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한 바퀴” 304회에서는 강원도 영월군을 찾아가 봅니다. 영월은 산간 계곡이 많아 아름다운 자연을 자랑하는 강원도의 대표 고장입니다.
넉넉한 품을 선사하는 산과 추운 겨울에도 유유히 흐르는 강물이 어우러져 사계절 풍요로운 동네, 저마다 사연을 가지고 꿈을 향해서 살아가는 사람들을 만나 봅니다.
메밀전병 등 다양한 전을 맛볼 수 있는 영월 서부시장 전집은 바로 아래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전은 택배 주문도 할 수 있어 집에서도 맛있는 전을 먹을 수 있습니다.

영월을 대표하는 서부시장에는 추운 날씨에도 매일 밖에 앉아 전을 부치는 정귀숙 씨가 있습니다. 이곳은 30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곳으로 올해 83세 정귀숙 사장님은 47세에 남편을 잃고 홀로 삼남매를 키웠습니다.

남편의 부재와 아빠의 빈자리를 채우기 위해서 평생 일만하면서 바쁘게 살아온 인생이었습니다. 이제는 어머니를 돕기 위해 귀향한 아들 부부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아들 부부가 메밀전병 속을 만드는 것부터 반북까지 힘든 일을 맡아 하고 있어서 그나마 한숨을 돌렸습니다.

정귀숙 사장님은 요즘 먼너 떠난 남편이 자주 생각납니다. 지삭들 시집, 장가 보내는 것도 못 보고 손주도 품에 못 안아보고 세상을 떠난 남편이 그립기만 합니다.
언젠가는 다시 만날 날까지 전집에서 자신의 몫을 해내겠노라고 남편에게 약속합니다. 동네 한 바퀴에서는 영월 서부시장에서 30년 동안 메밀전병 등 전을 만들어 오고 있는 가족을 만나 봅니다.
☞한국인의 밥상 진주 중앙시장 70년 전통 복국집 복맑은탕 노포
한국인의 밥상 진주 중앙시장 70년 전통 복국집 복맑은탕 노포
[한국인의 밥상, 진주 대안동 70년 전통 복국집] 진주 중앙시장에는 무려 70년 전통을 지켜오고 있는 복국집 노포가 있습니다. 이곳은 진주의 명물로 알려진 곳으로 어머니에 이어서 2대째 이어
dodo1004love.tistory.com
☞생활의 달인 경기도 부천 간짜장 고기튀김 잡채밥 달인 중국집
생활의 달인 경기도 부천 간짜장 고기튀김 잡채밥 달인 중식당 중국집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경기도 간짜장의 백미] 2025년 새해 첫 방송하는 생활의 달인에서는 경기도에서 간짜장 맛집으로 유명한 두 곳의 중국집을 소개합니다. 아마 오늘 간짜장 달인으로 소개
dodo1004lov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