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만기 동네 한 바퀴 광주 신촌마을 볏짚 삼겹살 짚불오겹살 막걸리 동동주부부 시골 반찬 술도가 남편 식당 운영하는 아내]
“동네 한 바퀴- 197회”는 방송인 이만기와 함께 광주광역시에서 함께 합니다. 광주는 호남 최대 도시로 옛날부터 예향, 의향, 미향 이렇게 삼향의 고장으로 불리며 맛있는 곳이 많은 곳으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넓은 만큼 곳곳에 숨은 맛집들이 가득한 동네를 오늘 “동네 한 바퀴”에서 함께 찾아가 봅니다.
[광주 삼겹살집 부부 정보는 바로 아래서 확인 하세요]
■ 무돌주막
광주 북구 신촌샛강길 120-5
062-266-6086
영업일 :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 이만기 동네 한 바퀴 광주광역시 홍어비빔국수 늙은 호박 국수집 김인석 사장님 스마일 부부 국숫집
무등산 북쪽에 위치하고 있는 신촌마을, 아직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산길을 따라 걷던 이만기는 볏짚을 짊어지고 가는 여성을 보았습니다. 볏짚은 삼겹살을 초벌하기 위해서라고 말합니다.
부부가 운영하고 있는 고깃집은 모르는 사람은 절대 찾을 수 없을 정도로 산골에 위치하고 있는데 도시 생활을 하던 부부는 20년 전 남편의 고향인 신촌마을로 농사를 시작했지만 농사만으로 생계가 어려워 쌀로 막걸리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직접 만든 막걸리를 팔 곳이 없어 판로를 고민하던 중 손님이 찾아오게 만들자는 마음으로 식당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메뉴는 누구나 좋아하는 삼겹살과 시골 반찬입니다.
그 결과는 성공이었습니다. 남편이 만든 막걸리를 팔기 위해서 시작한 식당, 지금은 아내의 음식 솜씨를 맛보기 위해서 찾는 사람들이 줄을 서서 찾아오고 있습니다. 무등산 쌀과 물로 좋은 술을 만들고 있는 술도가 남편과 그 옆에서 농사와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아내의 맛있는 삶을 함께 만나 봅니다.
▲ 이만기 동네 한 바퀴 광주광역시 찐빵 이주행 임영웅 찐빵집 택배 주문 구입처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