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민국 - 인천광역시 4부, 인천 청춘이 산다]
신포국제시장은 인천의 대표 전통시장으로 먹거리가 가득한 시장으로 100년 넘는 전통을 이어오며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어 전국에서 찾는 사람들이 많은 곳입니다.

인천이 고향인 주연 씨는 일본 유학 중 시장에서 얻은 아이디어로 국제시장이라는 상호에 걸맞게 일식 다코야키를 만들어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 시장에는 청년 상인들도 점점 늘어나 활기를 더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 빵집을 운영하는 혜진 씨도 청년 사장으로 신포국제시장에 먼저 장사를 하고 있는 부모님을 따라 대전에서 인천으로 이사 오게 되었습니다. 혜진 씨와 어머니 선희 씨는 시장에서 자신만의 빵집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천 여행을 더욱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바다 위를 달려 월미도를 한 바퀴 도는 바다 열차로 오늘 바다 열차를 즐기기 위해서 밴드 “경인고속도로”가 모였습니다.
경인고속도로 멤버인 신용남 씨는 드라마 추노의 OST를 부른 가수로 삼대가 인천에 살고 있는 자칭 인천의 아들입니다.

월미공원, 곡물 저장창고 “사일로” 등 월미도 곳곳의 이야기를 소개하는 해설사와 함께 바다 열차를 타고 경치를 감상하며 시간 가는 줄 모르는 두 사람은 월미공원에서 감동적인 연주를 선보입니다.
☞고향민국 인천 대한민국 최초 쫄면 가게 공장 차이나타운 짜장면
고향민국 인천 대한민국 최초 쫄면 가게 공장 밀키트 차이나타운 짜장면 중국집
[고향민국 - 인천광역시 3부, 인천은 항구다] 인천은 1883년 개항으로 서양문물을 처음 받아들인 대한민국 최초 국제도시로 100여 년 전 지어진 항만을 비롯해 근대건축물 등이 지금까지도 곳곳에
dodo1004love.tistory.com
☞고향민국 강화도 참숭어 횟집 삼부자 식당
고향민국 강화도 참숭어 횟집 삼부자 식당
[고향민국 - 대한민국의 관문, 인천광역시 2부, 인천의 보물, 강화도] 강화도는 우리나라에서 다섯 번째로 큰 섬으로 고려 시대부터 근대에 이르기까지 역사 유적들이 그대로 남아 있어 지붕 없
dodo1004lov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