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밥상 - 뚝도시장 연탄불 장어구이 국말이떡]
서울 성수동은 뚝섬 또는 뚝도라 불리던 곳으로 이곳은 고기를 잡고 나룻배가 모였던 강변마을이었습니다. 한강을 옆에 두고 살았던 뚝섬 토박이 신동욱, 이은섭 씨에게 한강은 보통의 강이 아니었습니다.
두 사람은 심심하면 고기를 잡기 위해서 강으로 향했고 요즘도 시간만 나면 한강에 출근 도장을 찍었습니다.
장어와 붕어. 쏘가리 등 다양한 민물고기가 있는 한강, 그중에서도 뚝섬 장어가 실하기로 유명했습니다.
연탄불에 노릇하게 구운 장어 한 점에 옛 추억이 되살아 납니다. 저마다 품고 있는 뚝섬유원지와 뚝섬 나루터의 추억을 떠올려 봅니다.

사방에서 사람들이 모여들었던 그 시절 뚝도시장도 최고 전성기였습니다. 강남에서 배를 타고 건너와 장을 볼 정도로 남대문과 동대문 시장과 함께 서울 3대 시장으로 손꼽혔던 곳입니다.

새벽부터 일하는 일꾼들이 허기를 달랬던 국말이떡 맛이 좋아 갈비라고 불렸던 뚝섬 채소까지 뚝섬 토박이의 추억이 담긴 음식을 맛봅니다.
고향민국 여수 돌산갓김치 택배 주문
[고향민국 - 낭만의 바다 그리고 섬 이야기, 백야도와 돌산도] 여수에서 가장 큰 섬 돌산도에서 조금은 일씩 봄 풍경을 따라 여행을 해 봅니다. 1년 동안 약 100만 명이 찾는 천년고찰 향일암은 절
dodo1004love.tistory.com
한국기행 창녕 오일장 수구레국밥 노포
[한국기행 – 창녕 오일장 수구레국밥] 경남 창녕 오일장이 서는 날이 되면 어김없이 등장하는 추억의 맛집이 있습니다. 이곳은 지금처럼 추운 날씨에 더욱 맛있고 뜨끈하게 먹을 수 있는 수구
dodo1004lov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