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한국인의 밥상 뚝도시장 연탄불 장어구이 국말이떡


반응형

[한국인의 밥상 - 뚝도시장 연탄불 장어구이 국말이떡]

서울 성수동은 뚝섬 또는 뚝도라 불리던 곳으로 이곳은 고기를 잡고 나룻배가 모였던 강변마을이었습니다. 한강을 옆에 두고 살았던 뚝섬 토박이 신동욱, 이은섭 씨에게 한강은 보통의 강이 아니었습니다.

 

뚝도시장-연탄불-장어구이
뚝도시장-연탄불-장어구이

두 사람은 심심하면 고기를 잡기 위해서 강으로 향했고 요즘도 시간만 나면 한강에 출근 도장을 찍었습니다.

 

장어와 붕어. 쏘가리 등 다양한 민물고기가 있는 한강, 그중에서도 뚝섬 장어가 실하기로 유명했습니다.

 

 

연탄불에 노릇하게 구운 장어 한 점에 옛 추억이 되살아 납니다. 저마다 품고 있는 뚝섬유원지와 뚝섬 나루터의 추억을 떠올려 봅니다.

 

음식-먹는-사람들
음식-먹는-사람들

사방에서 사람들이 모여들었던 그 시절 뚝도시장도 최고 전성기였습니다. 강남에서 배를 타고 건너와 장을 볼 정도로 남대문과 동대문 시장과 함께 서울 3대 시장으로 손꼽혔던 곳입니다.

 

뚝도시장-국말이떡
뚝도시장-국말이떡

새벽부터 일하는 일꾼들이 허기를 달랬던 국말이떡 맛이 좋아 갈비라고 불렸던 뚝섬 채소까지 뚝섬 토박이의 추억이 담긴 음식을 맛봅니다.

 

☞고향민국 여수 돌산갓김치 택배 주문

 

고향민국 여수 돌산갓김치 택배 주문

[고향민국 - 낭만의 바다 그리고 섬 이야기, 백야도와 돌산도] 여수에서 가장 큰 섬 돌산도에서 조금은 일씩 봄 풍경을 따라 여행을 해 봅니다. 1년 동안 약 100만 명이 찾는 천년고찰 향일암은 절

dodo1004love.tistory.com

☞한국기행 창녕 오일장 수구레국밥 노포

 

한국기행 창녕 오일장 수구레국밥 노포

[한국기행 – 창녕 오일장 수구레국밥] 경남 창녕 오일장이 서는 날이 되면 어김없이 등장하는 추억의 맛집이 있습니다. 이곳은 지금처럼 추운 날씨에 더욱 맛있고 뜨끈하게 먹을 수 있는 수구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