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으라차차 인생 역전, 돌판 누룽지 짜장]
서울 신설동에는 중국집을 운영하면서 인생 역전한 주인공이 있습니다. 오늘 생생정보- 으라차차 인생 역전의 주인공이 운영하고 있는 곳은 <서라벌식탁>이라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돌판 누룽지짜장”과 “멘보샤”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서라벌식탁은 신설동역 7번 출구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찾기도 쉬울 뿐 아니라 저녁 시간에 중국요리에 소주 한 잔 하기 위해서 찾는 분들도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편한 곳입니다.
■ 서라벌식탁
서울 동대문구 천호대로 23
02-3291-2255/02-925-0779
▶ 생생정보 장사의 신 보리굴비정식 충초전압탕(약오리) 연 매출 10억 원 얼음녹차보리굴비
오늘 소개하는 동판 누룽지짜장은 사장님이 직접 개발한 소스를 이용해서 만들고 있습니다. 뜨끈한 돌판 위에 누룽지를 깔고 그 위에 짜장면을 올려서 나오기 때문에 짜장면을 다 먹을 때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고 짜장 소스가 묵어 있는 누룽지도 색다른 맛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뜨거운 돌판에서 살짝 눌러 붙은 누룽지는 마치 닭갈비를 먹고 나서 볶음밥을 먹을 때 약간 눌려서 누룽지를 만들어 먹을 때와 같은 식감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누룽지짜장밥 같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이곳에 멘보샤는 다른 중국집에서 만드는 멤보샤와 조금은 다릅니다. 보통은 식빵을 이용해서 만들지만 이곳은 바게트빵을 이용해서 만들고 있는데 바케트빵 위에 토마토와 바질을 올려서 기존에 먹었던 멘보샤와 다른 맛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실내도 상당히 넓고 깔끔해서 기분 좋게 돌판누룽지짜장과 멤보샤를 맛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