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명의 오상우 교수 최성일 교수 가정의학과 외과 전문의 어쩌다 비만 잘 뺄 수 있을까


반응형

[명의- 어쩌다 비만, 잘 뺄 수 있을까?]

 

-체중감량에 성공한 환자들의 이야기, 기적의 다이어트?

-NO! 건강하게 똑똑하게 살 빼는 방법

 

2021년 새해를 맞아 다이어트를 목표로 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서 활동량이 줄어들면서 체중이 늘어난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노력을 하지만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사람들은 그렇게 많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우리 주변에는 상당히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들이 있습니다. 수많은 정조 속에서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을 알아야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매년 결심하는 다이어트, 하지만 얼마 가지 않아 실패고가 맙니다. 올해 반드시 성공하고 싶다면 오늘 명의에서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봅니다.

 

키 180cm, 체중 156kg의 20대 후반의 남성은 초등학교 때부터 살이 찌기 시작해 고등학교 때 100kg가 넘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힘들고 택시 앞자리에 타는 것도 힘듭니다. 20대에 혈압약을 먹고 여기서 더 심해지면 당뇨와 고지혈증, 지방간, 수면무호흡증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과연 어떻게 건강을 다시 찾을 수 있을까요?

 

 

겉으로 보기에는 비만처럼 보이지 않지만 검사 결과 중성지방 수치가 높고 내장지방에 지방간까지 있습니다. 또한 당뇨 전단계를 진단받은 남성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지만 숨겨져 있는 지방으로 인해서 내장비만 혹은 마른 비만으로 진단받은 환자들이 많습니다.

 

마른 비만 또한 심근경색이나 뇌졸중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마른 비반을 진단하는 기준과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비만을 해결하는 다양한 방법 중에 한 가지가 바로 수술입니다. 위를 절제해 위의 크기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위를 절제하는 위소매절제술, 과연 이 수술은 뚱뚱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것일까요? 수술은 어떻게 진행되며 과연 안전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수술을 통해서 비만 환자들은 건강해질 수 있을까요?

 

 

오상우 교수/ 가정의학과 전문의

동국대학교일산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최성일 교수/ 외과 전문의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외과 교수

 

★ 명의 김정훈 교수 신경외과 전문의 서울아산병원 신경외과 느려지는 걸음걸이 뇌종양을 의심하라

 

명의 김정훈 교수 신경외과 전문의 서울아산병원 신경외과 느려지는 걸음걸이 뇌종양을 의심하

[명의- 뇌종양] 우리의 “뇌”는 우리가 살아가는데 모든 것을 지배하고 있는 중요한 곳입니다. 우리가 먹고, 말하고, 생각하고, 움직이는 등 모든 것이 뇌로부터 시작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중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