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나는 몸신이다 부드빅 식단 만성염증 들깨치즈 양배추절임 카티지치즈 아마씨유 칸디다균 곰팡이균 가정의학과 정가영 전문의


반응형

[만성 염증이 보내는 경고]

현대인들은 이유 없이 계속되는 피로와 통증, 면역력 저하, 소화불량 등으로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이 대부분 내 몸속에 쌓여 있는 만성 염증 때문입니다. 우리 몸을 보호하는 방어기전 염증”, 하지만 만성 염증은 몸속에서 비정상적으로 염증이 지속되는 것을 말하는데 이런 만성 염증을 그대로 두게 되면 각종 대사질환과 심혈관질환, 치매, 암 등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만성 염증은 우리의 작은 습관에 의해서 좌우 됩니다. 오늘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우리 몸속에 만성 염증이 생기는 이유 등 만성 염증에 대한 모든 것을 가정의학과 정가영 전문의와 함께 알아봅니다.

 

 

 

만성 염증의 원인으로 칸디다균입니다. 질염을 일으키는 균으로 알려진 칸디다균은 뇌를 조정해 당을 당기게 만듭니다. 이렇게 섭취한 당은 우리 몸에 염증을 만들고 균을 더 증식하게 합니다. 칸디다균은 만성 염증과 당뇨, 염증성 장 질환을 가지고 있는 환자에게서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 한 가지 이유는 필수지방산인 오메가3와 오메가 6의 불균형입니다. 오메가3와 오메가6의 이상적인 섭취 비율은 1:4~1:10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먹는 대부분의 음식에서는 오메가6의 함량이 심각한 불균형 상태입니다. 오메가6을 필요 이상으로 먹었을 때 혈관에 염증을 일으키고 아토피, 관절염 등 각종 염증 질환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내 몸속에 만성 염증은 시한폭탄과도 같습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만성 염증 개선에 좋은 <부드빅 식단>을 공개합니다. 항염증 지방산 오메가3지방산이 가득한 들깨 치즈부터 식이섬유, 유익균으로 장내 환경을 개선해주는 양배추 절임까지 만성 염증을 이겨낼 수 있는 <부드빅 식단>을 공개합니다.

 

 

부드빅 식단은 독일의 생화학자 요한나 부드빅 박사가 암 환자의 염증 개선을 위해서 만들어 낸 식단입니다. 그래서 오늘 방송에서는 염증 완화에 좋은 들깨 치즈와 칸디다균 제거에 좋은 양배추 절임을 소개하는 것입니다.

 

 

부드빅 박사는 지방과 지방이 세포에 영향을 미치는 연구를 하면서 카티지치즈와 아마씨유가 암이나 다른 질병들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카티지치즈 180ml과 아마씨유 90ml를 섞어서 만들면 됩니다. 산화과정이 빨리 진행되기 때문에 혼합을 하고 빨리 먹어야 합니다.

[코티지치즈 만들기]

1, 저지방 우유 1000ml를 냄비에 붓는다.

2, 약한 불로 끓이며 나무주걱으로 살살 저어 준다.

3, 자잘한 거품이 일어나면 식초 4 스푼을 넣는다.

4, 우유의 응고가 시작되면 불을 끄고 잠시 기다린다.

5, 응고된 유유를 면포에 붓는다.

5, 4~5분 정도 물이 빠질 때 까지 기다린다.

[들깨치즈]

볼에 코티지치즈 4스푼(60g)을 넣는다.

들기름 2 스푼(10g)을 넣는다

들깻사루 1스푼(5g)을 넣는다.

바나나 1, 아몬드플레이크 5g을 섞는다.

[양배추 절임 만들기]

1, 양배추를 가늘게 채 썬다.

2, 채썬 양배추에 소금 40g을 넣고 잘섞는다.

3,숨이 죽은 양배추를 용기에 넣은 후 양배추가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 준다.

4, 양배추 위에 무거운 용기나 간장 종지를 꼭 눌러준다.

5, 공기 접촉을 막기 위해 입구에 랩을 씌워 보관한다.

 

<나는 몸신이다 서트푸드 다이어트 식품 방법 시서스 아델 45kg 감량 다이어트 방법 가정의학과 전혜란 전문의>

 

나는 몸신이다 서트푸드 다이어트 식품 방법 시서스 아델 45kg 감량 다이어트 방법 가정의학과 ��

[서트푸드 다이어트]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일주일에 3kg씩 빠지는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합니다. 무더운 여름 다이어트에 더 많은 신경을 쓰는 사람들에게 “서트푸드 다이어트” 방법으로 몸��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