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한국기행 병영 연탄불고기 독천 갈낙탕 가마솥 연탄불고기백반


반응형

[한국기행 - 병영 연탄불고기 ]

 

강진 병영면에 있는 병영 장터는 매주 주말이 되면 시장 골목이 가득할 정돌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조용했던 시골 골목이 매주 주말이 되면 연탄 불고기 파티가 열리는 것입니다.

 

연탄불고기
병영-연탄불고기

주방장은 병영면 부녀회원들로 지역에서 생산된 싱싱한 돼지고기를 양념에 재워 연탄불에 구워내 이곳을 찾는 손님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연탄불고기 정보는 아래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병영-연탄불고기
병영-연탄불고기

 

 

병영며는 조선시대 육군 총사령관이었던 전라병영성이 있었던 곳으로 새로 부임한 당시 최고 책임자 병마절도사에게 대접했던 음식이 바로 “연탄 불고기”로 그때부터 연탄 불고기는 병영의 별리가 되었습니다.

 

 

영암을 방문하면 꼭 맛봐야 하는 것이 바로 낙지입니다. 바다가 없는 영암군 학산면 독천리에 있는 낙지 식당으로 제대로 된 낙지 맛을 보기 위해서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다양한-낙지요리
한국기행

독천리는 영산강 하구에 방조제가 건설되기 전까지 바다였습니다. 갯벌이 좋아 낙지 생산지로 명성이 자자했던 곳으로 당시 골목에 20여 곳이 낙지 가게가 있었을 정돌 유명했던 곳입니다.

 

독천-낙지탕

25년째 한 자리에서 낙지 요리를 만들고 있는 이막례 씨, 옛날 명성은 사라졌지만 그 시절부터 내려오는 낙지의 맛을 많은 사람들이 알아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낙지 요리를 만들고 있습니다.

 

 

☞한국기행 영암 8대 전통 영암어란 영암소반 택배 주문 예약

 

한국기행 영암 8대 전통 영암어란 영암소반 택배 주문 예약

[한국기행- 오, 강혜영 3부, 영암에 가면] 한국기행에서 강해영의 마지막 여정은 전남 영암입니다. 영암은 2200년 역사를 자랑하는 곳으로 월출산 자락에 위치한 구림마을의 돌감을 따라 걷다 보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