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한 바퀴 313회는 서해와 남해가 만나고 영산강과 바다의 경계를 이루고 있는 목 좋은 포구 목포에서 함께 합니다.

목포는 1897년 개항 후 조선 4대 항구이자 6대 도시로 꼽혔던 곳으로 근대 문화 1번지로 여행자들의 성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오늘 이만기와 함께 목포의 숨은 맛집과 낭만적인 여행지를 찾아가 봅니다.
동네 한 바퀴에서 이만기가 목포에서 맛본 ☞먹갈치 조림 한 상은 바로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먹갈치 조림 한 상
목포는 미식의 도시라 불릴 정도로 맛집들이 즐비한 곳입니다. 사장님의 손맛에 반했다가 가게 딸에게 한 번 더 반해 단골손님이 가족이 된 노포 맛집이 있습니다.

이곳은 매일 아침 도깨비시장에서 공수한 목포에서 금방 잡아올린 해산물을 이용해서 낙지탕탕이부터 먹갈치조림, 간장게장 등 한 상 푸짐하게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맛있고 푸짐하게 차려진 먹갈지 조림 한 상을 맛보며 목포가 왜 “먹”포라고 불리는지 바로 알 수 있을 정도입니다.

목포에서 여행사를 운영하고 있는 백년손님 사위는 처가의 사랑을 듬뿍 받으며 목포에 온지 15kg나 쪘을 정도입니다.

장인 부부도 외동딸 집에 애교 많고 듬직한 사위가 들어와 마치 아들이 생긴 것 같다며 남다른 가족애를 선보입니다. 넓은 목포 바다가 담긴 한 상을 맛있게 맛봅니다.
☞동네 한 바퀴 목포 홍마카세 홍어 특수부위 해체쇼 식당
동네 한 바퀴 목포 홍마카세 홍어 특수부위 해체쇼 식당
[동네 한 바퀴, 목포 홍마카세] 목포는 서해와 남해가 만나고 영상강과 바다의 경계를 이루고 있는 곳으로 1897년 개항 후 조선 4대 항구, 6대 도시였고 근대 문화 1번지로 다시 많은 사람들이 찾
dodo1004love.tistory.com
☞동네 한 바퀴 양평 6000원 14첩 백반 오경숙 사장님 백반집
동네 한 바퀴 양평 6000원 14첩 백반 오경숙 사장님 백반집
에서는 경기도 양평의 아름다운 풍경과 사람들의 이야기를 만나 봅니다. 양평은 청량리에서 기차로 약 1시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수도권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지역으로, 많은 사람들이
dodo1004lov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