 농담으로 생각했지만 부부는 귀농인의 집에 살며 마음속에 가지고 있었던 로망 하우스를 설계하기로 했습니다.

 

2층-올라가는-계단
출처-건축탐구집

부부의 로망 하우스는 무조건 2층 집으로 욕조도 있고 가족들이 다 같이 사용할 평상도 있고 세 가족이 앉아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거실도 있어야 했습니다. 부부의 로망을 담아 설계한 하우스는 겉으로는 멀쩡해 보이지만 현실은 폭망 하우스라고 합니다.

 

 

나이가 들어가는데 계단을 오르내리는 일이 귀찮기만 하고 땅 넓은 봉화에서 2층 집은 무용지물이었습니다. 2층 욕조는 포항 지진 후 1층으로 물이 새고 고양이들에게 욕실은 내준지 오래입니다.

 

차-마시는-부부
출처-건축탐구집

이처럼 폭망 하우스를 만회하고 싶었던 남편은 5년 동안 집 짓는 현장에서 잡부로 일했고 집 짓는 과정을 배웠습니다. 이후 부부는 로망도 집도 바뀌었습니다. 밖에 나와 정원을 가꾸는 시간이 많아진 부부는 신발을 그대로 신고 다니면서 손님들도 편하게 맞이할 수 있는 절충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위에서-본-집
출처-건축탐구집

직접 살아보니 절대 나처럼 지으면 안 된다고 말하는 부부, 그래도 정원 가꾸기만큼은 가장 잘한 일이라고 말하는 부부의 로망 하우스를 만나 봅니다.

 

▲ 건축탐구 집 아름다운 정원상 두 번 수상한 정원 전주 모악산 낭만 자연인의 집

 

건축탐구 집 아름다운 정원상 두 번 수상한 정원 전주 모악산 낭만 자연인의 집

[건축탐구 집 – 낭만 자연인의 집] 아름다운 정원을 가꾸는 것이 로망인분 들에게 아주 좋은 곳이 있습니다. 오늘 건축탐구 집에서 소개하는 곳은 아름다운 정원상을 두 번이나 수상한 정원을

dodo1004love.tistory.com

▲ 건축탐구 집 횡성 통나무집 낭만 자연인의 집 은행원 팔각정 한옥

 

건축탐구 집 횡성 통나무집 낭만 자연인의 집 은행원 팔각정 한옥

[건축탐구 집 – 낭만 자연인의 집, 마성의 통나무집] 강원도 횡성에는 산악 오토바이를 타고 산을 달리는 자연인이 있습니다. 이곳 산에서만큼은 세계 최고의 자연인이라는 주인공은 20년 전 자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