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생방송 오늘저녁 2500원 야구공 떡갈비 비빔국수 비떡 스테이크짜장면 고추짜장 맛집


반응형

[슬기로운 외식생활- 스테이크 짜장면 vs 야구공 떡갈비]

전북 군산에는 하루 1000그릇 이상 팔리는 짜자면 집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판매하고 있는 짜장면을 줄을 서야만 먹을 수 있는 스테이크 짜장면입니다. 하지만 식당에서는 스테이크 짜장면이라는 메뉴를 찾을 수 없습니다.

 

이곳에 스테이크 짜장면은 사장님의 전매특허인 고추짜장에 고기를 두툼하게 썰어 올려 나오기 때문에 이곳 단골 손님들이 붙여준 메뉴 이름입니다. 청양고추가 짜장의 느끼한 맛을 잡아주고 두툼한 고기에서 나오는 육즙이 함께 하면 손님들의 입맛을 제대로 저격하는 맛입니다.

 

 

 

지린성

전북 군산시 미원로 87

 

 

또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떡갈비를 단돈 2500원에 먹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이 저렴하지만 이곳에서 만들고 있는 떡갈비는 주먹만 한 크기로 엄청난 두툼함을 자랑합니다. 그래서 이곳에서 판매하고 있는 떡갈비를 야구공 떡갈비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심미함박

대전 서구 가장로 94(한민시장 내)

 

야구공 떡갈비는 너무 두툼해서 타지 않게 굽는 것이 비법입니다. 떡갈비를 타지 않고 속까지 완벽하게 익히기 위해서 철판 앞을 떠나지 않은 채 무려 35분 동안 구워내야 할 정도로 많은 노력과 정성이 들어가는 야구공 떡갈비입니다.

 

그리고 육즙이 가득하게 살아 있는 떡갈비를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별미 메뉴가 있습니다. 바로 비떡이라 불리는 메뉴로 비빔국수와 담백한 떡갈비를 함께 먹는 것입니다.

두 가지 메뉴를 한 번에 먹을 수 있도록 만들어 논 메뉴는 쫄깃한 면발에도 비법이 숨어 있습니다. 누구나 좋아할 수 뿐이 없는 비떡”, 비빔국수와 야구공 떡갈비의 환상적인 맛을 즐겨 봅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