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생활의 달인 부산 밀냉면 냉밀면 달인 40년 전통 냉면집 밀면집 시민냉면


반응형

[생활의 달인 부산 밀냉면 냉밀면 달인]

부산은 밀면, 냉면의 성지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전문점들이 있습니다. 부산에는 오래된 손맛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밀면, 냉면 노포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부산에서 밀면이나 냉면 맛집으로 소문나기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오늘 <생활의 달인>부산 밀냉면 달인으로 소개 되는 곳은 부산에 있는 많은 밀냉면 전문점에서도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한 곳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곳은 <시민냉면>이라는 곳입니다.

 

<시민냉면>은 약 40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곳으로 지금까지 한 자리를 지키며 부산 밀냉면의 터주대감 역할을 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 오늘 밀냉면 달인으로 소개되는 김진국, 김앨리 부부를 만나 봅니다. 달인 부부가 만들어오고 있는 밀냉면의 한결 같은 맛의 비결은 바로 양념장과 육수에 있습니다.

 

 

시민냉면

부산진구 당감로 64번길 16

051-895-8726/ 영업시간: 10~20

첫째, 셋째 월요일 휴무

 

 

1대 사장님인 아내의 부모님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이 바로 밀냉면 육수와 양념입니다. 부부는 부모님에게 식당을 물려받은 뒤에도 1년 동안 육수와 양념장의 맛을 확이하기 위해 매일 들를 정도였습니다. 지금까지 단 한 번도 공개하지 않은 부부의 밀맹면 비법이 오늘 공개되는 것입니다.

 

시민냉면은 인생냉면이라고 불리고 있을 정도로 부산 사람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물냉, 비냉은 7000원에 밀면은 6000원에 먹을 수 있어 다른 곳보다 가격도 조금 저렴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밀면이 나오면 우선 찬육수를 반컵을 넣고 여기에 테이블에 있는 겨자와 식초를 취향것 넣어서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이 좋은 것은 밀면을 주문하면 주전자에 육수가 나옵니다. 처음에는 비빔밀면으로 먹고 어느 정도 밀면을 먹고 나서 주전자에 있는 육수를 부어서 먹으면 물밀면을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곳에 육수와 양념도 따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국 택배도 가능하기 때문에 방송을 바고 <시민냉면>의 밀냉면을 먹고 싶은 분들은 육수와 양념을 주문해서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차를 가지고 오는 분들은 바로 옆에 있는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됩니다. 30분 무료 주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