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아주 각별한 기행 모창 가수 여수 남진이 갈치조림 식당 본명 정종기 갈치낚시 정덕현의 트로트 앨범


반응형

[아주 각별한 기행- 정덕현의 트로트 앨범 1부, 여수 남진이]

 

트로트는 우리 삶의 애환과 기쁨을 동시에 보듬어주는 음악입니다. 이런 트로트가 새롭게 조명을 받으며 우리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트로트는 중, 장년층의 전유물로 생각했던 것에서 이제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누구나 좋아 하는 음악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트로트는 서러운 세월을 살아야 했던 어머니가 흥얼거렸던 노래, 힘든 일을 하며 고단함을 잊기 위해 아버지가 불렀던 노래, 고향이 그리워 가조기 보고 싶을 때마다 흥얼거렸던 노래. 과연 트로트에 실린 삶의 이야기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오늘부터 5일 동안 대중에게 가장 신뢰받는 문화평론가 정덕현과 함께 구성진 가락에 자신의 이야기가 들어 있는 그들의 노래를 들어 봅니다.

 

모창가수 “여수 남진이”로 활동하고 있는 정종기 씨는 여수에서 식당을 운영하며 손님들에게 노래를 들여주고 있습니다. 정종기 씨의 모창 실력은 원조 가수인 남진도 인정할 정도로 여수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정종기 씨의 노래를 듣기 위해서 찾아오는 손님들도 있을 정도입니다.

 

완벽에 가까운 남진 씨의 모창을 하기 전까지는 엄청난 노력이 있었다고 합니다. 모창 가수로 이름을 알려졌지만 가슴 한편으로는 늘 품고 있었던 꿈이 있습니다. 자신만의 첫 앨범을 준비 하고 있는 그가 부르는 노래에는 어떤 의미가 담겨 있을까요. 오늘 “아주 각별한 기행”에서 모창가수 여수 남진이의 노래를 함께 들어 봅니다.

 

 

■ 남진이네게장갈치명가

전남 여수시 봉산1로 49

061-642-6080

 

■ 남진이네게장갈치명가 2호점

전남 여수시 봉산 2로 28

061-644-6080

모창가수 “여수 남진이” 씨가 운영하고 있는 곳은 <남진이네게장갈치명가>입니다. 이곳은 여수 남진이 씨가 직접 잡은 갈치를 이용해서 음식을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곳으로 생물 갈치로 만드는 갈치조림은 감자와 무에 생물갈치 그리고 이곳만의 양념을 넣어서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모창가수 “여수 남진이”의 정종기 씨가 금방 잡은 신선한 갈치로 음식을 만들고 있어 최고의 갈치조림을 맛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