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N, 격파, 중식로드 중국식 새우 토스트]
오늘N에서 찾은 중국집은 서울 강남에 위치하고 있는 곳으로 이곳에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는 중화요리의 별미인 멘소샤입니다. 보통 멘보샤는 네모나게 자른 식빵 사이에 다진 새우를 넣고 튀겨내는 요리입니다.
튀김 식빵과 함께 새우의 감칠맛과 단맛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맛을 자랑하는데 특히 오늘 소개하는 중식당의 멘보샤는 더욱 맛있는 이유가 있습니다.
오늘N에서 소개하는 강남 "튀기지 않은 멘보샤"와 "해물 특밥" 중식당은 바로 아래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일반 멘보샤와 다르게 두께감이 있는데 밀가루와 전분 없이 새우살로만 빵빵하게 속을 채워서 만들고 있는데 멘보샤 하나에 들어가는 새우의 양만 무려 10마리 이상입니다.

두 번째는 기름에 튀기지 않는 것입니다. 멘보샤를 기름에 살짝 담가 에어프라이어기로 구워내서 담백한 맛이 일품이고 기름에 튀기지 않은 멘보샤를 만들어 내고 있어서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중식 경력 18년차인 유호상 씨는 호텔 주방장 출신으로 8녀 ㄴ전, 중식당을 시작해 튀기지 않은 멘보샤를 만들었습니다.
기름에 튀기지 않은 멘보샤와 함께 이곳을 방문하면 꼭 맛봐야 하는 메뉴가 있는데 바로 해물특밥입니다. 얼큰한 맛이 특징인 해물 특밥은 4가지 해산물과 고기, 죽순 등을 넣고 특제 양념에 볶은 중화 덮밥입니다.

시원한 맛의 비법은 매을 끓이는 홍합 육수에 있습니다. 튀지기 않은 멘보샤와 해물 특밥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중식당을 오늘N, 격파! 중식로드에서 함께 만나 봅니다.
■ 호돌이반점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94길 91 2층
0507-1397-0146
☞오늘N 포천 14000원 제육쌈밥정식 쌈채소 무한리필
오늘N 포천 14000원 제육쌈밥정식 쌈채소 무한리필 무제한
[오늘N 한 끼에 얼마예요? 14000원 제육쌈밥정식]경기도 포천에는 직접 키운 쌈 채소로 만든 제육쌈밥을 14,000원에 맛볼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제육쌈밥 정식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곳
dodo1004love.tistory.com
☞ 오늘N 마장동 8000원 백반 홍순자 사장님 배달 식당
오늘N 마장동 8000원 백반 홍순자 사장님 배달 식당
[오늘N, 위대한 일터 마장동 백반집]서울 성동구 마장동에는 유명한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머리에 상을 이고 이곳저곳 배달을 하고 다니는 홍순자 사장님입니다. 사장님은 밥상을 이고 춤도 추
dodo1004lov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