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 바게트 달인]
수 많은 빵 중에서 유독 중독성이 강한 빵이 있습니다. 저처럼 달고 느끼하지 않은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딱 맞는 바게트입니다. 오늘 생활의 달인에서는 제대로 만든 바게트 빵을 만들고 있는 달인을 찾아가 봅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바게트 빵은 담백하고 짭짤하고 쫄깃하고, 바삭바삭한 맛이 일품인데 우리가 그 집에 음식 솜씨를 알아보려면 김치 맛을 봐야한다고 말하는 것처럼 빵집에 제빵사의 실력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바게트 빵을 맛보면 됩니다.
"서울 바게트 달인 빵집 바로 아래서 확인 하세요"
오늘 생활의 달인에서는 전국에서 빵을 좋아 하는 사람들이 빵지 순례를 하고 있을 정도로 맛있는 바게크를 맛볼 수 있는 빵집을 소개합니다.
"서울 4대 바게트 빵집은 아래서 확인할 수 있어요"
■ 따팡
서울 용산구 후암로 20 1층
02-3789-0199
■바게트 1089
서울 도봉구 도봉로 150길 8 이안테라리움 1층
010-4602-8014
■ 씨장
서울 성동구 성덕정길 92 1층
0507-1331-9642
■띠띠빵빵
서울 강남구 언주로 153번길 5 1층
서울 용산에 있는 한 빵집은 정통 프랑스 바게트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프랑스에서는 진짜 바게트의 조건이 법적으로 정해져 있을 정도로 빵에 진심인 나라로 이곳에서도 프랑스에서 맛볼 수 있는 바게트를 그대로 먹을 수 있습니다.
파리에서 정해 놓은 진짜 바게트의 핵심 재료와 물, 소금, 효소만을 이용해서 만들고 있는 진짜 바게트를 맛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성수동의 한 빵집에서는 빵을 먹고 나면 여기가 유럽인지 한국인지 헷갈릴 정도로 바게트부터 바게트를 이용해서 만든 샌드위치 등 다양한 빵을 맛볼 수 있습니다. 달인이 바게트를 만드는 비결은 일주일 지난 바게트를 반죽에 넣는 것으로 고소한 빵 냄새부터 담백한 맛까지 최고를 맛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은 압구정에 있는 빵집으로 이곳 바게트는 그냥 먹어도 최고의 고소함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진짜 바게트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달인이 만들고 있습니다. 바삭한 바게트의 소리와 쫄깃한 속살로 바게트의 근본 중에 근본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생활의 달인 연남동 미슐랭 라멘 달인
☞생활의 달인 면목동 회국수 광어회국수 달인