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오늘N 부산 자리돔물회 할매식당


반응형

[오늘N - 할매식당, 부산 영도 자리돔 물회]

 

올해 72세인 양인숙 할머니는 제주 애월에서 태어나고 자라 성인 되어 먹고 살기 위해서 부산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남편은 배를 타고 손맛 좋은 할머니는 음식을 하며 식당을 운영했습니다.

 

자리돔-물회
자리돔물회

 

제주도 명물인 자리돔을 제주도에서 공수 받아 부산에서 팔면 좋겠다는 생각에 식당을 시작한 것입니다.10년 동안 부산 다른 지역에서 장사를 하다 24년 전 지금의 자리인 태종대 근처로 옮겼습니다. 할머니의 자리돔 물회를 맛보고 싶다면 바로 아래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산-자리돔물회
부산-자리돔물회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자리돔을 부산에서 먹을 수 있다는 것에 손님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부산 토박이들이 단골로 오는 식당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부산 영도 자리돔 물회는 바로 아래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우도자리돔물회 태종대

부산 영도구 태종로 704, 2층

051-403-7665

 

 

제주도에서 공수 받은 자리돔과 할아버지가 낚시해서 잡은 생선들까지 항상 신선한 재료와 할머니 손맛까지 더해져 자리돔 물회는 최고의 인기를 받았습니다.

 

지리돔물회
부산-영도-맛집

식당의 대표 메뉴인 자리돔 물회는 자리돔의 식감도 좋고 무엇보다 할머니표 양념장이 최고의 맛을 선사합니다. 시원하게 먹는 것이 좋은 사람이나 안 시원하게 먹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나 손님이 원하는 대로 취향에 맞춰주고 있는 할머니.

 

자리돔물회
부산-자리돔물회

이젠 부산에서 산 시간이 더 많은 할머니는 제주도 사투리보다 부산 사투리를 더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부산에서 제주의 맛을 손님들에게 전할 때마다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 오늘N 당진 오징어볶음쟁반짜장 중국집

 

오늘N 당진 오징어볶음쟁반짜장 통 복분자탕수육 하루 300 그릇 쟁반짜장 중국집 중식당

[오늘N, 격파 중식로드 하루 300그릇 쟁반짜장] 충남 당진에는 하루 300 그릇이나 판매되고 있는 쟁반짜장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중국집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일반 중국집에서 맛보기 힘든 “

dodo1004love.tistory.com

☞오늘N 17900원 오리고기 무한리필 무제한 파주

 

오늘N 17900원 오리고기 무한리필 무제한 파주 한끼에 얼마에요 오리구이 무한리필 식당

[오늘N, 한끼에 얼마에요? 17900원 오리고기 무한리필] 오늘N에서는 보양식으로 우리가 많이 찾고 있는 오리고기를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경기도 포천에 있는 곳으로 1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