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행 - 걸어서 섬 둘레길 1부, 여수 개도 사람길]
뜨거운 열정으로 청춘을 기록하고 있는 여행작가 박성호 씨가 이번에 찾은 곳은 백패킹의 성지로 알려진 여수 개도 사람길입니다. 이곳은 총 11.9km로 3코스로 구성된 개도 사람길을 자세하게 소개합니다.
오늘 한국기행에서는 개도 사람길에서 여행자들에게 10종 반찬과 함께 간장게장 갈치구이 등 손님이 원하는 음식을 다해주는 로컬 맛집을 알아 봅니다.
옛날 개도 사람길은 먹고 살기 위해서 땔감을 지고 소를 몰고 오가던 섬사람들의 인생이 그대로 남아 있는 길이었습니다.
에메랄드빛의 바다를 두 눈에 담고 숲에서 나는 향기를 맡으면서 길을 걷다 보면 동화 속에 들어와 있는 것처럼 아기자기한 마을이 펼쳐집니다.
마을 어르신들과 정겹게 둘러앉아 부드럽고 톡 쏘는 맛이 일품인 개도 막걸리 한 잔 마시면 최고의 힐링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꼭 들리는 필수코스로 마을 사랑방이자 여행자들의 배고픔을 채워주는 로컬 맛집이 있습니다. 이곳은 산해진미가 가득한 10종 반찬과 손님이 원하는 음식을 다해주는 사장님의 오늘 메뉴는 밥도둑의 대명사인 간장게장과 갈치구이입니다.
정에 한 번, 맛에 또 한 번 놀라고 마는 여수 개도의 매력에 빠지면 누구나 헤어 나올 수 없을 정도로 엄청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삶의 방식을 찾아 그 속에서 나만의 행복을 찾는 진짜 나를 찾는 여행을 함께 만나 봅니다.
☞한국기행 춘천 최고의 햄버거집 수제버거 수제햄버거 구희석 버거집 예약하기
☞한국기행 담양 한방 약초밥상 산야초 명인 최금옥 건강밥상 식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