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인간극장 최금옥 약초 뷔페 식당 천연염색 공방 약초밥상 염색 전문가 금옥 씨는 못 말려 슬로시티약초밥상 삼지내두레박공방 아들 세진스님 고병휘 도예가 36가지 약초장아찌 무한리필 무..


반응형

[인간극장- 금옥 씨는 몰 말려]

 

전남 담양 삼지내 마을에는 불도저 같은 금옥 씨가 살고 있습니다. 이곳에 최금옥 씨는 천연염색 공방과 약초 식당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금옥 씨는 모든 일을 다 할 수 있다며 오늘도 “할 수 있다” 외칩니다. 불도저 같은 성격에 금옥 씨가 지금처럼 독해진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은 어린 시절 거의 죽었다 살았을 정도로 몸이 약했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알레르기에 장티푸스까지 그녀를 힘들게 했던 병들이 다양했습니다. 그리고 결혼을 하기 전에는 가난했던 친정에 결혼 후고 나서는 장남인 남편의 시댁 사림까지 돌봐야 했습니다. 그렇게 힘든 날을 보내다 마흔 살이 넘어 남편의 고향인 담양으로 와서 집을 짓고 살기 시작했습니다.

 

금옥 씨는 하루 2~3시간씩 자며 죽지 않을 만큼 일하며 건강하게 사는 법을 공부했습니다.

어렵게 공부해서 천연염색 자격증을 따고 약초 공부도 해서 이제는 담양의 명인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가을철에는 동네에 산을 다니며 보통 사람들은 잘 알지 못하는 열매를 따기 위해서 나무 위로 올라가고 남편은 이런 아내를 보면 항상 불안합니다. 남편의 마음을 아는지 모르는지 그녀는 매일 산을 휘젓고 다닙니다.

 

어머니를 닮아 건강이 좋지 않은 첫째 아들 세진 스님, 어린 시절부터 아토피가 심했던 첫째 아들을 위해서 천연 염색을 시작한 금옥 씨는 지금도 아들의 승복을 직접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 슬로시티약초밥상- 뷔페식 약초 밥상

전남 담양군 창평면 돌담길 102

(지번) 삼천리 141

061-383-6312/ 8시~20시

홈페이지: www.약초밥상.kr/

가격: 성인 10000원, 아동 5000원

 

 

 

■ 삼지내두레박공방

070-7786-6313

홈페이지 : blog.naver.com/slow36/222080900064

 

가난을 두 아들에게 물려주기 싫었던 그녀는 누구보다 열심히 살았습니다. 자신의 몸도 제대로 간수하지 못했던 허약한 몸으로 아들을 둘이나 낳고 아들들에게 물려 줄 수 있는 것이 가난뿐이라는 것이 너무 괴로웠습니다. 아이들을 사육하기 싫었지만 가정을 이끌어가 위해서는 밤낮없이 일을 해야 해서 아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금옥 씨는 다른 엄마들과 다르게 특별한 모성애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식들이 차라리 혼자 몸으로 자유롭게 사는 것을 바랬습니다. 두 아들한테 결혼보다 성직자가 되어 혼자 자유롭게 세상을 살았으면 하는 마음이었습니다.

 

큰 아들은 어렸을 때부터 심한 아토피로 얼굴이 상해 친구들과 친해질 수 없었고 군 생활을 하면서도 회의를 느껴 어머니의 권유로 법정스님의 책을 읽고 감명을 받아 바로 수행자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첫째 아들의 법명은 세진으로 이제는 금옥 씨의 아들이 아닌 세진스님을 살고 있습니다.

 

남편 영백 씨는 어디를 가든 아내와 함께 합니다. 어디를 가더라도 아내의 보조역할을 하다 보니 아내에게 듣는 잔소리도 익수해질 법도 한데 너무나 다른 성격의 부부가 함께 일을 하다 보면 계속 부딪히고 있습니다. 남편 영백 씨는 아내에게서 독립할 수 있는 도피처를 찾던 중, 그렇게 시작해 영백 씨는 나만의 공간인 양봉장이었습니다. 집에서 아내에게 받은 스트레스를 양봉장에서 벌들을 보면 풀린다고 합니다.

 

둘째 아들인 고병휘 씨도 형을 따라 출가하려 산에 올랐지만 하루도 되지 않아 하산을 했습니다. 하루 만에 깨달음을 얻고 내려왔다는 병휘 씨는 형이 출가 했으니 자신은 부모님 곁에서 부모님을 지켜야 하겠다는 마음입니다.

 

하지만 금옥 씨의 뜻을 병휘 씨도 완전히 피해갈 수 없어 군대를 전역 후 도예를 배운 후 어머니의 뜻대로 도예가가 되었습니다. 금옥 씨는 남들이 “독하다”, “괴짜다”라고 말하지만 그녀가 이렇게 사는 이유는 모두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서입니다.

 

<슬로시티약초밥상>에서는 무려 36가지 약초를 뷔페식으로 먹을 수 있는 식당입니다. 이곳에서는 약초장아찌와 된장국, 현미밥 등을 뷔페 스타일로 먹고 설거지도 직접 해야 하는 곳입니다.

 

 인간극장 바다 우등생 봉 선장 부안 격포항 이봉국 선장 꽃게 구입처 택배 주문 인터넷 판매처 봉스수산시장 휘민호 꽃게 잡이 배

 

인간극장 바다 우등생 봉 선장 부안 격포항 이봉국 선장 꽃게 구입처 택배 주문 인터넷 판매처

[인간극장- 바다 우등생 봉 선장] 최근에는 도시에 나가 살던 젊은 사람들이 다시 고향으로 귀어를 하면서 아버지의 대를 이어 고기를 잡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인간극장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