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한국기행 남해 다랭이마을 쌀카스텔라 쌀빵 쌀식빵 카스테라 카페 고기덕 송순영 부부 우리 이렇게 살아요


반응형

[한국기행- 우리 이렇게 살아요, 그대와 함께 둘이서]

 

경남 남해 다랭이 마을은 계단식 논이 절경을 이루고 있는 곳으로 바다와 맞닿은 벼랑 끝이 노랗게 물들어 가고 있습니다. 이곳에 귀촌 5년 차인 고기덕, 송순영 부부가 살고 있습니다.

산에-앉은-부부
출처-한국기행

부부는 고향인 남해를 사랑하고 다랭이 마을을 아끼는 마음에 마을 최초 방앗간이 있던 곳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마들에 탐스럽게 달려 있는 감을 나눠 먹고 길가에 핀 분꽃으로 사랑을 전하며 행복하게 살고 있습니다.

 

 

■ 톨

경남 남해군 남면 남면로 679번길 17-27

010-5177-8520

영업시간: 11시~17시

 

마을 보존회에서 관리하는 다랑논 일부를 받아서 올해 첫 농사를 지은 부부는 막바지 추수를 위해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정성으로 키운 벼는 이웃 할아버지 집에서 도정을 하고 햅쌀로 지은 밥 한 끼를 들고 이웃 할머니 댁으로 향합니다.

 

다랭이마을-논-뷰
출처-한국기행

아내는 이곳에서 이루고 싶은 꿈이 한 있습니다. 다랭이 마을에서 생산된 쌀가루로 맛있는 카스텔라를 만들어 전 세계 사람들에게 다랭이 마을 쌀을 알라고 싶은 것입니다. 그 꿈을 위해서 오늘도 정성으로 카스텔라를 만들어 봅니다. 둘이 있어 행복하고 마을 사람들과 함께라서 더 정겨운 부부의 인생을 함께 합니다.

 

▶ 한국기행 그 인생 탐나도다 제주 한경면 형제 프리다이빙 현석 씨

 

한국기행 그 인생 탐나도다 제주 한경면 형제 프리다이빙 현석 씨

[한국기행- 그 인생 탐나도다, 제주 5부, 우린 뜬구름을 잡았다] 대기업에 들어가 잘나가던 형제가 제주 한경면으로 하루아침에 내려왔습니다. 뭐 하나에 빠지면 악바리로 덤비는 동생 충현 씨와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