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고향민국 가우도 황가오리빵


반응형

강진의 단 하나의 유인도가 있는데 바로 가우도입니다. 봄기운을 가득하게 품은 섬으로 해안선을 따라 2.5km정도 산책로가 펼쳐있고 보는 곳마다 에메랄드빛 바다가 마치 한 폭의 그림입니다.

 

가우도-황가오리빵
가우도-황가오리빵

마을 식당에서는 직접 채취한 해산물을 요리하기 위해저 바쁩니다, 섬으로는 보기 힘들게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 거리까지 모두 갖추고 있는 섬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우도에서 특별히 더 맛있게 먹을 이색 빵, 홍가오리빵은 바로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우도-황가오리빵
가우도-황가오리빵

 

 

가우도는 강진 8개의 섬 중에서 유일하게 사람이 살고 있는 섬입니다. 출렁다리를 건너면 바다 위를 걷는 듯 한 황홀한 느낌과 바닷바람을 가르며 스릴 넘치는 짚라인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가우도
가우도

그리고 가우도의 명물인 출렁다리를 건너면 바로 볼 수 있는 작은 빵집에서 구워낸 황가오리빵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황가오리빵은 손현순 모자가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밀가루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호박과 팥북을 이용해서 담백하게 만들어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빵입니다.

 

가우도-황가오리빵
가우도-황가오리빵

 

 

외지에서 살다가 귀향한 아들 김원규 씨는 아빠를 대신해서 선장이 되어 숭어, 웅어, 가오리 등을 잡습니다. 입과 눈과 마음이 즐거운 가우도를 찾아가 봄을 만끽해 봅니다.

 

☞고향민국 통영 다찌 원조 미모카세

 

고향민국 통영 다찌 원조 미모카세 삽화가 밥장 장석원

[고향민국-수려한 바다의 땅, 통영 4부. 통영, 삶이 만든 예술] 이모카세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통영 다찌는 바다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합니다. 통영의 독특한 술 문화인 통영다찌는 전국으로

dodo1004love.tistory.com

☞고향민국 군산 해물짬뽕 해물짜장 중국집

 

고향민국 군산 해물짬뽕 해물짜장 중국집

[고향민국, 시간 여행 떠나요. 군산 해물짬뽕] 군산 내항은 쌀 수탈의 전초기지로 “역사를 잊은 민족에겐 미래란 없다”라는 말이 있듯이 우리의 역사를 배울 수 있는 군산으로 역사 여행을 떠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