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민국에서 찾은 강진만은 자연이 선사하는 풍요로움을 그대로 간직한 곳으로 이 지역의 바다는 물이 맑고 펄이 뛰어난 것으로 유명합니다. 지도상에서 보면, 강진군은 마치 두 개의 다리로 서 있는 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두 다리 사이에 위치한 강진만은 자연의 경이로움을 잘 보여주는 바다로, 그 입구에 완도가 있습니다. 이런 지형은 바다에 들어선 생명체들이 쉽게 빠져나가지 못하게 하는 통발 역할을 합니다.
강진의 펄은 특히 육수와 해수가 만나는 곳이라 바다의 정화작용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며, 다양한 생명체들이 살아갈 수 있는 최적의 환경입니다.
강진의 뻘에서는 게, 짱둥어, 쏙, 석화 등 다양한 해산물들이 자생하고 있어, 이 바다는 바다의 보물창고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강진에서 빼놓을 수 없는 또 다른 보물은 바로 ‘강진 낙지’로 2007년, 강진의 마량면과 완도의 고금면을 잇는 고금대교가 개통되면서 육지와 섬을 오가는 길이 열렸고, 이로 인해 강진과 완도가 바다를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강진 마량에서는 언제든지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게 되었는데 그 중에서도 강진 낙지는 옛날부터 임금님 수라상에 오를 정도로 귀한 보양식이었습니다.

전종훈 선장은 강진 바다에서 낙지를 잡는 어부로, 매일 아내와 함께 낙지 조업을 나서는데 수백 개의 통발을 바다에 던지고, 낙지가 가득 찬 통발을 끌어올릴 때마다 고단한 뱃일의 피로를 잊을 수 있습니다.
강진에서 잡히는 낙지는 2월부터 5월까지 가장 쫄깃하고 맛있는데 특히 다른 지역의 낙지들보다 다리가 10cm 이상 더 긴 특징을 가지고 있어, 식감은 정말 특별합니다. 또한 강진 낙지는 몸에도 좋은 성분이 많아 보양식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고향민국 통영 다찌 원조 미모카세 삽화가 밥장 장석원
고향민국 통영 다찌 원조 미모카세 삽화가 밥장 장석원
[고향민국-수려한 바다의 땅, 통영 4부. 통영, 삶이 만든 예술] 이모카세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통영 다찌는 바다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합니다. 통영의 독특한 술 문화인 통영다찌는 전국으로
dodo1004love.tistory.com
고향민국 신시도 1박3식 민박집 펜션 예약 및 가격
[고향민국, 신간 여행 떠나요, 군산 풍경이 머무는 섬] 고군산도는 선유도, 무녀도, 신시도, 장자도 등 무려 63개의 섬으로 구성된 곳으로 최근에는 섬을 연결하는 도로가 생기면서 자전거길이
dodo1004lov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