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극한직업 영덕 강구항 대게 잡이 대게찜 횟집 식당 택배 구입


반응형

[극한직업 - 영덕 대게]

 

경북 영덕 강구항에서는 새벽 2시가 되면 제철 대게를 잡기 위해서 어두운 바다로 향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렇게 약 1시간 40분을 동안 배를 타고 어장에 도착하면 투망해 놓은 그물을 찾기 위해서 선원들은 바쁘게 움직입니다.

 

대게찜
출처-한국기행

하지만 어두운 바다 위에서 투망해 놓은 부표를 찾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부표를 찾고 나서 본격적으로 양망 작업이 시작됩니다.

 

 

겨울 바다의 맹추위를 견디며 수심 300m 아래 있던 그물을 끌어 올리면 그물에 잡힌 대게를 빼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그물에서 대게를 빼 낼 때 다리가 떨어지거나 상처가 나지 않게 조심스럽게 해야 합니다.

 

항구에서-일하는-어부
출처-극한직업

대게 다리가 두 개 이상 떨어지면 상품 가치가 떨어지기 때문이고 그물에 잡힌 대게를 모두 가져 갈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대게 개체 수를 보호하기 위해서 몸통 길이 9cm 이하인 것과 암컷은 다시 방생을 해야 합니다.

 

양망이 끝나면 다시 투망 작업이 이어집니다. 이때 발에 그물이 엉키면 사람이 다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긴장 속에 투망 작업을 해야 합니다. 겨울 바다위에서 이뤄지는 대게 조업, 과연 작업자들은 만선의 꿈을 이룰 수 있을까요?

 

 

☞극한지겁 통영 굴 양식장 석굴 택배

 

극한직업 통영 굴 양식장 석굴 택배 구입

[극한직업 – 일 년을 기다렸다, 겨울 바다의 보물] 추운 겨울이 되면 동해 바다를 찾아오는 반가운 손님이 있습니다. 우리에게 양미리로 알려진 까나리와 겨울 바다의 향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dodo1004love.tistory.com

 

☞극한직업 구미 한우갈비찜 공장 택배 

 

극한직업 구미 한우 갈비찜 공장 택배 주문 구입

[극한직업 구미 한우 갈비찜 공장] 극한직업에서는 이제 조금 있으면 우리나라 최대 명절인 설 대목을 앞두고 설 선물용 반건조 생선과 한우 갈비찜, 전통 엿을 만들기 위해서 바쁘게 보내는 사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