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이만기 동네 한 바퀴 보은 북어찌개 백반 정식 단골 식당


반응형

[동네 한 바퀴 - 보은 북어찌개 백반]

 

대한민국의 제2의 금강산이라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속리산 자락에 있는 충북 보은은 조선 제3대 왕인 태종이 심신을 다스리고자 속리산 법주사에 와서 안정을 찾고 돌아가는 길에 “은혜를 입은 땅”이라는 뜻으로 보은이라는 지명을 정했다고 전해옵니다.

 

북어찌개
출처-동네한바퀴

이만기는 보은 단골집인 “북어찌개 백반” 식당을 찾았습니다. 이곳은 해마다 열리는 보은장사씨름대회에 kbs 해설위원으로 참여해 대회 기간 동안 보은에서 생활하며 방문했던 단골로 찾았던 식당입니다.

 

“보은 북어찌개 백반 정보는 바로 아래서 확인 하세요”

 

 

 

■ 신라식당

충북 보은군 보은읍 교사삼사길 40

043-544-2869

 

 

이만기는 오랜만에 찾은 보은 단골집에서 추억의 맛을 다시 한 번 맛봅니다. 이곳은 골목 안에 자리하고 있는 옛 가정집을 개조한 곳으로 정겨운 식당입니다.

 

식당-안-이만기-사장부부
출처-동네한바퀴

오래전 인근 직장인들이 회식 후 다음 날 아침 해장을 하기 위해서 찾았던 곳으로 1대 사장님이 처음 북어찌개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2대 사장인 며느리는 의류학을 전공했지만 10년 전 시어머니가 갑자기 돌아가신 뒤 시어머니의 손맛을 그대로 이어 받았습니다.

 

북어찌개
출처-동네한바퀴

40년 단골도 인정한 북어찌개 백반 한 상을 차려 내고 있습니다. 이만기는 추억의 보은 달골 식당에서 구수하게 맛볼 수 있는 북어찌개 백반을 맛봅니다.

 

▲ 이만기 동네 한 바퀴 보은 손두부 노부부 이진상 김옥순 두부 구입처

 

이만기 동네 한 바퀴 보은 손두부 노부부 이진상 김옥순 두부 구입처

[동네 한 바퀴 - 보은 손두부 노부부] 대한민국의 제2의 금강산이라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속리산 자락에 있는 충북 보은은 조선 제3대 왕인 태종이 심신을 다스리고자 속리산 법주사에 와서 안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