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 평창 50년 전통 메밀부치기 골목 노부부 전집 김영남 정한진 모둠전 ]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73회>는 강원도 평창입니다. 평창은 평균 해발 600m 이상인 곳으로 오대산과 발왕산, 계방산 등 해발 1000m가 넘는 높고 험한 산으로 둘러싸인 곳입니다.
평창은 매년 10월이면 첫얼음이 얼고 다음해 4월이 지나야 녹을 정도로 겨울이 길고 추운 곳입니다. 배우 김영철은 봄볕에 피어난 한 송이 들꽃 같은 삶을 살고 있는 평창을 만나 봅니다.
<평창 50년 전통 메밀부치기 골목>
평창의 중심으로 평창읍내에 자리 잡고 있는 평창올림픽시장에는 약 60곳이 넘는 점포들이 장사를 하고 있습니다. 이곳 시장은 평창 현지인들뿐 아니라 평창을 찾는 관광객들에게도 꼭 들려야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평창올림픽시장에는 순 메밀을 갈아 만든 반죽에 배춧잎을 올려 솥뚜껑에 얇게 부쳐내는 평창 향토 음식인 메밀무치기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50여 년 전부터 가게들이 하나씩 생기 시작하면서 자연스럽게 생긴 골목에는 현재 9개의 메밀집이 장사를 하고 있습니다. 365잉ㄹ 잔칫날처럼 고소한 기름 냄새를 풍기며 메밀부치기 골목에서 12년째 자리를 지키고 있는 노부부가 있습니다.

바로 김영남, 정한진 부부로 환갑이 넘은 나이에 골목 새내기로 입성해 쉬는 날에도 산으로 들로 직접 나물을 뜯으러 다니며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습니다.
■ 평창올림픽시장
강원도 평창군 평창읍 하리 54-2
033-332-8804
영업시간: 7시~20시
▲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평창 청년 떡볶이집 할머니 농가주택 떡볶이집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평창 청년 떡볶이집 할머니 농가주택 떡볶이집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 평창 청년 떡볶이집 할머니떡볶이] 배우 김영철과 함께 하는 동네 한 바퀴 173회는 강원도 평창입니다. 평창은 평균 해발 600m 이상인 곳으로 오대산과 발왕산, 계방산 등
dodo1004lov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