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한국기행 손죽도 민박 제철 해산물 한정식 영양밥


반응형

[한국기행, 먹으러 오지, 손죽도]

 

손죽도는 하루에 두 번 뱃길이 열리는 오지 섬 중에 오지입니다 이곳에는 보물처럼 숨겨진 숨을 사랑하는 박기홍 씨가 살고 있습니다.

 

한국기행-손죽도
한국기행-손죽도

손죽도 나는 다양한 해산물과 싱싱한 활어회를 맛볼 수 있는 박시홍 씨의 민박집은 바로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린 시절 공부를 하기 위해서 손죽도를 떠나야 했던 기홍 씨, 12년 전, 아픈 어머니를 모시기 위해서 다시 돌아왔습니다.

 

 

어머니의 건강이 좋지 않아 육지에 있는 요양원으로 가시게 되면서 기홍 씨는 홀로 고향 섬에 남게 되었습니다. 그가 고향에서 사람 냄새가 그리워질 때쯤 아는 형님 부부가 귀향 했습니다.

 

한국기행-손죽도
한국기행-손죽도

봄이 되면 더욱 풍성해지는 손죽도, 산과 바다에서 나오는 것들로 기홍 씨와 형수님은 기분이 좋아집니다. 산에서는 머위, 질레, 달레, 산괴불주머니를 채취하고 바다에서는 살오른 톳과 청정 바다에서만 자라는 불등풀가사리를 채취합니다.

 

한국기행-손죽도
한국기행-손죽도

 

 

어린 시절 먹을 것이 없어 톳과 불등풀가사리 밥은 이제는 영양밥이 되어 손죽도 밥상에 오릅니다. 기홍 씨는 봄철에만 맛볼 수 있는 밥상을 마을 사라들과 함께 나누며 손죽도의 봄을 맞이합니다.

 

☞ 한국기행 금산 농부 제빵사 황선학 빵집 건강빵 유기농빵집 깻잎양갱 베이커리 카페

 

한국기행 금산 농부 제빵사 황선학 빵집 건강빵 유기농빵집 깻잎양갱 베이커리 카페

[한국기행, 전국 빵지순례기 3부, 봄날의 빵을 좋아하세요?] 충남 금산에는 알고 있는 사람들만 찾고 있는 빵집이 있습니다. 구불구불 시골길을 따라가다 보면 산 밑에 있는 컨테이너, 이곳은 ☞

dodo1004love.tistory.com

☞한국기행 상주 52년 전통 찹쌀떡 성춘택 수제찹쌀떡 달인 택배 주문

 

한국기행 상주 52년 전통 찹쌀떡 성춘택 수제찹쌀떡 달인 택배 주문

[한국기행, 전국 빵지순례기 4부, 아버지의 찹쌀떡] 오랜세월 골목을 지켜왔던 동네 빵집이 지금은 하나둘씩 사라져가고 있습니다. 경북 상주에는 52년째 한결같은 맛으로 오랫동안 명맥을 이어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