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나는 자연인이다 자연인 정순열 꿈꾸는 산과 나 이발사 기능올림픽 심사위원 패션디자이너


반응형

[나는 자연인이다 자연인 정순열, 꿈꾸는 산과 나]

 

“보람 있는 죽음을 준비하겠노라고” 치열한 삶을 살기 위해 제쳐두어야 했던 꿈, 그 바람을 하나씩 이루며 지난 아픔을 헤아려 봅니다. 볼수록 정감가고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정순열 씨의 진솔한 인생 이야기를 함께 만나 봅니다.

 

웃는-정순열
출처-나는자연인이다

어린 시절 누구보다 똑똑햇던 자연인, 그는 어려운 가정 형편 탓에 간절히 바라온 꿈을 포기해야 했습니다. 15살 나이에 돈을 벌기 위해서 이발소에서 머리를 감겨주고 깎으며 15년을 보냈습니다.

 

 

이발사로 번 돈으로 다섯 동생을 모두 대학을 보냈지만 그럴수록 마음속 꿈은 켜져만 갔습니다. 과감하게 이발소를 정리하고 독학으로 양장 기술을 배워 자신의 이름으로 양장점을 시작했습니다.

 

여자-옷-입은-자연인
출처-나는자연인이다

자연인은 기능올림픽에서 심사위원으로 뽑힐 정돌 성공한 패션디자이너가 되어 많은 돈도 벌며 원하는 것을 모두 얻은 것 같았지만 늘 그렇듯 시련이 찾아왔습니다. 패션 사업을 확장한 대기업으로 사업은 사양길로 접어들었고 그의 돈을 보고 다가온 사람들은 사기를 벌였습니다.

 

집-앞에-있는-이승윤-자연인
출처-나는자연인이다

스트레스로 만성 염증이 생겼고 “이러다 죽는 게 아닐까?” 죽게 된다면 비참한 죽음이 아니라 보람 있는 죽음을 맞고 싶었던 자연인은 늦게라도 진짜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잘 죽기 위한 삶”을 살기로 결심했습니다.

 

글-쓰는-자연인
출처-나는자연인이다

재활용 자재를 가져와서 자신만의 집을 짓고 버려진 여자 옷을 이용해서 멋을 냅니다. 다른 사람들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자연의 삶을 살 수 있고 죽어가는 자연을 지켜내기 위해 이제는 다른 이에게 미안할 정도로 넘치게 행복을 느끼며 살고 있습니다.

 

▲ 나는 자연인이다 자연인 김정예 엄마의 이름으로 고구마 수정과

 

나는 자연인이다 자연인 김정예 엄마의 이름으로 고구마 수정과

[나는 자연인이다 - 자연인 김정예, 엄마의 이름으로] 조용한 겨울 산에서 유일하게 바쁜 외딴집이 있습니다. 겨울이 오면 호흡 쉬어가게 되는 것이 산골 생활이지만 이곳은 여전히 일거리가 넘

dodo1004love.tistory.com

▲ 나는 자연인이다 자연인 박인태 순정 마초의 겨울찬가 기러기 육회

 

나는 자연인이다 자연인 박인태 순정 마초의 겨울찬가 기러기 육회

[나는 자연인이다 - 자연인 박인태, 순정 마초의 겨울찬가] 처음 산속에 자리를 잡을 때는 외로움을 달래줄 염소 세 마리와 기러기 한 쌍이 전부였지만 세월이 흐르고 지금은 늘어난 녀석들을 돌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