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나는 몸신이다 장 살림 프로젝트 가정의학과 김해연 전문의 주치의 장내미생물 착한 탄수화물 맥


반응형

“나는 몸신이다” <장 살림 프로젝트>

이번 주,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미생물 먹여 살리는 “3주 장 살림 프로젝트”로 진행을 합니다. 전신건강의 핵심 열쇠는 바로 장내미생물에 있습니다. 장내미생물을 먹여 살리면 다이어트와 혈관건장, 장 트러블까지 잡을 수 있지만 장내미생물이 굶주리면 우리의 장벽을 갉아먹게 됩니다.

 

우리가 좋아 하는 빵과 흰쌀밥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이나 달달한 음식, 가공식품 등은 소자에서 흡수 되면서 대장에 있는 장내 미생물들은 굶주리게 됩니다. 방송에서는 굶주린 미생물을 먹여 살리는 장 살림 프로젝트를 실시했습니다.

 

프로젝트에 참가한 사람들은 모두 체중과 허리둘레가 줄었고 혈관건강과 장내 환경이 개선되는 효과를 있었습니다.

 

 

3주 장 살림프로젝트를 제안한 가정의하고가 김해영 전문의와 함께 장속 미생물에 대해 모든 것을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착한 탄수화물 맥(MAC)을 먹어라>

우리의 장 건강뿐만 아니라 전신건강을 돌이킬 수 있는 방법으로 착한 탄수화물 맥을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우리가 쉽게 구할 수 있는 밥과 반찬으로 장내환경을 개선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맥을 이용한 음식으로 장내 유익균을 올려주고 유해균을 줄여 주는 것을 물론이고 혈관건강과 장 건강까지 잡을 수 있는 방법을 공개합니다.

 

★ 나는 몸신이다 뼈대 있는 차 헝그리뼈 말린 연근 구기자 차 만드는 법 하정훈 내분비내과 전문의

 

나는 몸신이다 뼈대 있는 차 헝그리뼈 말린 연근 구기자 차 만드는 법 하정훈 내분비내과 전문의

[나는 몸신이다 뼈대 있는 차 헝그리뼈 말린 연근 구기자 차 만드는 법 하정훈 내분비내과 전문의]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뼈가 굶주려 약해지는 “헝그리뼈”라는 제목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